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심리] 심리 생리 습성과 인간행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4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공간심리
2.공간심리의 응용
3.생리
4.습성
본문내용
1.공간의 심리수준

1)이미지수준: 이미지는 다양한 의미로 해석됨.

①갖고 있음으로써 의미: 마음속에 그리고 있는 것 ⇨ 범위가 넓으므로 명확하지 않는 것 조차
이미지로 인식해 혼란을 일으킬 수 있음.
②어원적: ‘copy’와 통함 ⇨ 마음속에 물체의 또 다른 모습이 비치기 때문.
(그림자, 영상, 심상)
③심리학적: ‘imagery'(심상) ⇨ 자극 없이도 존재하는 것처럼 느낌, 주로 시각심상이
주를 이룸.
④일상적: 막연한 대상의 의미나 가치를 나타냄.





ex)인물로써 기업의 이미지를 나타냄


✱이미지 에 대한 학회이론


⇨과거: 경험의 축적에 의해 이미지 생성  ⇨현재: 그때그때 입수한 정보로 이미지 생성 (상황인지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