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리코크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체리코크 마케팅 전략 분석

1.성공요인
2.실패요인
3.대안
4.장외토의: 만약 우리 팀이 그 당시 체리코크 담당자 라면..
본문내용
체리코크 마케팅 전략 분석

성공요인
1. 타겟 소비자와 적절히 매치되는 포지셔닝 전략
-항상 새로운 것을 추구하려는 1318들의 성향과 기존의 전통적인 탄산음료로부터 차별화를 꾀한 체리코크의 이미지가 일치
-코카콜라의 이미지를 벗어버리기 위해 “체리-코카콜라”에서 “체리코크”로 변경
-“친구들과 축하(celebrate) 할 수 있는 음료”라는 이미지
 제품의 이미지와 적절히 매치되는 1318 고객층을 찾음.

2. 1318들에게 맞는 캐릭터 개발
- FGI를 통해 그들의 스타이면서 친구인 캐릭터를 탄생시켜 인터넷 공간에서 활동하게 하고 체리코크 브랜드를 간접적으로 광고하게 함.
-캐릭터 이름은 몸짱 얼짱과 같이 1318의 스타를 의미하는 “짱”을 붙여 “체리짱”으로 하였고 이미지는 우리 주위에서 쉽게 볼 수 있는 10대 청소년들의 모습들을 투영하였다.(체리짱 프로필)
캐릭터 개발과 네이밍 단계 하나하나에서 타겟 고객인 1318들의 공감을 사는데 성공.

3. 체리짱 싸이트 홍보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_- 완전 별로에요

  • mnb***
    (2009.09.28 23:50:25)
회원 추천자료
  • 체리 코크의 실패에 관하여
  • 체리코크는 캐릭터를 이용한 프로모션으로 업계 평균인 0.3%를 훨씬 능가하는 Click Rate기록하였다. 하지만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이해도가 적은 내부 영업직원들과 중소형 점포주 들에게 불완전하게 인식될 수 밖에 없었고 음료 신제품 출시에 필수적인 시음행사 제공도 부족하여,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정착하는데 결국 실패하고 말았다. 사례 분석 및 결론이 프로젝트의 성공을 위해 코카 콜라가 생각하지 못한 부분은 너무 On Line 광고에 집중한 나머

  • 코카콜라 뉴코크 마케팅 실패 사례
  • 마케팅 조사가 개선되어질 수 있었는가? 가능한 한 자세히 설명하시오.2. 코카콜라사의 뉴 코크 출시로 인해 일어난 상황과 같이 회사가 부정적인 여론에 직면했을 때, 회사는 어떤 방책을 가져야 하는가? 결론을 뒷받침 하시오.3. 당신은 코카콜라가 뉴 코크를 기존 콜라를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제품라인에 추가시키는 것으로 뉴 코크가 소개되어진 것이 성공적이었다고 생각하는가?4. “만약에 그것이 부서지지 않았다면 그것을 고치지 말아라.” 이

  • [코카콜라 외부환경 대응 사례] 마이클 포터의 5 Forces Model 이용, 외부환경 분석 사례 연구, 외부환경 대응 코카콜라의 전략
  • 마케팅 및 광고 활동뿐 아니라 우리가 속한 지역사회에 대한 진지한 고찰이 병행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처럼 직접 코카콜라라는 주제를 선정하고, 관련된 자료를 찾아 마이클포터의 M. Porter의 5 Forces Model에 맞춰서 분석하는 과정을 통해 그 기업의 환경 분석이 얼마나 중요한 것이고, 이러한 환경 분석이 제대로 선행되어야 기업의 경영전략이 잘 이루어 질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다. (3) 평소에도 탄산음료를 좋아해서 감흥 없이 그

  • 경영전략 코카콜라와펩시경영전략
  • -목차-Ⅰ.코카콜라 이야기Ⅱ.펩시 이야기Ⅲ.콜라시장 이야기Ⅳ.SWOT분석Ⅴ.전략엿보기Ⅵ.코카콜라vs펩시콜라Ⅰ.코카콜라 이야기전 세계 200여 개국에서 사랑 받고 있는 청량음료.코카콜라사는 세계 최대 청량음료 회사로서 전 세계 청량음료 시장의 제조 및 마케팅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견지하고 있다. 세계적으로 가장 잘 알려진 음료인 코카콜라를 비롯 코카콜라 라이트(또는 다이어트 코크), 환타, 스프라이트 등 세계 5대 청량음료 중 4가지와

  • [마케팅]815콜라 마케팅전략
  • 마케팅으로 이어진다. 보통 무덥고 습도가 낮을 때는 음료수가 많이 팔리는 것으로 분석된다.스포츠마케팅의 기회2002월드컵에서도 코카콜라는 아디다스, 버드와이저, 후지제록스, 후지필름, 질레트, 현대자동차, JVC, 한국통신, 마스터 카드, 맥도날드와 함께 FIFA 공식 후원업체로써 스포츠마케팅전략을 펼치게 되었다.시장상황 분석전체음료 시장2000년 전체음료시장 규모는 4/4분기 이후 기업 및 금융구조조정, 국제유가의 급변, 실업률 증가 등 경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