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체의 24시간 영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 론
1. 외식업체의 24시간 영업 배경
2. 외식업체의 24시간 영업 현황 조사


II. 본 론 (실제 사례 중심)
1. Mcdonald
2. 김밥천국
3. 조마루
4. 비교분석
5. 외식업체의 24시간 영업의 장점
6. 외식업체의 24시간 영업의 단점 및 문제점


III. 결 론
1. 문제점의 보안책 및 개선방향, 향후 전망



본문내용
외식업체의 24시간 영업


I. 서 론

1. 외식업체의 24시간 영업 배경


요즘 외식업체들이 24시간 영업을 하는 곳이 많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예전에는 원초적인 Vending machine과 편의점의 식음료 코트 정도가 24시간 영업을 하는 형태를 보였다. IMF이후 국가경제가 불황상태에 빠지면서 서민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을 필두로 요즘에는 Fast Food까지 24시간 영업을 하고 있다. 그 예로 해장국 전문점이나 감자탕 전문점, 설렁탕 전문점, 김밥 전문점, Fast Food, 심지어 카페 등도 24시간 영업을 하고 있다.
이는 맞벌이 부부의 증가로 인해 출근 시 아침식사 대용식으로 많이 찾게 되었고, 프리랜서 등 자유직업군이 증감함으로써 식사시간이 정해지지 않은 특수계층의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외식업체의 24시간 영업이 흥행하게 되었다. 또 올빼미족 등과 같이 심야활동인구의 증가로 낮 시간에는 휴식을 취하고 심야에 여가나 쇼핑 등을 즐기는 인구가 많이 확산되는 것에도 영향을 많이 받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메가 이벤트급의 스포츠 경기가 개최될 때면 해외경기일 경우 심야 시간이나 새벽에 경기가 많이 방송이 된다. 이때 외식업체들은 특별히 많은 영향을 받지 않을 것이라 예상했지만 그와는 달리 심야 배달업종이 호황을 누리게 되었다.
참고문헌
자료출처

매일경향신문
맥도날드 홈페이지
김밥천국 홈페이지
조마루 홈페이지
삼성경제연구소
한국통계청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맥도날드 글로벌 경영전략
  • 시간당 보수가 적기로 유명하다. 이것은 분명한 노동 착취지만 힘없는 아르바이트생들과 비정규직 노동자들은 눈물을 머금고 일을 해야 하는 형편이다.또한 맥도날드는 그들이 재활용품을 사용하고 분리수거를 한다고 주장해온 것과 달리 전세계의 환경을 마구 파괴해왔다. 무엇보다 맥도날드는 전세계로 시장을 확대시켜, 대규모 자본이 모든 인민을 철저하게 지배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자본주의의 상징으로 자리잡았다.동물보호론자들도

  • 파스타 전문점 사업 계획서
  • 영업이익3,5401.2 48,14213.1 23,3496.9 47,98815.0 119,47911.7  영외 비용3,639 1.3 3,639 1.0 2,936 0.9 2,721 0.9 9,2960.9  (지급이자)3,639 1.3 3,639 1.0 2,936 0.9 2,721 0.9 9,2960.9 대출금리8%경상 이익- 99 0.0 44,503 12.1 0,413 6.1 45,266 14.2 110,18210.8  (단위: 천원)© 2004~2005 Pasta Restaurant Business Plan8. 추진일정항목일정비고( D-3 )월( D-2 )월( D-1 )월( D )월상권조사입지조사입지선정인테리어선정/공사위생검사촉진계획야채상확보비품배치오픈연

  • 패밀리 레스토랑의 이해 TGIF를 중심으로
  • 풍성하고 친절한 서비스를 느낄 수 있게 함Ⅳ. 결론T.G.I F의 나아가야할 방향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외식업체가 되기 위한 마케팅 계획을 세워야 함고객층을 세분화하여 관리하는 마케팅에 주력타 업체와의 프로모션이나 이벤트의 형태를 변화할인을 축소시키고 서비스의 질을 향상철새 고객을 고정 고객으로 확보 방안 마련다양한 가격대별의 메뉴를 강화경쟁업체의 고정고객 확보 프로그램 주시실속있는 쿠폰 발행감 사 합 니 다

  • 패밀리레스토랑(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홈쇼핑(CJ오쇼핑), 편의점(GS25), 화장품전문점(더페이스샵), 커피전문점(던킨도너츠), 패스트푸드점(버거킹), 백화점(신세계백화점), 아이스크림전문점(하겐다즈)
  • 24시간 서비스에 1시간 서비스를 더한다는 고객정신을 담고 있다. 또 행운의 숫자 7(2+5)을 구성하는 뜻도 담겼다. GS25는 1990년 12월 경희점을 첫 점포로 출범했다. 유통시장 개방으로 외국 유통업체들이 속속 상륙하는 시점이었다. 이런 상황에서 국내 유통업체의 자생력을 높인다는 전략적 구상에서 비롯됐다. 외국 편의점 업체와 제휴해 로열티 부담을 안고 있는 다른 편의점 업체와는 달리 독자적인 기술개발과 경영노하우로 우리 실정에 맞는 편의점

  • [외식산업] 체인레스토랑의 경쟁우위 요인에 관한 연구 - SWOT & 5P 분석을 중심으로
  • 시간의 증대, 맞벌이 부부의 증가, 여성의 사회 진출 증가, 생활 패턴의 변화는 외식소비자들의 수요를 급속히 증가시켰으며, 그 수요에 발맞춰 국내 대기업들과 국외 외식기업들, 그리고 기타 군소 업체들까지 경쟁에 뛰어듦으로써 경쟁이 매우 심화되었다(김정, 1998).특히, 지난 1995년부터 본격적인 시장을 형성하기 시작한 패밀리 레스토랑은 매년 폭발적인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995년 7백 24억원 수준이던 이 시장은 1996년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