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 스타벅스 윤리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1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 경영윤리의 정의 및 중요성
2. 윤리적 소비자
본론
3. 스타벅스 기업소개
1) 스타벅스 History
2) Ceo. 하워드 슐츠
3) 스타벅스 성공요인 분석
4. 스타벅스의 윤리경영
1) Building community
2) The starbucks foundation
3) Commitment to origins
4) Environmental affairs
5. 사회공헌사례의 효과
1) 지속 가능한 커피 커뮤니티 건설
2) 원두에서 컵에 이르는 환경 경영
결론
6. 윤리적 소비 트렌드
7. 윤리경영의 실천
- 본문내용
-
서론
1. 경영윤리의 정의 및 중요성
1) 경영윤리의 정의
- 경영윤리(business ethics)란 “기업경영이라는 상황에서 나타나는 태도와 행동의 옳고 그름, 선과 악을 구분해 주는 판단기준 또는 도덕적 가치에 관련된 경영행동이나 의사결정의 원칙이나 지침”
- 경영윤리의 특성
① 경영윤리는 경영의사결정의 도덕적 가치기준이다. 경영자는 도덕적 정당성을 고려하여 경영행동의 의사결정이나 방향설정을 해야 한다.
② 경영윤리는 경영행동의 옳고 그름에 대한 식별이다. 경영자는 경영행동을 공정하고 정당하게 식별하여 결정하여야 한다.
③ 경영윤리는 행동규범을 제시해 준다. 경영자는 도덕적으로 옳고 그름 또는 좋고 나쁨을 판단하여 기업의 정책, 제도, 관행의 규범으로 삼아야 한다.
④ 경영윤리는 응용윤리(applied ethics)이다. 경영윤리는 기업 내에서 인간행동의 옳고 그름과 인간의 자유와 존엄성을 보호하는데 관심을 둔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