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 교과목의 서열화에 대한 아이들의 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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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교과목의 서열화에 대한 문제제기, 실험보고

본론 - 실험결과보고,

1.교과목 서열화의 실태
2.교과목 서열화는 어디서 기인하는가

결론 - 바람직한 교육 방향 모색
본문내용
Ⅰ.서론

국어,영어,수학,사회,과학이 중․고등학교 전 교과목 중 가장 중요하게 여겨지는 교과가 된 것은 어제 오늘 일이 아니다. 그러나 필자는 학교에서 공공연히 펼쳐지고 있는 학문의 편식과 서열화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였다. 우리는 중요 교과와 상대적으로 덜 중요한 교과는 어떻게, 누가 구분을 하였는가 고찰해 볼 필요가 있으며, 또 주요 과목과 비주요 과목 교사들의 지위에 관해서도 생각해 볼 필요가 있을 것이다. 그리하여 이러한 ‘교과 서열화’에 가장 큰 영향을 받는 우리 청소년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그 실태와 원인, 더 나아가 우리 학교 교육의 발전방향을 모색해 보고자 하는 바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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