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크리에이티브론] 고전적 조건화 모델, 메시지 학습, 자아방어기제모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고전적 조건화 모델

① HENARA 샴푸

② Volkswagen 자동차

③ 스포츠음료

④ Club Med 레저회사

⑤ Heineken 맥주

2. 메시지 학습

① TABSCO 쏘스

② Penline 테이프

③ Jeep 자동차

④ AIDS 광고

⑤ 열대우림 보호 캠페인 광고

⑥ Sony Playstation

3. 자아방어기제모델

① 챕스틱

② Stella Artois 무알콜 맥주

③ Absolut Vodka

본문내용

1. 고전적 조건화 모델

① HENARA 샴푸

HENARA 샴푸광고. 자연의 모습들 중 허리케인의 모습과 물이 흐르는 장면을 바람과 물대신 머릿결을 이용하여 표현하였다. 조건자극은 부드러우면서도 강하고 자연스럽게 돌고 있는 허리케인의 모습과 역동적으로 흐르고 있는 물이다. 중성자극은 오른쪽 하단에 나타난 제품의 모습과 브랜드명이고 "be a natural phenomenon" 이라는 카피와 함께 이런 자연스럽고 강하면서 부드러운 머릿결을 갖고 싶다면 HENARA샴푸를 쓰라는 이야기를 전달함으로써 조건반응을 나타내고 있다.

② Volkswagen 자동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효과] 광고모델인지도와 관여도에 따른 PPL 효과분석
  • 광고주들이 많은 유명인들을 광고에 출연시키는 주된 이유는 유명인이 대중들에게 널리 알려져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일반인이 등장하는 광고보다 유명인이 등장하는 광고에 더 많은 관심을 보일 것이고, 좀 더 주목할 것이며, 상표에 대한 기억을 더 많이 하게 되어 궁극적으로 그 제품을 구매할 것이라고 기대하기 때문이다(Ohanian 1991). 그러나 지금까지의 연구결과는 유명인을 광고모델로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인가에 대한 명백한 결론을 보여주

  • [광고,사회과학,홍보] [유머광고]사례를 통한 유머광고분석
  • 광고의 예 주요 유형분석의 틀로 위의 세 가지 유머의 기재(인지적, 감정적, 사회․대인적 접근)에 기반해서 Lefcourt와 Martin이 제시한 분류방법에 따라, ①각성이론(arousal theory), ②부조화이론(incongruity theory), ③우월성이론(superiority theory)에 의거하여 고찰하고자 한다. (1) 각성이론유머는 오랫동안 어떤 종류의 긴장을 경감시키는 기제로서 조망되어 왔다. 각성이론의 기본 가정은 유머나 웃음이 축적된 긴장이나 에너지를 감소시켜 준다(Spencer, 1860)는

  • [A+] 현대생활과 광고 중간+기말 총 요약 및 정리 (1~14주차)
  • 현대생활과 광고A+중간&기말요약+정리1 주차: 광고의 이해목차I. 학습 목표II. 현대생활에서의 광고의 중요성1. 일상 생활로서의 광고2. 미디어의 영향력과 광고3. 현대 소비문화 코드로서의 광고4. 광고의 종류III. 광고의 정의1. 광고의 어원2. 광고에 대한 정의I. 학습 목표1. 현대사회에서 광고의 중요성을 이해한다.2. 현대인의 일상 생활로서의 광고를 이해한다.3. 현대생활 미디어 환경 속에서의 광고를 이해한다.4. 현대 소비문화 코드로서

  • 신체노출광고 레포트
  • 1. 서 론제 1 절 Marketing에서 Mix로서의 광고기업에 있어서 광고란 무엇인가?기업은 자신들이 생산한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많이 판매함으로써 최대의 수익을 얻음을 그 목표로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소비자들이 원하는 제품을 생산해야 함이 우선과제라 하겠다. 예전에 물자가 부족하던 시절에는 생산이 곧 매출이고 마케팅이었다. 그러나 물질이 풍요로운 이 시대에서는 마케팅의 의미가 보다 진화해서 선 판매 후 생산이라는 어쩌면 이해하기 힘든(

  • 8장 부모교육이론
  • 론내적 자아의 발달에 초점을 두는 프로이트의 고전적 정신분석이론보다 사회적 환경과의 상호작용을 중요시했다. 대표적인 학자로 프로이트의 딸인 안나 프로이트와 놀이치료의 창시자 멜라니 클라인, 그리고 여러 대상관계 이론가들이 있다.1)안나 프로이트아버지 지그문트 프로이트가 제시한 여러 이론을 구체화 및 개념화했으며 방어기제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방어기제는 본능적인 충동과 그를 억누르는 사회적 규범들의 압박으로부터 스스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