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코닥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새로운 환경의 변화와 위기
2. 코닥의 대응
(1) 창업 116년만에 외부수혈 단행, 조지 피셔 회장
(2) 상황분석
(3) 목표설정
(4) 목표 공중
(5) 커뮤니케이션 전략
(6) 실행
(7) 평가
(8) 교훈

Ⅲ. 결론

참고 문헌
참조 사이트
본문내용
Ⅰ. 서론

이스트만 코닥은 세계에서 최초로 현대식의 필름카메라를 개발 판매한 회사이다. 코닥의 발전은 이스트만의 이스트만 아메리칸 필름의 출시에 힘을 입은 것이지만, 코닥을 단순히 필름을 생산하는 다국적 기업정도로 생각하기엔 제품믹스가 상당히 넓은 편이다.
이는 이스트만 사장의 의도 때문이기도 했다. “당신이 셔터만 누르면 나머지는 우리가 합니다”라는 문구는 카메라 연관 산업 중에 코닥이 손대지 않는 사업은 거의 없다고 봐야 할 정도로 코닥이 참여하는 산업이 넓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렇게 코닥이 연관 산업에 과감하게 투자할 수 있었던 것은 필름시장에서의 선두를 지키고 있었다는 점, 그리고 필름이 고마진 산업이란 점 때문이었다. 화학적 약품의 가격이나 얇은 필름의 원재료가격은 그렇게 비싸지 않다. 오히려 코닥의 공정을 거침으로써 몇 배의 가치를 가지게 되었던 것이다. 이런 고마진 상품은 상품을 빠른 속도로 자사 상품을 자시장의 선두로 이동시킨다. 이런 방식으로 연관 산업에 투자하기 위한 자본이 훨씬 빨리 들어오게 되는 것이다.
결국 코닥의 급격한 발전은 제품주기설상의 마케팅활동인 신제품의 도입기의 시장선점전략, 성장기의 시장확장전략, 그리고 성숙기의 시장점유율 유지전략의 효과적인 이용과 필름 산업의 특징인 고마진 산업의 특징이 만들어 냈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
참고문헌
참고 문헌

Jerry A. Hendrix, Public Relations Cases(4th Ed,) (Belmont, CA : Wadsworth Publishing Company, 1998), pp. 130-134.

참조 사이트

★ http://www.kodak.com - 코닥 연혁과 역사
★ http://www.millenniumkorea.net/millennium/mile/Mill=98/98-spring/busi/pr.htm
-코닥의 커뮤니케이션 성공 사례
★ http://mspark.howon.ac.kr/rroom/serv/ceo1/CEO%EA%B0%80%EC%B9%98%EC%99%80%
EB%B8%8C%EB%9E%9C%EB%93%9C%ED%99%94.htm - 조지피셔 브랜드 가치 : 인용
★ http://user.chollian.net/~kdh1212/ad-room/1-100/millennium_marketing.html - 인용
★ http://blog.naver.com/logihong.do - 코닥의 위기관리 전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공부문정보시스템아웃소싱] 정보시스템 아웃소싱의 개념과 유형, 정보시스템 아웃소싱의 성공요인, 공공부문 정보시스템 아웃소싱의 특징, 공공부문 정보시스템 아웃소싱의 현황, 공공부문 정보시스템 아웃소싱의 추진 방안 분석
  • : 아웃소싱경영김영걸이재남 : SI 업체를 가진 그룹내계열사들의 정보시스템 외주 위탁 전략에 관한 연구, 경영학연구, 제25권, 제2호, 1996김병길 : 전략적 아웃소싱 총무부경리부인사부가 사라진다, 도서출판 H-NET, 1998노순규 : 최첨단 경영전략 아웃소싱, 행정경영 자료사, 2000황하일 : 외부위탁에 의한 정보시스템 확보의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영남대학교 석사학위논문, 1996 Mary C,Lacity, 안준모 역 : 글로벌 아웃소싱, 아진출판, 2003

  • [감상문] 미래시장을 잡는 독점의 기술 읽고 요약정리 및 감상문(A+자료)
  • 성공한 기업은 성공하는 전략을 가졌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위대한 경영자들은 전략에 초점을 맞추지 않고 미래의 독점을 발견하는데 주력했다. 그런 다음에 가능한 한 큰 돈을 들이지 않고 그 독점에 빨리 도달하기 위한 전략을 찾았다. 델컴퓨터를 만든 마이클 델은 맞춤형으로 제작된 PC를 원하는 거대한 고객층이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고 대학 기숙사에서 PC를 조립해 팔기 시작했다. 그러다가 맞춤형 PC로 이익을 남기려면 유통업체를 거치

  • [국제경영전략] 이스트먼 코닥(eastman kodak) 실패사례
  • 제목: 이스트먼 코닥의실패사례목 차*머리말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1)Kodak 의 의미2)Kodak 의 역사3. 선정기업의 분석 4. 산업 분석 *글로벌 환경변화1)국내2)국외5. 선정기업의 국제화 현황 및 실적 분석 *KODAK 실패원인1)사업의 구조조정 타이밍을 놓침2)과거의 성공에 안주3)이미지 재고실패4)사례로부터의 시사점6. 선정기업의 SWOT분석 7. 선정기업의 성공을 위한 전략 8. 코닥을 조사하며.*참고 문헌 및 자료 출처 * 머리말-생명을 지닌 것

  • [경영학 원론] 경영의 미래를 읽고 - 변화하는 경영의 패러다임
  • 성공한 모델로 3개의 미국 기업들이 소개되는 구글, 홀푸드 그리고 고어이다. 구글은 누구나 알고 있는 기업이고 홀푸드는 미국에서 유기농식품이나 자연식품 등 기존의 식품과 차별화된 상품을 고가로 판매하는 식품유통 업체이다. 그리고 고어라는 기업 역시 직원들의 창의성적인 생각과 열정을 이끌어내어 잘나가고 있는 고어텍스로 유명한 화학회사이다. 저자는 3개 회사의 성공사례에서 여러가지 교훈을 제시하는데, 홀푸드에서는 1. 원칙이 중요

  • [경영학] 환경경영기업인 P&G사의 환경전략 사례를 중심으로한 생태환경보호를 위한 환경 친화 경영에 관한 연구
  • 사례를 제시하고 한국 기업과의 비교를 통해 그 한계점과 기대효과를 분석하고자 한다. 제2장 본 론1. 1 기업소개각종 소비재를 만드는 거대기업으로써 P&G사는 보디숍, 이스트만 코닥 등과 함께 톱다운 방식으로 환경주의 경영을 실천하여 성공한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소비자 욕구의 하나로 받아 들이는 P&G사는 주 생산품목이 소모성 생필품이란 점에서 국내 관련기업의 적절한 환경경영 모델이 될 것이다.1. 2 기업개요1873년에 비누 제작자였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