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 한국관광공사 윤리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윤리경영 개념
2. 윤리 경영의 배경과 최근 동향
3. 윤리 경영에 대한 생각

Ⅱ. 본론[대표 CASE : 한국관광공사(韓國觀光公社)]
1. 한국관광공사 선정 배경
2. 한국관광공사 기업 이념과 비전
3. 한국관광공사의 윤리 경영 추진 방향
4. 한국관광공사의 윤리경영에 대한 주요 추진 활동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1. 윤리경영의 개념
■ 윤리경영은 경영활동의 옳고 그름을 구분해 주는 규범적 기준을 사회의 윤리적 가치체계에 두는 경영방식을 의미한다. 윤리경영의 개념을 보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기업윤리를 바라보는 입장으로 3가지 범주로 나눈다.
- 비윤리적경영 : 기업 이윤추구를 위해 법과 제도를 장애물로 간주, 전근대적사고방식 최근 존재하지 않는다.
- 윤리적경영 : 경영과 윤리는 전혀 별개의 영역으로 인식 합법의 테두리내에서 어떠한 행동도 용납하며 리스크관리 차원의 기업윤리의 문제 접근
- 윤리경영 : 기업의 적법의 테두리를 넘어 입법의 취지와 사회적 윤리 기준과 상충하며 사회가 요구하는 윤리기준을 채택하는 경영방식 이들 기업은 이윤추과와 기업이 추구하는 해야 할 것을 중요시 한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www.seri.org
http://kto.visitkorea.or.kr/
http://www.yonhapnews.co.kr/
윤리경영의 선진사례와 도입방안(CEO INFORMATION) 2002. 6. 5
재인식되는 사회적책임(이상민, 최인철) 2002. 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관광경영전략 - 한국 관광 공사 경영전략
  • 국제관광경영전략 - 한국 관광 공사 경영전략목 차1. 서론 - 기업 선정 동기2. 본론 - 1)한국 관광 공사 일반 현황기업이념과 비전 체제혁신 목표윤리 경영한국 관광 공사 연혁2)사업 현황주요 사업내용사업성과-세부 항목별 성과수준-외래 관광객 유치 및 관광수입3)분석 - 1. 시장 분석2. SWOT 분석3. 4P 분석4. 서비스 분석5. 경쟁자 분석3. 결론 4. 참고 문헌1. 서론- 회사 선정 동기우리나라 관광산업은 외화획득의 중요수단으로 인식되어 국

  • [경영윤리] 공공기관의 비윤리 경영
  • 윤리적 경영의 면모를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사건의 개요는 KTX 여승무원 350여명이 2004년 3월 철도공사로부터 KTX 승객서비스 업무를 위탁받은 홍익회와 비정규직 근로계약을 체결했고, 홍익회는 같은 해 12월 승무원들의 고용계약을 한국철도유통에 인계했다. 이후 철도유통은 고용계약을 다시 계열사 KTX관광레저로 인계하려했고, 이에 반발한 승무원들이 철도공사 직접 고용을 요구하자 철도공사는 2006년 5월15일까지 KTX관광레저로 계약을 옮기라

  • 한국관광공사 윤리경영 개발방안
  • 「한국관광공사」 윤리경영 개발방안목 차한국관광공사 윤리경영 개발방안제 1 장. 연구의 개요제 2 장. 기업의 특성 분석제 3 장. 기업의 윤리경영 추진현황 및 성과제 4 장. 정부의 공기업 윤리경영 모델제 5 장. 윤리경영 모델 개발한국관광공사 윤리경영 개발방안제 1 장. 연구의 개요I. 기업 선정의 배경1. 공기업이 가지는 특성상 윤리 경영 중요성 공기업은 그 자체의 특성상 부패 발생의 위험이 크게 내포되어 있다. 정부투자기관의 부패발

  • [기업환경] 아시아나항공의 환경경영
  • 관광지를 배경으로 사용, 인간관계를 중요시함. 여성적인 섬세함, 꼼꼼함, 최선을 다하는 이미지 광고 이미지 사람과 사람 간의 따뜻함, 사랑 서비스, 안전, 최선과 정성 광고컨셉 “하늘 가득히 사랑을” “그녀의 이름은 아시아나” “아름다운 사람들” 광고 캠페인 대한항공아시아나결 론발전방향 및 추천전략수익성이 높은 국제선을 위주로한 마케팅 활동 한류열풍을 이용한 수익창출KTX에대한 국내선의 저가전략 대응고유가에 대

  • [공기업론] 대한주택공사 분석
  • 기업화 현상이 나타나게 되었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정책추세에 따라 대한주택공사는 한국 공기업의 대표적 형태로 대한주택공사법을 설립 근거로 하여 1962년 7월1일에 설립 되었다. 대한주택공사는 경영방침으로서 인화단결, 미래지향, 창의존중, 고객우선 등을 최우선으로 하여 공기업으로서의 공익성과 기업성을 균형 있게 추구하려는 궁극적 목표를 갖고 있다. 이러한 대한주택공사의 주요 사업을 간략히 살펴보면 주택의 건설, 개량, 공급, 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