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코닥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새로운 환경의 변화와 위기
2. 코닥의 대응
(1) 창업 116년만에 외부수혈 단행, 조지 피셔 회장
(2) 상황분석
(3) 목표설정
(4) 목표 공중
(5) 커뮤니케이션 전략
(6) 실행
(7) 평가
(8) 교훈
Ⅲ. 결론
참고 문헌
참조 사이트
- 본문내용
-
Ⅰ. 서론
이스트만 코닥은 세계에서 최초로 현대식의 필름카메라를 개발 판매한 회사이다. 코닥의 발전은 이스트만의 이스트만 아메리칸 필름의 출시에 힘을 입은 것이지만, 코닥을 단순히 필름을 생산하는 다국적 기업정도로 생각하기엔 제품믹스가 상당히 넓은 편이다.
이는 이스트만 사장의 의도 때문이기도 했다. “당신이 셔터만 누르면 나머지는 우리가 합니다”라는 문구는 카메라 연관 산업 중에 코닥이 손대지 않는 사업은 거의 없다고 봐야 할 정도로 코닥이 참여하는 산업이 넓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렇게 코닥이 연관 산업에 과감하게 투자할 수 있었던 것은 필름시장에서의 선두를 지키고 있었다는 점, 그리고 필름이 고마진 산업이란 점 때문이었다. 화학적 약품의 가격이나 얇은 필름의 원재료가격은 그렇게 비싸지 않다. 오히려 코닥의 공정을 거침으로써 몇 배의 가치를 가지게 되었던 것이다. 이런 고마진 상품은 상품을 빠른 속도로 자사 상품을 자시장의 선두로 이동시킨다. 이런 방식으로 연관 산업에 투자하기 위한 자본이 훨씬 빨리 들어오게 되는 것이다.
결국 코닥의 급격한 발전은 제품주기설상의 마케팅활동인 신제품의 도입기의 시장선점전략, 성장기의 시장확장전략, 그리고 성숙기의 시장점유율 유지전략의 효과적인 이용과 필름 산업의 특징인 고마진 산업의 특징이 만들어 냈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
- 참고문헌
-
참고 문헌
Jerry A. Hendrix, Public Relations Cases(4th Ed,) (Belmont, CA : Wadsworth Publishing Company, 1998), pp. 130-134.
참조 사이트
★ http://www.kodak.com - 코닥 연혁과 역사
★ http://www.millenniumkorea.net/millennium/mile/Mill=98/98-spring/busi/pr.htm
-코닥의 커뮤니케이션 성공 사례
★ http://mspark.howon.ac.kr/rroom/serv/ceo1/CEO%EA%B0%80%EC%B9%98%EC%99%80%
EB%B8%8C%EB%9E%9C%EB%93%9C%ED%99%94.htm - 조지피셔 브랜드 가치 : 인용
★ http://user.chollian.net/~kdh1212/ad-room/1-100/millennium_marketing.html - 인용
★ http://blog.naver.com/logihong.do - 코닥의 위기관리 전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