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얼 기업문화에 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 1 장 서 론
제 2 장 하이얼의 규모
제 3 장 인사 관리법
제 4 장 경영 시스템
제 5 장 장루이민의 경영철학
제 6 장 결 론
- 본문내용
-
제 1 장 서 론
최근 일부 중국기업들의 한계점 극복
→ 한국기업의 글로벌 경쟁자로 급부상
한국기업의 향후 전략수립 위한
중국기업 성장요인의 연구 필요성을 인식
중국의 대표적 국제 기업인 하이얼의 성장요인인
독특한 경영방식과 기업 문화 연구
연구목적
- 하이얼의 회사 운영방식은 중국의 경제적
변화를 반영
- 하이얼 성장과정의 구체적인 내용과
성공 전략 분석
연구방법
- 각종 정기, 부정기 간행물
- 신문 기사(인터넷)
- 하이얼 자체 발표 자료
- 하이얼에 대한 외부의 평가
- 참고문헌
-
<서적>
- (중국 혁신의 이정표) 하이얼 스토리
저자 : Jeannie Jinsheng Yi, Shawn Xian Ye / 옮김 : 유해경
발행 : 2006, 한스컨텐츠
- 장루이민의 하이얼 = HAEIR"S CEO : Zhangruimin
저자 : 안졘쥔, 후영 / 옮김 : 이수진 / 발행 : 2004, 수희재
- 호설암의 기회경영
저자 : 어우양이페이 / 옮김 : 김준봉 / 발행 : 2006.01.27, 지상사
- 장사의 신 호설암
저자 : 증다오 / 옮김 : 한정은 / 발행 : 2004.03.20, 해냄출판사
- 홍정상인 호설암의 인간경영
저자 : 호설암 / 옮김 : 이선영 / 발행 : 2005.11.30, 태웅출판사
<연속간행물>
- 우리 안방 넘보는 중국 가전업체
저자 : 양문수 / 발행기관 : LG경제연구원
발행정보 : LG주간경제 / 발행일 : 2002.06.26
- 하이얼, 한국시장 진출의 전략적 목적
저자 : 배수한 / 발행기관 : LG경제연구원
발행정보 : LG주간경제 / 발행일 : 2006.06.07
- 중국 가전그룹 하이얼의 성장전략과 시사점
저자 : 서동혁 / 발행기관 : 산업연구원
발행정보 : 월간 KIET 산업경제 / 발행일 : 2002.06
- 중국 하이얼의 성장사례
저자 : 정구현, 김창도 / 발행기관 : 연세경영연구소
발행정보 : 연세경영연구 제39권 제2호(통권 제75호) / 발행 년도 : 2002
<논문>
- 중국기업의 글로벌전략에 관한 연구 : 하이얼과 상하이자동차 사례를 중심으로
발행 년도 : 2007
자료평가
- 후덜덜.....
- zzi***
(2008.06.09 09:5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