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사례] 던킨도너츠의 경영전략 및 기업의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 론



1. 1 선 정 동 기



1. 2 기 업 연혁 및 이념


Ⅱ. 본 론



2. 1 시장현황


2. 2 프랜차이즈




2. 3 재무재표




2. 4 SWOT분석




2. 5 경쟁사분석-크리스피, 스타벅스




2. 6 설문지분석




2. 7 문제점 및 해결방안







Ⅲ. 결 론



3. 2 던킨도너츠의 앞으로의 방향











#부 록

#1-1 미팅일지




#1-2 신문기사 발췌




#1-3 참고 자료




#2-1 발표를 마치며..


본문내용

던킨도너츠 경영학원론

Ⅰ. 서 론
1. 1 선 정 동 기
국민들의 생활수준과 소비수준이 증가하면서 소비자들은 예전에 빵집이나 재래시장에서 팔던 값싼 도넛 대신 보다 고급스럽고 다양한 맛의 예쁜 도넛을 선호하게 되었다.
이것을 가장 먼저 파악하고 시장에 뛰어든 던킨도너츠는 ‘가장 좋은 상품을 가장 신선한 상태에서 판매한다’는 기업이념을 가지고 국내에서 도너츠만을 전문적으로 파는 매장형태의 도넛 시장에서 8~90%이상을 점유하고 있다.
하지만 현재 크리스피크림이라는 막강한 경쟁업체와, 동종 시장에 진입하려는 후발 업체들의 등장으로 보다 경쟁이 치열해 지고 동종업계 일위라는 간판이 흔들리고 있다.
따라서 우리 3조는, 90년대 초 등장으로 국내에 성공기업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었던 던킨도너츠의 경영전략 및 기업의 성공요인을 파악하고, 더욱 급변하고 치열한 경쟁 환경속에서 계속 우위를 점하기 위해서는 현재 가진 어떤 문제점을 고쳐야 할지 생각해 보기로 했다.


1. 2 기업연혁 및 이념
◆ 던킨도너츠 본사의 연혁
던킨 도너츠는 ‘ 가장 좋은 상품을 가장 신선한 상태에서 판매한다 ' 는 기업 이념 하에 54 년 역사를 지녀 온 세계 최대의 도너츠 & 커피 전문 브랜드로써 , 전 세계적으로 50 여 개국에서 6,000 여 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 던킨 도너츠의 창시자 빌 로젠버그는 2 차 세계 대전 중에 노동자들에게 간편한 음식을 제공할 필요성을 느껴 , 1946 년 5,000 불을 투자해서 노동자를 위해 새로운 점심메뉴로서 도너츠와 커피를 서비스하게 되었다 .
참고문헌
참고자료
① 인터넷
네이버 http://www.naver.com/
던킨도너츠 http://www.dunkindonuts.co.kr/
던킨도넛미국본사 www.donutbrands.com
www.allieddomecq.com
www.dunkindonutstalk.com
비알코리아 http://company.baskinrobbins.co.kr/
SPC그룹 http://www.spc.co.kr/
스타벅스 http://www.istarbucks.co.kr/
크리스피크림도넛 http://www.krispykreme.co.kr/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http://dart.fss.or.kr/
② 관련기사
-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0703/e2007032515290048110.htm
-http://www.segye.com/Service5/ShellView.asp?TreeID=1052&PCode=0007&DataID=200703041533000193
- http://news.hankooki.com/lpage/economy/200702/h2007022518562021580.htm
- http://www.heraldbiz.com/SITE/data/html_dir/2007/02/23/200702230038.asp
-http://www.edaily.co.kr/news/econo/newsRead.asp?sub_cd=DA22&newsid=01853206583030848&clkcode=00203&DirCode=0020304&curtype=read
-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03&article_id=0000325365§ion_id=101&menu_id=101
- http://www.pbj.co.kr/news/read.php?idxno=2749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CESCO 세스코 중국시장 진출 성공 요인
  • < 깨끗한 환경과 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추구하는 >목 차 1. CESCO 소개 2. SWOT 분석(국내) 3. 4P Mix( PR 중심으로-국내 성공요인) 4. Cesco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 요인 5. SWOT 분석 (중국 시장) 6. 4P Mix (중국 시장) 참고 문헌 및 자료의 출처 - 서 론 -다국적 기업의 마케팅의 성공 혹은 실폐사례 기업 선정 중에 우리나라에서 해충방제기술연구소로 유명한 세스코가 다국적 기업이란 걸 알 수 있었다. 이 기업이 우리나라에서만 성공한 기

