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신세계 이마트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Marketing Project Final

Ⅰ. 서론

Ⅰ-1. 회사소개

Ⅰ-2. 시장의 트랜드

Ⅱ. 본론

Ⅱ-1. SWOT

Ⅲ. Marketing Program


본문내용
Ⅰ. 서론

Ⅰ-1. 회사소개

신세계는 유통 전문 기업이다. 백화점, 할인점을 양대축으로 패션, 식자재, 외식 등이 유통관련 부문으로 유통 솔루션, 유통시설, 호텔 등이 지원부문으로서 모든 핵심역량을 유통분야에 집중하고 있다. 기업의 경영활동은 도덕성과 윤리경영을 바탕으로 이루어 져야만 사회로부터 인정받으며 성장할 수 있다. 신세계는 지금까지 타기업보다 투명한 경영을 해왔으며 앞으로도 기업 유리에 바탕을 두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다.
신세계 유통부문 중 이마트는 시장 선점에서 오는 이득과 마그넷, 홈플러스 등에 비해월등한 전국 최대 점포망에서 나오는 강력한 바잉파워(Buying Power), 첨단정보시스템 운영, 전국 단일 물류망 구축, 적극적 상품 개발 및 기획을 하고 있다. 그리고 국내 할인업계의 고객 니즈가 소매업의 발전 흐름상 가격 경쟁력과 편리한 쇼핑환경에서 “고객만족”으로 전환하고 있다고 판단하고 고객 지향의 “차별화”에 주력하고 있다.
참고문헌
[연구보고서]
고정민, 정현승, "고령화 사회의 도래에 따른 기회와 위협", 삼성경제연구소, 2002. 6.

[학위논문]
강소연, "대형할인점의 중국시장 진출에 따른 경쟁력 증진방안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대학원, 2006. 1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신세계백화점의 차별화 전략
  • 이마트, 홈플러스)- 국내 유통시장의 포화로 인한 경쟁 심화- 경기 불안 심리(내수소비 위축현상)4. 차별화 전략“다양하고 품격 높은 문화적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구매력 높은 사람들을 마니아층으로 만들겠다는 것이 기본 전략”으로 라이벌 기업인 롯데가 대중백화점을 지향하는 동안 신세계는 4~5년 전부터 삶의 가치와 문화적 품격을 추구하는 고객을 主(주)타깃으로 삼겠다는 전략을 취했다. (1) 문화 서비스 제공신세계의 문화서비스 중 차

  • [경영학] 이마트의 고객만족경영 전략과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 조사분석(A+자료
  • 신세계 이마트 상해점 개점(한국유통업계 최초 해외점포 개설)1997. 8. 이마트 10호점(서부산점) 개점1998. 2. 이마트 식품 가공센터 오픈(할인점 최초 식품가공센터 운영)1999. 11. 이마트 20호점 개점(산본점)1999. 12. 밀레니엄 新C.I. 선포 (윤리경영 및 새로운 심볼 발표)2001. 2. 이마트 30호점(만촌점) 개점2001. 3. (주)신세계로 상호변경2001. 5. 통합 서비스 사이트 www.shinsegae.com 오픈 1. 이마트의 마케팅전략초기에는 최초 창동점에서 크게 성공을 하였으나,

  • [경영학] 이마트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성공적인 경영전략과 마케팅 조사분석(A+자료)
  • Report( 이마트의 성공적인 경영전략과 마케팅 조사분석 1. 들어가며이마트 불황극복 마케팅 & 실속형 PL 전략 “과감하고 빠른 대응이 길”이마트의 올해 마케팅 전략은 불황을 위한, ‘초저가 상품’, ‘소단량 상품’, ‘보상판매 행사’로 모아진다. 경기 불황에 소비자들의 구매부담이 적은 저렴한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여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나갈 예정. 불황기에 적극 대응할 수 있는 실속형 PL(Private Label) 개

  • [경영학] 이마트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성공적인 경영전략과 마케팅 조사분석(A+자료)
  • Report( 이마트의 성공적인 경영전략과 마케팅 조사분석 1. 들어가며이마트 불황극복 마케팅 & 실속형 PL 전략 “과감하고 빠른 대응이 길”이마트의 올해 마케팅 전략은 불황을 위한, ‘초저가 상품’, ‘소단량 상품’, ‘보상판매 행사’로 모아진다. 경기 불황에 소비자들의 구매부담이 적은 저렴한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여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나갈 예정. 불황기에 적극 대응할 수 있는 실속형 PL(Private Label) 개

  • 신세계 이마트 글로벌 시장전략 및 글로벌 마케팅 전략 분석
  • 이마트의 중국 시장 마케팅 전략(1) STP 전략(2) 4Ps 전략(3) 이마트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Ⅳ. 신세계 이마트의 중국 진출 성과 분석 1. 중국 진출의 성과 2. 이마트의 중국 진출 성공 요인 Ⅴ. 글로벌 시대의 마케팅전략 제언 Ⅵ. 이마트의 글로벌 마케팅 조직 및 통제Ⅶ. 자료 출처Ⅰ. 기업개요 및 선택배경1. 기업 개요(1) 소개 신세계 이마트는 국내 최대의 유통망을 갖춘 할인점으로서, 최저가격보상제를 비롯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펼치고 있는 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