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 스타벅스 윤리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경영윤리의 정의 및 중요성
2. 윤리적 소비자

본론
3. 스타벅스 기업소개
1) 스타벅스 History
2) Ceo. 하워드 슐츠
3) 스타벅스 성공요인 분석
4. 스타벅스의 윤리경영
1) Building community
2) The starbucks foundation
3) Commitment to origins
4) Environmental affairs
5. 사회공헌사례의 효과
1) 지속 가능한 커피 커뮤니티 건설
2) 원두에서 컵에 이르는 환경 경영

결론
6. 윤리적 소비 트렌드
7. 윤리경영의 실천

본문내용
서론


1. 경영윤리의 정의 및 중요성

1) 경영윤리의 정의

- 경영윤리(business ethics)란 “기업경영이라는 상황에서 나타나는 태도와 행동의 옳고 그름, 선과 악을 구분해 주는 판단기준 또는 도덕적 가치에 관련된 경영행동이나 의사결정의 원칙이나 지침”

- 경영윤리의 특성
① 경영윤리는 경영의사결정의 도덕적 가치기준이다. 경영자는 도덕적 정당성을 고려하여 경영행동의 의사결정이나 방향설정을 해야 한다.
② 경영윤리는 경영행동의 옳고 그름에 대한 식별이다. 경영자는 경영행동을 공정하고 정당하게 식별하여 결정하여야 한다.
③ 경영윤리는 행동규범을 제시해 준다. 경영자는 도덕적으로 옳고 그름 또는 좋고 나쁨을 판단하여 기업의 정책, 제도, 관행의 규범으로 삼아야 한다.
④ 경영윤리는 응용윤리(applied ethics)이다. 경영윤리는 기업 내에서 인간행동의 옳고 그름과 인간의 자유와 존엄성을 보호하는데 관심을 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스타벅스의 윤리경영
  • 윤리 경영 스타벅스의 윤리경영기업윤리란?윤리경영기업윤리란 기업경영 측에서 보면, “기업활동에 관련된 경영결정을 하는데 있어서 복잡한 도덕적 문제에 당면하였을 때 기업의 사명과 장기적 목표의 달성을 고려하면서 ‘善’(옳은 일)과 ‘惡’(옳지 못한 일)을 구분하는 원칙을 정하고 그 원칙을 기업경영에 적용하는 기법”이윤추구윤리경영(사회적책임)경쟁력을 지닌 기업성공윤리경영의 장점1. 기업 충성도 효과2. 장기적 차원 브

  • 기업의 사회적책임 사례분석과 효과연구 및 기업의 사회적 책임 문제점과 나아가야할 방향 제시 - 기업의 사회적책임 CSR연구 레포트
  • 기업실적, 주가에 장기적으로 부정적 영향을 미쳤다.6. 기업의 사회적책임이 나아가야할 방향 제시기업의 사회적책임과 기업윤리가 무엇이며 어떻게 정립되어야 하는 것인가 관해서는 아직도 불투명하다. 기업이 행동면에서는 의식적이든 무의식적이든 사회적 책임윤리를 표방하나 기업의 이념면에서는 여저히 영리주의에 집착하고 있어 이념과 행동의 갈등에서 윤리위기라는 현상을 빚어내고 있다는데 문제가 있다. 현대적 기업경영에 있어 이념

  • ESG경영 동향분석과 ESG경영 기업도입사례 분석 및 ESG 경영전략 수립 방안
  • 윤리적인 문제에 초점을 두고 수익률보다 사회적인 책임과 가치를 더 고려하는 투자 철학이다. ESG는 기업의 사회적인 책임을 강조한다는 측면에서 SRI와 비슷하지만 최적의 투자성과, ESG가 기업에 미치는 재정적 영향까지 강조한다는 점에서 다르다.4. ESG경영 기업도입사례 분석(1) 스타벅스1) 일회용품 사용 축소종이 빨대, 나무 스틱, 빨대 없이 마실 수 있는 아이스컵 뚜껑 도입제품 포장을 위한 비닐 포장재 -> 친환경 소재 포장재로 변경텀블러에

  • [경영조직] Starbucks Coffee, Ford Motor Company(스타벅스와 포드) 사례와 9과 연습문제
  • 스타벅스에서는 전미에 걸쳐 8만 여명의 파트너가 일하고 있으며 파트 타임 근무자를 포함한 직원들에게 Beans Stock이라는 스톡옵션을 비롯한 양질의 복지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시간제 근로자를 포함한 모든 직원들에 대한 복지와 존중, 기업윤리로 스타벅스는 1998년에는 포춘지에 의해 100대 최고의 직장의 하나로 꼽혔으며 클린턴 대통령 또한 슐츠 회장을 초청하여 스타벅스를 윤리경영의 모델로 칭찬한 바 있다. 스타벅스는 나스닥에 SUBX로 상

  • 스타벅스의 윤리경영과 지속가능성,스타벅스마케팅,스타벅스분석,윤리경영사례,윤리경영,스타벅스윤리경영,경영윤리
  • 스타벅스의 윤리경영과 지속가능성목차-스타벅스 기업 및 CEO 소개-스타벅스의 윤리경영1)공정무역2)사회 공헌 활동3)환경 보존-다른 기업 사례-커피 기업의 지속가능성스타벅스는 1971년 시애틀에서 탄생했으며 현재 CEO인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회장이 1987년 스타벅스를 설립.스타벅스는 세계적으로 최고의 아라비카 산 원두만을 구입해 최고의 맛과 향을 자랑한다. 현재 스타벅스 에서는 전미에 걸쳐 8만 여 명의 파트너가 일하고 있으며 파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