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어를 한자어로 함께 써서 원고지에 다시 적어 제출하였던 독후감입니다. 단어를 한자어로 함께 써 오라는 과제에 맞춤입니다.
본문내용
‘한국인에게 문화는 있는가?’ 단순(單純)하게 생각하면 우리에게 문화(文化)가 없다고 비판(批判)하려 한다고 생각 할 수도 있다. 하지만 이 책은 우리가 우리 자신의 문화에 대한 이해(利害)가 없다는 점을 지적(指摘)하고 우리의 일상생활(日常生活)의 다양(多樣)한 현상(現狀)들을 제시(提示)하며 그 현상들의 근본(根本)적인 원인(原因)을 밝히고 있다. 서로 분리(分離)되어 있는 것처럼 보이는 각각의 문화 현상들은 사실(事實) 공통(共通)의 뿌리를 가지고 있는 경우(境遇)가 많다.
문화 풍토에 알맞은 창의적인 교육 활동을 다양하고 특색 있게 운영하기 위하여 제7차 교육과정에서는 주당 평균 2시간씩의 재량 활동 시간을 운영하도록 되어 있다.교육과정에서는 재량 활동 시간을 크게 교과 재량 활동과 창의적 재량 활동으로 구분하고 초등학교에서는 학교의 독특한 교육적 필요, 학생의 요구 등에 따른 범 교과 학습과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을 키우는 창의적 재량 활동을 중심으로 권유하고 있다. 그리고 교육과정의 재량 활동 교
문화 및 경제 활동들이 사실은 한 문화가 다른 문화를 지배하기 위해서 촘촘하게 구축한 제국주의적 포획장치라는 분석은 푸코의 이론 틀을 적용한 문화연구의 연장이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다. 역시나 나의 장기적인 책읽기는 푸코로, 그리고 푸코 위의 니체로 돌아가야 하겠다는 생각이 든다. Ⅴ. 결 론이상으로 에드워드 사이드의 오리엔탈리즘을 읽고, 이 책을 선택한 이유와 가장 인상적인 구절, 그리고 독후감을 작성하였다.에드워드 사이드는
문화 가족이라는 새로운 가족 형태의 증가로 나타나고 있다. 즉 교통통신의 발달로 인한 지구촌화, 외국인 근로자의 증가, 농촌 총각 장가보내기 일환 그리고 종교적인 이유로 인해 결혼의 형태에 있어 국제결혼이 증가되면서 단일문화가족에서 다문화가족을 양산하고 있는 것이다. 최근 1990년 이후로 한국 남성과 중국일본베트남필린핀태국 등지에서은 여성들과의 국제결혼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한국인 남성과 아시아계 여성과의 결혼이 급
문화 가족들이 모여 다문화가족협회를 구성했고, 올해에는 한국다문화학회도 창립됐다. 지난 1945년 광복, 1948년 정부 수립 이후 줄곧 유지돼 온 단일문화단일민족 사회는 이제 과거지사로 돌려지고 바야흐로 한국 사회도 다문화다민족 시대에 진입했음을 알 수 있다. 희소성으로 인해 평범한 서구 출신 귀화 외국인이 연예인으로 둔갑하는 일도 옛일이 됐다. 앞으로 한국인들이 살아가야 할 미래는 다양한 국가 출신이 한국 국적을 얻고 사회 각계에
생각 사이에는 어떤 연관성이 있을까? - 삼민광장이 뭐에요?!- 저쪽은 ‘신’, 우리는 ‘촌’.- 크기가 작아 서강고등학교? 소수정예라는 위안#2. 한국의 영토에 따른 한국인들의 생각은 어떻게 다른 것일까? - 외적 교류의 증가 측면-그러나 누구에 대한 개방성인가. #3. 오늘날 유럽영토의 변화에 따른 유럽인들의 생각이 어떻게 달라질까? -그렇다면 유로는 왜, 그리고 어떻게 나올 수 있었던 것일까.-유로의 배타성?!-유럽의 지성과 통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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