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 브랜드의 광고마케팅 전략에 대해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들어가며-
베네통(Benetton) 마케팅 연구

1. 기업개요.
2. 성공적 마케팅
*Think About It!.

노스페이스(North Face)마케팅 연구

1. 기업개요
2. 슬로건 : “Never stop exploring”
3. 성공적 마케팅



아디다스(Adidas) 마케팅 연구

1. 기업개요.
2. 성공적 마케팅.
본문내용
-들어가며-

근래 최고의 기업광고는 상품을 홍보했던 광고에서 기업의 이미지광고로 변화하고 있는 추세이다. 하지만 어떠한 한 가지 경향이 두드러진다기 보다는 보다 다양한 광고 마케팅 경향이 공존한다고 봐야 맞을 것이다. 여기선 각각의 방식을 대표하는 그리고 그로 인해 소비자들에게 성공적으로 어필했던 세 가지 의류 브랜드의 광고마케팅 전략에 대해 비교 분석해 보겠다.

① 베네통(Benetton) - 사회적 쟁점을 창출했던 공익성 광고. (이미지 광고)-노이즈 마케팅.
② 노스페이스(North Face) - “입소문”만으로 아웃도어 시장 점령.
③ 아디다스(Adidas) – 브랜드 이미지 부각, 스포츠 마케팅.

베네통(Benetton) 마케팅 연구

1. 기업개요.

1965년 베네통 그룹은 루치아노 베네통, 줄리아나 베네통, 길베르토
베네통, 카를로 베네통에 의해 설립. 50여 개의 계열사를 거느린 베네통은 현재 120여 개국에 5,000여 개 매장을 거느리고 있다.2개의 대규모 자체 공장에서는 계절마다 250여 색상, 3,300여종의 제품을 전세계 80여 개의 판매대리인들에게 독점적으로 보급.
- 스웨터, 셔츠 등의 기존 캐주얼 의류의 색깔 혁명.
- 무난한 색에서 과감히 탈피하여 강한 원색을 선보임.
.
참고문헌
소리없는 정복(글로벌 자본주의와 국가의 죽음)
홍승표, 『베네통 광고의 에이즈 환자 사진 분석 』
John Naisbitt ,<마인드 세트>,
http://www.benettonkorea.co.kr(베네통 코리아 홈페이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쇼핑몰] 인터넷 쇼핑몰의 현황, 문제점과 성공 및 활성화 방안 분석(다양한 사례)
  • 분석1. 사례 12. 사례 23. 의류 상품 인터넷 쇼핑몰 비교 분석1) 웹사이트 전개 방법에 따른 분석2) 마케팅4Ps믹스에 따른 분석ⅩⅢ. 인터넷 쇼핑몰의 성공요인1. 상품의 선택2. 인터넷 쇼핑몰의 운영1) 사이트의 구성과 디자인2) 쉬운 검색3) 신뢰성4) 광고5) 발전 전략ⅩⅣ. 국내 쇼핑몰의 활성화 방안1. 인터넷에 알맞은 상품의 개발2. 고객이 원하는 정보의 제공3. 유기적인 화면 인터페이스4. 인터넷 쇼핑몰 디자인의 고급화ⅩⅤ. 결론Ⅰ. 서론

  • [광고론] 황금시간대 광고를 통한 마케팅 분석 -공격적, 방어적 마케팅
  • 마케팅과 공격적 마케팅 분석>“인생의 무게가 느껴질 때. 동부화재 프로미라이프”이 광고는 딸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한 가장이 등장하면서 일상적인 우리 삶의 모습을 떠올리게 한다. 기존 보험광고에서 보여 졌던 안전, 노후보장, 가족 등을 강조함으로써 이미 사람들의 기억 속에 자리 잡고 있는 스키마의 연결고리를 더욱 강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는 방어적 마케팅을 통해 더욱 굳건히 자리를 지키려는 전략적 의도 있음을

  • [마케팅성공사례] 아이스테이션 마케팅분석 및 사례
  • 브랜드의 이름을 다른 제품군에 속하는 신제품의 이름에 확장하여 사용.예) 아이팟 -> 아이폰 -> 애플 티비- 나이키와 아이팟의 스포츠 키트- 리바이스와의 제휴 : 패션과 테크놀로지의 결합- 지엠과 포드와의 제휴 : 카오디오와 통합목 차주제선정 이유환경 분석1.시장 분석2. PLC3. 5- Forces4. BCG 매트릭스5. 고객분석STP 전략1. 시장 세분화 (segmentation)2. 목표 시장의 결정(targeting)3. 포지셔닝(Positioning)동종업계 마케팅 사

  • [패션산업론] 국내 속옷시장 분석 보고서
  • 브랜드로부터 자유로울 수는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국내 란제리 시장에서는 이미 1950년대부터 소비자와 함께한 ‘비너스’와 ‘비비안’등이 인지도, 상품 마케팅 면에서 선두 자리를 놓친적이 없다. 국내 여성 체형에 맞는 핏과 사이즈로 착용감을 높였으며 국내 소비자의 취향을 반영한 디자인으로 오랜 시간 사랑을 받아왔다. ‘비너스’와 ‘비비안’은 친근한 이미지에 빅 스타 모델을 기용한 대대적인 광고 전략으로 고급스러우면서 대중적인

  • [졸업논문][스포츠마케팅] 르까프 외국 브랜드와의 비교 마케팅 분석 및 전망과 추천 전략
  • 의류시장의 각 기업 점유율 1. 각 기업 점유율 2. 소비자 브랜드 선호도 제 5절 스포츠 의류 브랜드의 추세 1. 기능성 의류 및 신발의 성장2. 인터넷 의류 시장 확대 제 4장 마케팅 분석제 1 절 STP전략1. Segment 2. Targeting 3. Positioning 제 2 절 4P분석 1. 르까프 4P분석2. 나이키 4P분석3. 제품비교 분석제 3 절 SWOT 분석1. 르까프 SWOT 분석2. 나이키 SWOT 분석 제 4 절 BCG매트릭스 제 5 장 결론 제 1 절 전망1. 르까프런던제 2 절 대안 1. 야구단 지원2. 인터넷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