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삼성전자 애니콜의 러시아진출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09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시장환경분석
3. SWOT분석
4. 4P분석
5. 러시아진출전략
6. 문제점과 향후 전락
본문내용
러시아 국내에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통신장비, 서비스 등 모든 IT 분야에서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 + 복잡하고 무거운 러시아 세관 통관 절차
→ 현지공장을 설립하여 국내 수요 충족, 관세 장벽 초월.
인터넷 가입자의 증가 + 넓은 국토에 비해 적은 인구 때문에 분산된 IT 시장
→ 전자 상거래 적극 활용. 아직 러시아에서는 생소한 거래 방식일 수 있지만, 삼성의 유통망과 인터넷 기술을 활용한다면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보임
과거 구소련 시절부터 축적된 기초과학 덕분에 숙련된 과학자와 엔지니어의 확보가 용이
→ 현지 양성기관을 운영하여 고급 인력 흡수.
Blue ocean 이었던 러시아 이동통신 시장이 성장 함에 따라 Red ocean으로 발전하고 있음.
유가의 가격 하락으로 러시아 경제의 침체 가능성이 크다.
정권이 바뀜에 따른 경제정책의 변경 가능성
GSM 기술력에 대한 의문
삼성은 톨스토이 문학상, 볼쇼이 극장, 에르미타주 박물관 후원 사업을 지원해왔다. 큰 규모는 아니지만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였다. 「어려울 때 친구가 진짜 친구」라는 러시아 속담이 있다. 삼성은 구소련이 해체되던 가장 어려운 시기(1989년)에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을 가지고 러시아에 들어왔고. 또한 1998년 러시아의 모라토리엄(지불유예) 때 일본기업은 모두 철수했지만, 굳건히 자리를 지켰을 뿐만 아니라 문화 마케팅을 계속했다.
참고문헌
www.sec.co.kr
land.anycall.com
www.seri.org
www.lgeri.com
www.koreaexim.go.kr
www.kotra.or.kr
www.mofat.go.kr
www.yonhapnews.co.kr
www.onbao.com
보이지 않는 기업성장 엔진 - 서용구, 삼성경제연구소, 2006
21세기 한국, 왜 러시아인가? - 홍완석, 삼성경제연구소, 2005
Smart Money No3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삼성전자의 해외진출성공에 대한 분석-애니콜성공사례
  • 【목차】Ⅰ. 서론Ⅱ. 본론1. 경영이념1) 삼성의 경영이념 2) 삼성전자의 경영이념 2. 삼성전자 마케팅 전략1) 경제 마케팅2) 문화 마케팅3) 환경(그린) 마케팅3. 삼성 애니콜의 성공적 해외 진출 사례1) 삼성애니콜의 현황 2) 삼성애니콜의 SWOT분석 3) 삼성애니콜의 마케팅 믹스 (4Ps)4) 삼성애니콜의 성과 및 성공요인 5) 삼성애니콜의 주요 경쟁사 분석 Ⅲ. 결론Ⅰ. 서론삼성전자는 1969년 1월 자본금 3억 3천만원으로 삼성전자 공업 주식회사를 설립

  • [경영] 삼성전자의 국제경영사례연구
  • 국제경영론『삼성전자의 국제경영사례연구』Ⅰ. 들어가면서Ⅱ. 삼성전자의 국제경영 1. 삼성전자 소개 및 연혁 2. 삼성전자 국제경영 이념3. 세계진출현황 및 주요제품 현황 Ⅲ. 삼성전자의 국제경영 사례 및 성공 ㆍ실패요인1. 성공사례 및 요인분석1) 삼성전자의 중국 성공적 진출가) 다양한 전략의 사용 나) 지속적인 투자와 홍보다) 문화사업적 측면 지원2) 삼성전자의 러시아 성공적 진출가) 현지화 된 마케팅 전략나) 이원화 전략

  • [국제경영 해외 진출 사례] 삼성 애니콜 유럽시장 진출 사례
  • ✹『글로벌 경영 해외 진출 사례』에 관한 보고서삼성 애니콜 유럽시장 진출 사례2007. 5. 17❏ 과 목 명 : ❏ 담당교수 :❏ 제 출 조 :❏ 제 출 자성 명학 번학 과공 헌 도목 차I. 서 론 1II. 본 론 11. 유럽 시장에서의 휴대폰 현황 12. 휴대폰 애니콜의 국제적 성공요인 2(1) 삼성 휴대폰의 품질 2(2) 애니콜의 품질 경쟁력인 생산 공정 3(3) 삼성 전자의 뛰어난 디자인 3(4) 타 제품과의 차별적 가격 전략 4(5) 삼성 애니콜의 글로벌 전략 4(6) 첨단 기술

  • [국제경영] 삼성전자 국제경영의 대한 연구 -애니콜 러시아 진출 사례
  • 경영을 하고 있는지 ‘러시아 시장에 진출한 삼성전자’라는 테마로 조사를 시작하게 되었다. 또한 러시아 IT시장의 잠재력을 고려하여 삼성 전자의 많은 사업부 중 IT 사업부에 치중하여 조사를 하였다. 풍부한 자원과 넓은 국토로 상당히 큰 내수시장을 갖고 있는 러시아에 진출한 삼성전자의 성공 요인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 삼성전자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경영 전략을 도출해 내는 것이 이 보고서의 목적이다.Ⅱ. 삼성전자 기업소개1. 삼성전

  • [국제경영] 삼성전자 국제경영의 대한 연구
  • 경영을 하고 있는지 ‘러시아 시장에 진출한 삼성전자’라는 테마로 조사를 시작하게 되었다. 또한 러시아 IT시장의 잠재력을 고려하여 삼성 전자의 많은 사업부 중 IT 사업부에 치중하여 조사를 하였다. 풍부한 자원과 넓은 국토로 상당히 큰 내수시장을 갖고 있는 러시아에 진출한 삼성전자의 성공 요인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 삼성전자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경영 전략을 도출해 내는 것이 이 보고서의 목적이다.Ⅱ. 삼성전자 기업소개1. 삼성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