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초우량 백화점 기업의 이해와 경영전략 분석] 미국 초우량 백화점 기업의 이해와 경영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5 / 2019.12.24
- 3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삭스(Saks)
- 삭스 피프스 애버뉴(Saks Fifth Avenue)
노드스트롬 (Nordstrom)
니만마커스 (neimanmarcus)
- 버그돌프 굿맨 (Bergdorf Goodman)
페더레이티드(Federated)
- 블루밍데일스 (Bloomingdale's)
- 메이시스 (Macy's)
메이(May)
시어즈(Sears)
- 본문내용
-
삭스(Saks)
▶삭스사(Saks Incorporated)는 1924년에 설립되어 뉴욕에 기반을 둔 고급 백화점
체인인 Saks Fifth Avenue와 1919년 설립된 광역형 대규모 백화점 체인인
Proffitt's가 1998년 합병하면서 탄생한 백화점 그룹임.
▶당시 Saks Fifth Avenue는 피인수를 당해 Proffitt's의 사업부문으로 편입되나
기존의 Saks Fifth Avenue가 가지고 있던 기업 이미지를 살려 기업명 Saks
Incorporated로 변경함.
▶1990년대 중반부터 후반까지 Proffitt's 백화점은 삭스피프스애버뉴를 포함
6개의 백화점을 인수·합병함으로써 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으며
매출구성비는 Proffitt's가 가장 높고 Saks Fifth Avenue가 그 뒤를 잇고 있고
양 백화점이 삭스사의 대표적 백화점임
삭스의 4대 추진전략
1 머천다이징 전략으로 이는 상품의 카테고리화의 심화 및 매출 주도
품목에 주력하고 트랜드를 반영한 상품 강화 및 PB 상품 재정비 함으로써
달성할려고 한다. 또한 전관차원의 무차별적 가격인하 횟수 자제,
주요 협력사와의 관계 개선, 경영진 능력 향상, 매입부 조직의 슬림화
추구, 재능있는 관리자들에게 더 많은 권한 부여
2 마케팅 전략으로으로 초첨이 정확한 판촉- 매출 주도 상품에 대한
광고 지원 강화, 고객소비 패턴에 근거한 타겟 마케팅, CRM 강화 - 우수
고객 데이터 활용
3 서비스 전략 : 쇼핑 환경 개선전략이다.
고객 편의를 우선으로한 매장 구성과 매장별 고객의 needs에 맞는 서비스 제공
하므로써 고객 상담이 필요한 부문에 대해서는 개객화된 서비스 강화 및
고객 스스로 구매가 가능한 매장에서는 신속한 거래과정 실현한다.
4 효율화/생산성 전략이다.
두개의 사업부문(SFAE & DSG)의 본사(지원) 부문 통합을 통한 경영진의
역량을 최대한 활용하고 의사결정 과정을 슬림화
- 참고문헌
- 경영학 전문 서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