  • [촉진관리] 던킨도너츠 촉진 전략
  • 던킨 도너츠의 촉진전략들어가기에 앞서.이 보고서는 ‘촉진 관리’ 수업의 수업 내용을 바탕으로 프랜차이즈 기업의 성장 요인과 미래를 전망한다.본 4조가 선정한 ‘던킨 도너츠’는 현재 한국의 도너츠 전문 매장의 선두주자이자 상위 기업으로써, 외국계 외식업체가 한국에서 성공한 큰 사례이자 촉진 전략의 적절한 이용 사례로 후발주자들의 롤 모델이 되고 있다. 또한 지난 6월 26일 보스턴에서 열린 글로벌 던킨 브랜드 (던킨 도너츠, 배스킨

  • [브랜드 전략 분석] 던킨도너츠 - 브랜드 마케팅전략 4P STP SWOT 분석 시장환경 분석 및 성공요인(hwp)
  • CONTENTSⅠ. 서론 - 기업소개, 브랜드 선정이유1. 기업소개, 기업현황 》 던킨도너츠 선정 이유》 던킨도너츠 - 기업개요, 기업현황》 던킨도너츠 - 기업연혁》 던킨도너츠 - 제품특징, 컨셉》 던킨도너츠 - 세계진출 현황Ⅱ. 본론 1 - 환경분석 및 성공요인 분석2. 도너츠 시장 환경 분석》 경제적측면》 사회문화적 측면》 내부환경, 외부환경분석3. 경쟁사분석》 크리스피 크림 》 스타벅스4. 던킨도너츠의 성공요인, 현지화전략Ⅱ. 본론 2 - 마

  • [브랜드 전략 분석] 던킨도너츠 - 브랜드 마케팅전략 4P STP SWOT 분석 시장환경 분석 및 성공요인(ppt)
  • 브랜드마케팅 사례 업계 1위 마케팅전략 4P STP SWOT, 성공요인분석서론 - 기업소개, 브랜드소개> 브랜드소개, 현황, 로고의미 등> 연혁, 제품 컨셉, 경영이념 / 방침 등본론 1 - 던킨도너츠 성공전략, 차별화전략본론 2 - 도넛츠시장환경분석 / 경쟁사 비교분석> 도너츠 : 크리스피크림 > 커피 : 스타벅스 커피본론 3 - Markaeitng 전략> 마케팅전략 4P - MIX분석 ( 4P -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 )> 마케팅전략 - 던킨 도너츠의 SWOT 분석 (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

  • CESCO(세스코) 기업분석
  • - 목 차 - Ⅰ. 세스코 이야기 1. 기업 선정동기 2. 기업등장 배경 및 연혁 3. 경영이념 4. 사업분야 Ⅱ. 설문조사 및 인터뷰 1. 설문조사 Ⅲ. 세스코 성공요인 1. 세스코의 경쟁력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전략 5. 서비스 마케팅 믹스(7P) Ⅳ. 세스코의 문제점과 나아가야 할 방향 Ⅴ. 생각 Ⅰ. 세스코 이야기 1. 기업 선정동기 중국의 멜라민 사건으로 인해서 한참 먹는 것에 불신감이 깊을 때 세스코의 광고를 우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