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얼 기업문화에 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 1 장 서 론
제 2 장 하이얼의 규모
제 3 장 인사 관리법
제 4 장 경영 시스템
제 5 장 장루이민의 경영철학
제 6 장 결 론
본문내용
제 1 장 서 론

최근 일부 중국기업들의 한계점 극복
  → 한국기업의 글로벌 경쟁자로 급부상

한국기업의 향후 전략수립 위한
중국기업 성장요인의 연구 필요성을 인식

중국의 대표적 국제 기업인 하이얼의 성장요인인
독특한 경영방식과 기업 문화 연구


연구목적
- 하이얼의 회사 운영방식은 중국의 경제적
변화를 반영
- 하이얼 성장과정의 구체적인 내용과
성공 전략 분석

연구방법
- 각종 정기, 부정기 간행물
- 신문 기사(인터넷)
- 하이얼 자체 발표 자료
- 하이얼에 대한 외부의 평가
참고문헌
<서적>

- (중국 혁신의 이정표) 하이얼 스토리
  저자 : Jeannie Jinsheng Yi, Shawn Xian Ye / 옮김 : 유해경
발행 : 2006, 한스컨텐츠
- 장루이민의 하이얼 = HAEIR"S CEO : Zhangruimin
  저자 : 안졘쥔, 후영 / 옮김 : 이수진 / 발행 : 2004, 수희재
- 호설암의 기회경영
  저자 : 어우양이페이 / 옮김 : 김준봉 / 발행 : 2006.01.27, 지상사
- 장사의 신 호설암
  저자 : 증다오 / 옮김 : 한정은 / 발행 : 2004.03.20, 해냄출판사
- 홍정상인 호설암의 인간경영
  저자 : 호설암 / 옮김 : 이선영 / 발행 : 2005.11.30, 태웅출판사

<연속간행물>

- 우리 안방 넘보는 중국 가전업체
  저자 : 양문수 / 발행기관 : LG경제연구원
발행정보 : LG주간경제 / 발행일 : 2002.06.26
- 하이얼, 한국시장 진출의 전략적 목적
  저자 : 배수한 / 발행기관 : LG경제연구원
발행정보 : LG주간경제 / 발행일 : 2006.06.07
- 중국 가전그룹 하이얼의 성장전략과 시사점
  저자 : 서동혁 / 발행기관 : 산업연구원
발행정보 : 월간 KIET 산업경제 / 발행일 : 2002.06
- 중국 하이얼의 성장사례
  저자 : 정구현, 김창도 / 발행기관 : 연세경영연구소
발행정보 : 연세경영연구 제39권 제2호(통권 제75호) / 발행 년도 : 2002

<논문>

- 중국기업의 글로벌전략에 관한 연구 : 하이얼과 상하이자동차 사례를 중심으로
  발행 년도 : 2007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후덜덜.....
  • zzi***
    (2008.06.09 09:53:49)
회원 추천자료
  • [조직론] 하이얼의 조직문화와 리더십 고찰
  • ­ 목 차 ­Ⅰ.서론1.시장배경(1) 글로벌 무대에서 성장하는 중국기업/12.시장변화 양상(1) 2011년까지 기업의 성장은 국유기업 중심/2 (2) 부상하고 있는 민영기업/2Ⅱ.본론1.하이얼의 소개(1) 하이얼의 기업이념/32.하이얼의 성장배경(1) 경영자의 리더십과 중국 정부의 지원정책/43.하이얼(장루이 민)의 리더십4.하이얼의 기업 및 조직문화(1) 하이얼의 기업문화/7 (2) 하이얼의 조직문화/75.하이얼과 삼성과의 비교Ⅲ.결론1)서론글로벌 경제 위기 속

  • [경쟁력][지역경쟁력]경쟁력과 지역경쟁력, 국제경쟁력, 경쟁력과 국가경쟁력, 산업경쟁력, 경쟁력과 제품경쟁력, 수출경쟁력, 경쟁력과 기술경쟁력, 기업경쟁력, 경쟁력과 교직경쟁력, 경쟁력과 지식경쟁력 분석
  • 기업 활동과 경쟁력에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요건이 작용하게 된다. 물론 이러한 요인들 중에는 국가의 역사나 관습, 문화와 같이 국가간의 상호 비교가 용이하지 않은 사회문화적 요인들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다. 또한 법과 제도, 정치상황, 외교력이나 협상력과 같은 정치사회적 요건이 영향을 미치기도 한다. 그러나 Porter(1990)의 국가간 산업경쟁력 원천에 대한 비교연구에 의하면 전반적으로 국가간에 상호 비교가 가능한 요인들을 도출할 수 있

  • [국제경영전략] 중국가전업체 하이얼의 글로벌 전략
  • 하이얼하이얼의 미국 진출 목적수출로부터 현지생산으로 전환함으로써 수송비용을 대폭 절감- 현지생산으로 미국의 대중국 수입장벽과 비관세 장벽을 회피- 글로벌 기업이 되기 위한 경험 및 노하우를 축적- R&D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한 것세계로 뻗어가는 하이얼활발한 제휴, 합작과 R&D선진국가의 28개 기업과 기술 제휴, 및 합작(주요 기술제휴 대상은 히타치, 도시바, 미쓰비시, 산요전기, 대우, GE, 필립스, 삼성 등) 중앙 연구원 설립; 국내외 48

  • [졸업][경영학] 중국가전산업 분석
  • 대한 기대감으로 가득 차 있다. 가까이는 중국 정부가 2005년까지 중산층을 2억 5000만명까지 확대하겠다고 공헌을 할 정도이다. 이렇듯 중국 가전시장의 발전은 무궁무진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에 따라 중국 토착기업들은 자국 수요를 최대한 차지하기 위해 강력한 드라이브를 걸고 있다. 창홍․하이얼․갈란츠․SVA 등의 토착 가전기업들은 그 동안 내수형 단일 제품을 주로 생산해 왔지만 이제는 글로벌 수출형으로 사업을 다각화하고 있으며

  • LG전자 기업사례분석과 LG전자의 해외시장에서의 향후 10년을위한 기업전략 제언 레포트
  • 연구에서는 늘어나는 1인가구에 주력한 꼬망스 컬렉션을 한국 공장에서 만들어 수출하는 방식을 통해 앞으로 발효될 한국-캐나다 FTA를 활용하고 멕시코 공장과의 마찰을 피하면서 생산비중을 조정하는 방안과 동 서부 소비자 차이와 다민족 주의로 인한 민족별 특성 차이를 이용한 방안을 통하여 캐나다 시장내 LG의 판매 전략을 도출하였다. 아시아에서 처음으로 맺는 FTA인 만큼 저가의 제품으로 시장을 공략하는 중국 기업 하이얼과의 경쟁에서 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