[교수학습과정안] 바른 생활과 교수 학습 과정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제재명 : 지구, 우리가 지켜요!
2. 제재의 개관

3. 제재의 목표

4. 지도상의 유의점

5. 평가 계획

6. 본시 교수․학습 계획안



본문내용
1. 제재명 : 지구, 우리가 지켜요!
2. 제재의 개관
지구가 아파하는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우리가 지구를 다시 깨끗하고, 건강하게 살릴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보고, 이를 실천하도록 하는 것에 주안점을 두었다. 지구를 되살리기 위해서는 우선 왜 아프게 되었는지에 대한 원인을 찾아보고, 이러한 원인에 따라 어떤 결과가 나타나는지 살펴봄으로써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느끼도록 한다. 그래서 환경을 보호해야 하는 이유를 느끼고, 바른 생활과 연계하여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실천방안들을 다짐하여 습관화하도록 하였다.

3. 제재의 목표
1) 환경 오염의 종류에 따른 원인과 결과를 말할 수 있다.
2) 환경을 보호 실천 방법을 3가지 이상 말할 수 있다.
3) 환경 보호 실천 사례를 찾아 실천한다.

4. 지도상의 유의점
1) 환경 오염을 물, 공기, 토양으로 분류하였지만, 상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도록 지 도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초등 1학년 바른생활과 교수학습 과정안-공공장소의 물건을 아끼고 소중히 다루기
  • 교수․학습 과정안수업일시10 / 28대상학급1 - 3지도교생교 과 명바른 생활단원(차시)4.함께 쓰는 물건 (4/4)학습주제공공장소의 물건을 아끼고 소중히 다루기교과서 쪽수50-53학습목표♧공공장소의 물건을 소중히 다루어야 하는 까닭과 방법을 알고 바르게 사용할 수 있다.교수․학습 모형가치 갈등 모형학습 형태개별․전체 학습교수․학습 자료【교사】영상 자료【아동】 색연필 사인펜 스케치북 학습 문제 제시-공공장소에서 함께

  • [교육학] 초등 1학년 바른 생활과 교수학습 과정안-환경이 웃어요
  • 바른 생활과 교수․학습 과정안Ⅰ. 단원의 개관이 단원은 교육과정상의 활동 주제 ‘환경을 보호하기’에서 ‘쓰레기를 줄이는 방법’과 ‘쓰레기 분류 배출 및 재활용품 활용’을 중심으로 지도한다. 오늘날 환경 오염으로 인해 인류는 지구 온난화, 오존층 파괴, 산성비와 같은 심각한 환경 오염의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 이에 환경 오염과 환경 훼손을 예방하고 환경을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보전해야 하는 환경 보호 교육의 중요성이 날로 증대되

  • [초등교육] 도덕과 교수 학습 과정안 -바른생활 1학년 2학기
  • 도덕과 교수학습 과정안단원 (제재) : 바른생활 1학년 2학기2단원 차례를 지켜요 바른생활 교과의 특징 ⑴ ‘바른 생활’과는 개인 생활과 사회생활을 하는 데 필요한 기본적인 생활 습관, 예절, 규범을 알고 익히도록 하는 체험과 실천을 중심으로 구성된 통합 교과이다.‘바른 생활’과는 초등학교 1, 2학년 학생들의 개인 생활과 사회생활에서 필요한 기본적인 생활 습관과 예절 그리고 규범을 익히도록 하는데 필요한 통합 교과이다. 즉 초등학교

  • [초등교육] 교수 학습과정안 -바른생활과
  • 2006학년도 수업실습 교수 ․ 학습 과정안-바른생활과-제 재3.여럿이 쓰는 물건주 제다른 사람 생각하기대 상제 1학년 7반(남 18 여 19 계 37명)일 시2005. 6. 2.(금) 1교시장 소 1학년 7반 교실수업자수업실습교생 김 선 향지도교사권 성 오 선생님 / 오 영 란 선생님결재일교생지도교사실습부장교감교감교장2006. 5.30 전결인천인동초등학교1. 수업 설계의 동기처음 대표수업으로 1학년을 배정 받았다고 했을 때는 걱정만이 앞섰다.학생 통

  • [교육학] 초등 1학년 바른생활과 교수학습 과정안-공공장소 물건을 아끼고 소중히 다루기
  • 지도일시2010년 ( 10 )월 ( 29 )일 ( 4 )교시교생명지도교사(인)( 바른생활 )과 교수-학습 과정안 교 과바른생활수업모형장 소1-1 교실 단 원4. 함께 쓰는 물건 차 시4/4차시학습주제공공장소 물건을 아끼고 소중히 다루기교 과 서 바생 50-53쪽학습목표공공장소의 물건을 소중히 다루어야 하는 까닭과 방법을 알고 바르게 사용한다. 학습자료교사공공장소그림, 공공장소 물건그림카드, 포스트잇 아동교과서인터넷사이트 사진,그림 ppt 학습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