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산업] 일본애니메이션 산업의 해외진출 현황과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5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일본애니메이션 산업
2. 일본애니메이션 역사
3. 일본애니메이션 산업현황
4. 해외진출현황
5. 일본애니메이션 성공사례
6. 시사점
- 본문내용
-
애니메이션 산업은 이미 일본 최대의 콘텐츠로 자리잡고 있다.
일본의 기업이나 금융기관은 애니메이션이 무시할 수 없는 하나의 산업 수준으로 까지 성장했다는 것을 알며 애니메이션을 콘텐츠 비즈니스의 핵심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애니메이션 산업이 변화할 때, 일본의 산업구조에도 커다란 변화를 줄 것이며 21세기 주목 받고 있는 일본 애니메이션 시장의 국가 경쟁력에 영향을 주고 있다.
<아키라><공각기동대> 대히트
미국 빌보드 비디오차트에서 수위 차지
TV CF 구매의사결정자 엄마를 타겟
일본에서 대히트, 미야자키 하야오 작품 등 광고문구 최소화
“어린이 정서교육에 최적의 스토리” 강조
`포켓몬스터`(Pocket+Monster)는 작고 귀여운 151개의 공룡캐릭터로 구성 되어 있는데, 통상적으로 `포케몬`(Pokemon)이라 불리워짐.
피카추`는 151개 중에서 실제 주인공보다 인기가 많은 대표 캐릭터로 1999년 타임지에서 10대 인물 로 선정되기도 함
1999년 극장용 애니메이션과 게임보이로 미국시장에 진출한 후, 전세계에 유포되면서 `포케몬`은 높은 흥행기록
`포케몬`이 단기간에 이와같이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은 시장진입 전에 치밀하게 수립된 마케팅과 프로모션 전략
일본은 엔고 후유증으로 극심한 경제 불황을 겪고 있을 때에도 전자오락 시장은 예외였다.
- 참고문헌
-
www.pokemon.com
www.pokemonworld.co.kr
pokemonkorea.co.kr
이미지의 제국 (일본 열도 위의 애니메이션) 김준양, 한나래, 2006
디지털콘텐츠백서 – 디지털콘텐츠협회, 2005
변화하는 일본의 애니메이션산업 - 한울 아카데미
노무라 종합연구소 및 주요업체 발표자료참조 –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200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