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대한항공의 서비스경영전략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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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소개
2. 시장환경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분석
5. STP분석
6. 4P분석
7. 서비스전략
8. 향후 전략
본문내용
대한민국 최대의 항공사 & 아시아의 대형 항공사
1969년 2월‘한진상사’가 설립
SkyTeam 창설 회원사
Time Asia에서 선정한 2006년 Asia 최고 항공사
(First, Business Class/마일리즈 프로그램) 선정
Vision : 세계 항공 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항공사
Mission : ‘Excellence in Flight’
①최상의 운영체제
②고객의 감동과 가치 창출
③변화지향적 기업문화
총 노선 : 국내 14개, 국외 37개국 115개 도시
[화물 노선 : 국내 1개(인천), 국외 26개국 48개 도시]
항공기대수: 총 124대(여객기 101대, 화물기 23대)
직원: 16,320명(2006년12월 기준)
2007년 세계 항공업계 51억 달러 흑자 기록예상
높은 탑승률로 인한 수입증가와 연료 효율성이 높은 기재에 대한 투자
상용 고객에 대한 우대 전략 - 항공 마일리지
후원 정책을 통한 기업 이미지 향상
Public Relationship (PR) - 광고 전략(광고, 홍보 활동)
보호자 없이 홀로 항공여행을 하는 어린이 승객을 걱정하는 부모들을 위해 담당 승무원이 서비스 명 그대로 엄마처럼 어린이 승객의 식 음료 섭취 내역, 수면, 휴식, 기분, 건강상태 등 기내 생활 전반을 보살핀 후 편지를 작성하여 도착지의 부모(보호자)에게 전달하여 고객 감동을 이끌어내고 있다
참고문헌
kr.koreanair.com
www.flyasiana.com
www.skyteam.com
www.staralliance.co.kr
www.skynews.co.kr
team.flyasiana.com
www.knto.or.kr
www.airport.co.kr
www.segye.com
www.munhwa.com
www.lgeri.com
www.seri.org
www.nso.go.kr
[대한항공] 변신 또 변신…글로벌 항공사 도약 날갯짓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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