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M법과 Casting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개요

2. 서론

3. 실험방법

4. 결과분석

5. 결론 및 고찰

본문내용
1. 개요
P/M법과 Casting의 공정변수를 알아보고 열처리 온도, 압력, 열처리 시간, 조성 등의 공정변수가 주는 영향을 알아보기 위해 각각의 공정변수마다 다양한 변수를 준 다음 밀도, 경도, 전기전도도, 조직사진 등을 측정했다. P/M법의 경우 온도가 올라가고 시간이 길어질수록, 그리고 Cu의 조성이 많이 질수록 경도와 전기전도도가 상승하고 조직이 치밀해졌다. Casting은 열처리 온도가 높고 시간이 길어질수록 경도의 감소와 전기전도도의 증가현상이 나타났으며 조직이 균일해지고 Cu 조성이 늘어날수록 경도가 증가하였다.

2. 서론
P/M법이란 금속을 분말로 제조하여 이를 압축 및 열처리(이 실험에서는 sintering) 공정으로 원하는 형상의 재료를 제조하는 제조법이다. 금속분말을 우선 기계적으로 압착시킨 후에 고온에서 sintering 하여 기계적 특성을 조절하는 과정으로 기계적 특성에 영향을 주는 변수는 가하는 압력, sintering 온도, sintering 시간, Cu 조성 등 있다.
참고문헌
reference
Al-Cu압분체의 소결현상에 관한 연구 - 이정민(논문)
그림으로 설명하는 금속재료 - 이승평(청호출판)
금속조직학 - 김문일(서문당)
분말야금의 기초 - 이원식(기전연구사)
분말합금소결기구 - (청문각)
재료과학 - Callister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ㄱㄷ거ㅜ구둑두굳굳굳굳굳굳굳
  • 50411***
    (2016.11.25 23:55:32)
회원 추천자료
  • [음악] 클레식과 락에관한 레포트
  • 법과 양식이 필연적으로 새로움을 요구하는 중기에로의 중개역활을 했다.그의 작품에는 9개의 교양곡,11개의 서곡,연극의 부수 음악,하나의 바이얼린 협주곡,5개의 피아노 협주곡,16개의 현악 4중주,9개의 피아노 트리오,기타의 실내악,10개의 바이얼린 소나타,5개의 변주곡,하나의 오라토리오,한개의 오페라(피델리오),두개의 미사(그 중 하나가 장엄 미사 D단조)가 있으며,그 외에 아리아,노래,다른 종류의 여러 작품들이 있다.그의 웃음의 서술할 수 없

  • [체육] 테니스 강의 레포트
  • 법과 양식이 필연적으로 새로움을 요구하는 중기에로의 중개역활을 했다.그의 작품에는 9개의 교양곡,11개의 서곡,연극의 부수 음악,하나의 바이얼린 협주곡,5개의 피아노 협주곡,16개의 현악 4중주,9개의 피아노 트리오,기타의 실내악,10개의 바이얼린 소나타,5개의 변주곡,하나의 오라토리오,한개의 오페라(피델리오),두개의 미사(그 중 하나가 장엄 미사 D단조)가 있으며,그 외에 아리아,노래,다른 종류의 여러 작품들이 있다.그의 웃음의 서술할 수 없

  • [미디어] 인터넷신문의 대안언론 가능성에 관한 소고
  • 법과 질서가 무너진” 상태로 규정하고 있는 반면에, 오마이뉴스에서는 “부안 주민이 폭도인가?”는 제목으로 보수 언론과 다른 논조를 제시하였다. 결국, 지금의 오프라인 신문에 부여된 객관성이라는 권위는, 보수언론/재벌 그리고 독재권력/기성사회의 유구한 공생의 역사 속에서 생겨난 것이며, 한 사건에 대한 시각차이를 무시하고, 인터넷 신문의 신뢰성을 평가절하 하는 것은 옳지 못하다. 4.4. 전문성․심층성의 문제인터넷 신문의 속보 가능

  • 게임산업과 엔터테인먼트산업
  • PM의 스케줄관리, 개발자 의사소통 및 회의 1 스케줄 관리 2 3 제품평가를 받는다고 해도 제품에 어떤 영향을 줄지가 미지수임. 모바일게임 상 완료된 게임을 평가가 안좋다고 하여 다시 제작하기란 힘듬 1 1 6 2 6 5 3D 엔진 인공지능 서버 네트워크 기술 1 6 9 1 2 8 9 4 5 2 3240 나코엔터테인먼트 3 4 4 5 3 2 3 2 3 2 1 2 4 8 1 3 4 1 Medal Master 아케이드 아케이드 2002.2 Go호s Color Workroom 아케이드 아케이드 2004.9 Psychic Sarsh 아케이드 아케이드 2004.1 SSAWAR 온라인 슈팅 2005.4 6 5

  • 한국 게임 산업의 문제점과 발전전략
  • PM의 스케줄관리, 개발자 의사소통 및 회의 1 스케줄 관리 2 3 제품평가를 받는다고 해도 제품에 어떤 영향을 줄지가 미지수임. 모바일게임 상 완료된 게임을 평가가 안좋다고 하여 다시 제작하기란 힘듬 1 1 6 2 6 5 3D 엔진 인공지능 서버 네트워크 기술 1 6 9 1 2 8 9 4 5 2 3240 나코엔터테인먼트 3 4 4 5 3 2 3 2 3 2 1 2 4 8 1 3 4 1 Medal Master 아케이드 아케이드 2002.2 Go호s Color Workroom 아케이드 아케이드 2004.9 Psychic Sarsh 아케이드 아케이드 2004.1 SSAWAR 온라인 슈팅 2005.4 6 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