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리코크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8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체리코크 마케팅 전략 분석
1.성공요인
2.실패요인
3.대안
4.장외토의: 만약 우리 팀이 그 당시 체리코크 담당자 라면..
- 본문내용
-
체리코크 마케팅 전략 분석
성공요인
1. 타겟 소비자와 적절히 매치되는 포지셔닝 전략
-항상 새로운 것을 추구하려는 1318들의 성향과 기존의 전통적인 탄산음료로부터 차별화를 꾀한 체리코크의 이미지가 일치
-코카콜라의 이미지를 벗어버리기 위해 “체리-코카콜라”에서 “체리코크”로 변경
-“친구들과 축하(celebrate) 할 수 있는 음료”라는 이미지
제품의 이미지와 적절히 매치되는 1318 고객층을 찾음.
2. 1318들에게 맞는 캐릭터 개발
- FGI를 통해 그들의 스타이면서 친구인 캐릭터를 탄생시켜 인터넷 공간에서 활동하게 하고 체리코크 브랜드를 간접적으로 광고하게 함.
-캐릭터 이름은 몸짱 얼짱과 같이 1318의 스타를 의미하는 “짱”을 붙여 “체리짱”으로 하였고 이미지는 우리 주위에서 쉽게 볼 수 있는 10대 청소년들의 모습들을 투영하였다.(체리짱 프로필)
캐릭터 개발과 네이밍 단계 하나하나에서 타겟 고객인 1318들의 공감을 사는데 성공.
3. 체리짱 싸이트 홍보
자료평가
- -_- 완전 별로에요
- mnb***
(2009.09.28 23:50:2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리더십 인물 비교-양현석 vs 이수만
- [호텔경영] 리츠칼튼의 성공사례 연구
- [광고기획에 대한 접근방법] 광고기획의 접근틀(광고기획 유형,목표지향적기획,통합적마케팅커뮤니케이션기획)
- [서비스마케팅] 하나은행PB사례
- [글로벌경영전략] CPU산업 분석과 Intel(인텔)의 전략
- 리더십_리더십과 팔로워십의 개념을 각각 설명하고, 아래 보기와 같은 리더십과 팔로워십의 사례 중 하나를 골라 소개하면서 바람직한 리더십과 팔로워십의 상호관계 구축을 위한 자신의 견해를 쓰십시오
- 리더십_팔로워십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훌륭한 리더들을 만들어 낸 성공적인
- [팀 조직] 팀조직의 의의와 특징, 기업에서 적용하고 있는 팀조직의 구조와 형태
- [인사관리] 제일기획 평가시스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