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현대자동차의 인도시장진출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09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시장환경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분석
5. 인도진출과정
6. 인도진출전략
7. 인도진출성과
8. 향후 전망
본문내용
1967년 창립
1976년 국내 최초로 독자 모델 ‘포니’ 개발, 첫 해외 수출
1984년 수출 50만대
2003년 수출 100만대 돌파 및 100억 달러 수출의 탑 달성
현대자동차의 5대 글로벌 전략
1. 상품경쟁력강화
2. 현지화 전략
3. 브랜드 가치 향상
4. 지속가능 경영 체제 구축
5. 글로벌 경영 혁신 추진
전 세계 고객으로부터 품질력과 브랜드 가치를 인정 받는 세계초일류기업이 되고자 함
IT 산업의 세계적인 중심지로 21세기 최대잠재시장으로 기대
OECD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실질 구매력 면에서 미국 중국 일본에 이어 4위를 차지
-이는 5위인 독일을 능가하는 엄청난 경제력임.
세계인구의 1/6을 차지하는 인구의 소비층
법체계가 중국보다 발달되어 있어 외국기업 활동의 용이
값싸고 우수한 인력이 많아서 1인당 생산능력이 뛰어남
제품을 문화에 적합하게 유연하게 바꿈
현대의 상트로의 성공요인이 터번을 쓰고 다니는 현지인 문화를 수용하여 차체의 천정을 높였다.
또한 거부감을 주었던 후면 창문의 전기 가열 선의 디자인을 인도인들이 좋아하는 모양으로 다시 고쳐서 철저하게 현지의 문화를 고려했던 것은 주목.
인도인들은 처음에는 가격이 낮다가 인지도가 올라감에 가격을 서서히 상승시킬 경우 자신이 합리적인 구매를 했다고(가격에 비해 질 좋은 제품) 만족하는 경향을 이용
참고문헌
www.hyundai-motor.com
www.hyundai.co.in
www.mofat.go.kr
kari.hmc.co.kr
www.fortune.com
www.seri.org
현대자동차의 힘 - 진희정, 명성출판사, 2006
세계가 주목하는 현대자동차 왜 강한가 - 장박원, 채움, 2005
현대자동차 글로벌리더십 - 디지털내일, 휴먼앤북스,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자동차 와인도시 장진 출분석
  • *ㅁㄴㅇㄹ- 목 차 -I. 서론II. 본론1. 현대자동차 소개2. 인도시장 진출 이유3. 인도시장 특성 4. 환경분석과 제품 전략5. 경쟁사와 비교분석 : 대우자동차 인도시장 진출 실패 사례6. 인도시장의 향후 과제 및 개선점III. 결론I. 서론주제 선정 이유  현대 자동차 주요 연혁 주제선정 이유세계적 불황 속에서도 미국 시장에서 선전 중인 현대 자동차인도 시장의 현대 차 성공과 대우 차 실패가 흥미현대자동차의 연혁- 1955년 한국 자동차 산업

  • Does the FDI inflow influence the happiness Of People
  • 전략라. 현지화(Localization) 제고를 위한 해외동반진출마. 연구개발의 현지화 및 첨단기술의 습득52. 해외직접투자의 동기 및 필요성바. 국제적 경영기법의 터득 및 축적차원의 해외투자사. 생산원가 절감에 따른 가격경쟁력의 확보차원의 해외투자아. 시장 및 판로의 개척자. 자원의 안정적 확보를 위한 해외투자차. 글로벌경영 전략의 추구62. 해외직접투자의 동기 및 필요성7우리나라의 FDI 성공사례가. 현대자동차의 인도진출나. 삼성(삼성전

  • 현대자동차 해외시장 진출 성공요인, 현대자동차 마케팅, 현대자동차 현지화,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 마케팅전략, 성공요인 분석(PPT)
  • 경영전략 및 마케팅 4P STP SWOT, 글로벌전략 분석현대자동차 기업전략 및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서론 - 현대자동차 기업소개1) 회사개요, 회사현황2) 회사경영이념, 컨셉3) 비젼, 미션 등4) 세계시장 진출현황5) 기업로고 의미, CI본론 1 – 마케팅전략 분석1) 스포츠대회 스폰서 마케팅2) 문화마케팅, 감성마케팅본론 2 – 경쟁브랜드 비교분석1) GM대우 2) LEXUS3) BMW 4) FORD본론 3 – 해외광고사례, 전략1) TV광고, CF광고2) 스포츠광고, PPL 광고3) 가상광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 인도자동차시장진출전략
  • 성공적 진출사례와 경영성과를 「한국 기업들의 맹공(The Korean Blitz)」이라는 제하의 전면 특집기사로 게재하고, 인도 내 한국기업들의 투자 성공 요인과 성과를 여타국과 비교하면서 상세히 소개했다. www.kotra.or.kr 2002 5-2 정보원, 코트라 뉴델리 무역관, 게재자 해외투자진출팀 고봉숙대표적인 성공 사례로 가전분야에서 LG전자와 삼성전자를, 자동차 시장에서 현대자동차의 사례를 소개하면서, 성공요인으로 미국 및 일본 등 여타국 기업들과 진출 전략

  • [비교경영] 현대자동차와 스즈키의 인도시장 진출에 대하여
  • 경영자원을 현지에 조달하고 현지시장에 적합한 마케팅 전략과 현지사정을 감안한 조직을 구축하는 것이 그 주요 과제이다.일본의 스즈키는 1980년대 초라는 비교적 이른 시기에 문화적 여건이 까다로운 인도라는 자동차 산업의 블루오션에 진출함으로써 회사가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었고, 현대는 스즈키가 인도 자동차시장을 장악한 후에야 진출했지만 최근 시장점유율 2위를 차지하며 성공적으로 해외에 진출한 대표적인 한국기업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