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론] 씨푸드 vs 패밀리 레스토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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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관광경영학과 ㅡ 외식산업론 조이름 : 가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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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 론

1. Seafood Buffet 와 Family Restaurant 정의와 특성

2. 국내 주요 Family Restaurant와 현황

3. 국내 주요 seafood Buffet와 현황

4. 경쟁사 시장점유율


본 론

1. Family Restaurant 사례 - T.G.I. FRIDAY'`S
1) T.G.I. FRIDAY'S 소개
2) STP전략
3) SWOT분석
4) 향후 발전 방향
5) 인터뷰

2. Seafood Buffet사례 - 씨하우스
1) SeaHouse 소개
2) STP전략
3) SWOT분석
4) 향후 발전 방향
5) 인터뷰

3. 중국의 패밀리 레스토랑과 씨푸드 업체와 한국업체 비교



결 론

1. Seafood Buffet 와 Family Restaurant문제점과 해결방안

2. 출처


본문내용
1.서론

(1)정의

1) 레스토랑의 어원
1765년 불랑제가 파리에서 처음으로 팔기 시작한 스태미나 수프에서 나왔다. 이것은 양(羊)의 발을 화이트 소스로 끓인 수프로, 당시 신비적인 스태미나 식품으로 유행하였는데, 체력을 회복시킨다는 뜻의‘레스토레(restaurer)’라는 말에서 유래되었다. 이 스태미나 수프를 파는 가게라는 뜻으로 레스토랑이라 하게 되어, 마침내 일반적인 음식물을 제공하는 가게의 명칭이 되었다.

2) Family Restaurant
가족 동반 고객을 주 고객으로 한 전문 외식 산업으로서 가족단위의 외식고객이 다양한 메뉴의 음식을 부담 없는 가격으로 편안함을 느끼며 식사할 수 있는 식당을 말한다.

3) Seafood Buffet
스시나 회 등 각종 신선한 해산물을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뷔페식 레스토랑을 말한다.

4)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 특성
참고문헌
-한국외식경영학회http://www.fmsok.or.kr/
-패밀리레스토랑 서비스 품질 서진우 <한국학술정보>
-외식산업의 경영(외식산업의경영 산업의경영) 양춘희 <선학사(북코리아) >
-박홍선. 국내 패밀리레스토랑의 성공요인 분석. 석 박사 학위논문. 2006
-[식품외식경제] <2007년 결산 및 2008년 전망>-씨푸드 레스토랑 작성자 winter21
-네이버 블로그 ‘변화와 혁신’
- T.G.I Friday's 홈페이지 http://www.tgif.co.kr/
- 마케팅 전략 박영사 한상만
-마케팅 전략 문병준 경문사
-[본문스크랩] 북경에도 있다 TGIF http://blog.naver.com/iamsunny97/32221768-
-中國之星 天地를 뒤흔드는 힘 http://blog.naver.com/greathongki/110000512538-
-중국 씨푸드 레스토랑http://blog.naver.com/madsocio/30027161204-
-프랜차이즈 중국시장의 허와 실http://kr.blog.yahoo.com/cho4890kr/11951-
-중국 검색 포털사이트 <바이두> http://www.baidu.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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