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 삼성 에버랜드 마케팅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09 / 2019.12.24
  • 4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관광 레저 마케팅
- 역사, 역할, 필요성, 전략

2. 삼성 에버랜드 리조트
(1) 테마파크 환경분석
(2)기업소개
(3) 기업성장 전략

3. 에버랜드 리조트 분석
(1)SWOT분석
(2)STP분석
(3)7P분석
(4)경쟁사 분석 - 디즈니랜드

4. 에버랜드 리조트 성공요인

5. 마케팅 전략

6. 보완성 및 향후 과제

7. 결론

본문내용
<서론부분>

1. 관광레저 마케팅

(2) 역할 및 필요성
-관광 수료를 창조, 확대, 유지
-사람들의 자신실현, 안정 ⇒ 고차원적인 만족 추구

(3)기존 마케팅과 차이점
-고객 만족을 통한 이윤추구 ⇒ 공통점
-복잡성과 상호의존도가 높음 ⇒차이점

.
.
.
<본문>
5. 에버랜드 리조트의 성공요인
1) 외부고객
친절화 : 인사, 용모, 복장, 보행, 전화예절
청결화 : 그린 키퍼 근무
고급화 : 시설의 고급화, 인력의 고급화, 운영의 소프트화
정보화 : 정보 인프라 구축, 협력업체와 온라인 망 구축
국제화 : 외국어 강화, 외국어 인센티브 제 도입
안전화 : 녹색 경영, 전담인력 구성, 환경 아카데미 운영
2) 내부고객
3) 서비스 품질 제일주의
4) 쉴 새 없는 개척정신
5) 서비스 품질 제일주의
6) 연구 활동
.
.
.
<결론>
현재 국내의 부동의 테마파크 1위를 고수하고 있지만 차
후 2013년과 2014년 부산 롯데월드 완공과 인천에 디
즈니랜드가 들어서게 되면 향후 입지에 위험이 있는 만
큼 현 시점에서 만족하지 말고 다양한 마케팅과 더불어
브랜드 인지도를 굳건히 지켜 냄으로써 계속적인 성장을
이루기 위해 노력해야 할 것이다.
참고문헌
◈삼성홈페이지 : http://www.samsung.co.kr/
◈삼성에버랜드 : http://www.samsungeverland.com/
◈에버랜드 리조트 : http://www.everland.com/
◈네이버지식검색 : http://www.naver.com/
◈구글검색 : http://www.google.co.kr/
◈21세기 관광마케팅론 : 노윤구 / 갈채
◈관광소비자행동론 : 박근수 / 백산출판사
◈문화관광해설 커뮤니케이션과 관광마케팅 전략 : 진영재 / 大旺社
◈장소협찬 : 부산 • 경남지방최대 민석도서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가격에 비해서 너무 저질 자료였다.
  • kam***
    (2008.06.01 22:08:23)
회원 추천자료
  • 삼성 에버랜드 서비스 마케팅
  • 목 차1. 기업선정동기2. 삼성 에버랜드 소개3. 에버랜드 마케팅 분석1)SWOT분석2)7P분석 4. 에버랜드 마케팅 전략1) 외부 고객만족마케팅2) 내부 서비스 마케팅(내부고객만족)3) 내부 고객 경영 마케팅 실패의 자유5. 에버랜드 우수서비스 사례 및 고객만족 서비스 제도1) 에버랜드의 우수서비스 사례2) 에버랜드의 고객만족 서비스 제도6. 결론 & 느낀점1. 기업선정동기* 우리 모두가 한번쯤은 방문에 보았을 법한 국내 최대 테마파크 ‘에버

  • [마케팅] 에버랜드 마케팅분석[성공요인,swop,7p]
  • EVERLAND목 차1. 에버랜드를 선정한 이유2. 삼성 에버랜드의 소개3. 조사내용(1) 에버랜드의 STP분석(2) 국내 경쟁사 분석(3) 에버랜드의 SWOT분석(4) 마케팅 전략(5) 에버랜드의 7P분석4. 에버랜드의 서비스 사례 및 고객만족 서비스 유형5. 에버랜드의 성공요인6. 에버랜드의 개선점7. 결론* 해결방안에버랜드를 선정한 이유에버랜드는 누구에게나 한번쯤은 가보았음직한 놀이 동산이다. 활발한 촉진활동을 통해서 너무나도 잘 알려져 있고, 남녀노소

  • [마케팅전략] 에버랜드의 분석
  • ( 목 차 )1. 관광 레저 마케팅1) 역사 및 정의2) 역할 및 필요성3) 기존 마케팅과의 차이점4) 관광마케팅의 법칙5) 관광촉진믹스 구성요소6) 관광마케팅의 전략수립2. 삼성 에버랜드 리조트1) 테마 파크 산업의 환경분석2) 기업 소개(1) 사명(2) 목표 및 로고3) 기업 성장 전략(1) 집중적 전략① 시장 침투 전략 ② 제품 개발 전략③ 시장 개발 전략(2) 다각화 전략① 관련 다각화② 비관련 다각화3. 분석1) SWOT 분석2) STP 분석3) 7 P 분석4) 경쟁사분

  • 삼성 에버랜드 서비스 마케팅
  • 에버랜드서비스 마케팅목차기업 선정 동기삼성 에버랜드 소개에버랜드 마케팅 분석에버랜드 마케팅 전략우수 서비스 사례 및 고객 만족 서비스 결론Part Ⅰ기업 선정 동기에버랜드 선정 동기KOREA No1LeisureService“Ever Land”고객만족 경영대상레저시설 1위 기업테마공원 1위 기업Part Ⅱ삼성 에버랜드소개삼성 에버랜드Ever + LandNature wheel자연 속의휴식과 편안함꿈과 사랑 . 희망에버랜드가 걸어온 길1976년 국내 최초 가족공원인 자연공

  • [기업경영]삼성그룹의 경영전략 및 사례
  • 삼성 에버랜드의 성공사례(집중화) 51) 계획 5생성 경쟁자분석 및 시장분석환경분석(SWOT) 2) 조직 8엔지니어링 사업부환경개발 사업부유통 사업부골프문화 사업부서비스 아카데미3) 통제 및 조정 -9(2) 삼성, 지펠의 성공사례(차별화) 101) 계획 -10고객분석국내시장현황경쟁현황환경분석(SWOT)개발목표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