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미디어와예술] 비디오아트(VIDEO-AR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09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 비디오아트의 장르?

2. 본론
1) 비디오아트의 정의
2) 비디오아트의 출현 배경
3) 비디오아트의 특징
4) 비디오아트의 종류 와 작가
5) 비디오아트의 의미

3. 결론
1) 비디오아트의 산업전망 과 미래
본문내용
■ 비디오아트의 산업전망 과 미래
비디오아트는 매스미디어 사회에 있어서 기업들의 상업적인 목적과 결부되고 다른 경제적인 목적, 정치적인 목적 등 예술로서의 모습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많은 측면에서 가장 친화적으로 대중들에게 다가설 것이다. 그러한 과정에서 비디오아트의 산업전망은 매우 밝을 것이며 비디오 아트의 예술적인 관점으로의 미래상을 본다면 디지털 미디어사회에서도 비디오 아트가 대안적, 대항적 매체 이미지로서의 위상을 지켜나갈 수 있을 것인가? 세계와 타자와의 새로운 관계 구축을 꾸준히 실험해나갈 수 있을 것인가? 하는 질문에 대해 아주 낙관적이라고 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예술과 테크놀로지 - 예술과 테크놀로지의 상호관계, 디지털테크놀로지시대의 예술가적 자세
  • 멀티미디어 데이터베이스에 따라 수백, 수천 개의 조합을 거쳐 매번 다르게 창작되는 셈이다. 이제 영화는 더 이상 극장에서만 상영되지 않는다. 갤러리로 옮겨온 영화들은 제도화된 영화와는 전혀 다른 새로운 시각적 체험을 선사하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디지털시대의 예술과 테크놀로지의 관계에서 나타나는 예술로의 기폭제,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이점은 한편으로 관계의 위험성이 나타날 수 있는 동전의 한 면이라고도 할 수 있다.언제나가 그

  • [현대미술론] 미디어아트 제니 홀저
  • 아트 미술관이 설립되었다는 것은 미술관이 개별 작품을 단순하게 전시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주위 경관 아울러 일상의 생활공간까지 아우를 수 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이러한 공간은 제니 홀저가 추구하고 있는 작품세계와 맞아 떨어지는 점이 많다. 그녀가 지속적으로 추구해온 ‘공공장소에서의 우연한 소통’이라는 점과 더없이 어울리기 때문이다. 예술가적인 면모를 잃지 않은 채, 예술적인 방법으로 관객이 생각할 여지를 만들어주는 것

  • 디지털 아트란, 디지털 아트의 특성...
  • 아트전국립디지털도서관 디브러리디지털 아트전검은정장을입은남자들 CATCH ME IF YOU CAN디지털 아트전봉준호 감독의 영화 를 주제로 한 MOTHERMUDER디지털 아트전이현진 2009 인터랙티브 미디어아트 설치디지털 아트전한순자 2007-2009 디지털애니메이션 7분22초디지털 아트전김준 2010 3D 애니메이션 각30초디지털 아트전김형기 2010 3D LED 비디오설치 200*150*

  • 홀랜드 진로 코드 분류표
  • 예술계열학과AA 음악과AA 인테리어디자인과AA 일러스트레이션과AA 제품디자인과AA 조각과AA 칠공예디자인과AA 컴퓨터예술계열학과AA 패션디자인과AA 피아노전공AA 한국무용과AA 한국화과AA 환경조형학과AC AC 건축학과AC 공간디자인과AC 공업디자인과AC 관광공예과AC 금속디자인과AC 도자기공예과AC 멀티미디어광고과AC 멀티미디어디자인공학과AC 멀티미디어디자인과AC 멀티영상디자인과AC 사진정보공학과AC 사진정보학과AC 산업공예과AC

  • [예술문화산업 특징] 예술시장의 구조와 예술문화산업의 발전요인
  • 예술활동을 하고 있음을 인정받아야 한다. 또한 레코드의 제작이나 방송 등이 이루어지는 경우, 거기 소요되는 자금, 학력, 지식 등의 투입도하나의 투자로서 그 권리를 보호할 필요가 있다. 여기에서 저작인접권이 발생한다. 저작인접권에는 실연가의 권리, 레코드제작자의권리, 방송 및 유선사업자의 권리 등이 있는데, 이들은 다시 복제권,방송권, 대여권으로 세분화되어 각 각 독립된 권리를 인정받고 있다. 이들 권리는 앞으로 멀티미디어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