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삼성전자 애니콜의 러시아진출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09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소개
2. 시장환경분석
3. SWOT분석
4. 4P분석
5. 러시아진출전략
6. 문제점과 향후 전락
- 본문내용
-
러시아 국내에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통신장비, 서비스 등 모든 IT 분야에서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 + 복잡하고 무거운 러시아 세관 통관 절차
→ 현지공장을 설립하여 국내 수요 충족, 관세 장벽 초월.
인터넷 가입자의 증가 + 넓은 국토에 비해 적은 인구 때문에 분산된 IT 시장
→ 전자 상거래 적극 활용. 아직 러시아에서는 생소한 거래 방식일 수 있지만, 삼성의 유통망과 인터넷 기술을 활용한다면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보임
과거 구소련 시절부터 축적된 기초과학 덕분에 숙련된 과학자와 엔지니어의 확보가 용이
→ 현지 양성기관을 운영하여 고급 인력 흡수.
Blue ocean 이었던 러시아 이동통신 시장이 성장 함에 따라 Red ocean으로 발전하고 있음.
유가의 가격 하락으로 러시아 경제의 침체 가능성이 크다.
정권이 바뀜에 따른 경제정책의 변경 가능성
GSM 기술력에 대한 의문
삼성은 톨스토이 문학상, 볼쇼이 극장, 에르미타주 박물관 후원 사업을 지원해왔다. 큰 규모는 아니지만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였다. 「어려울 때 친구가 진짜 친구」라는 러시아 속담이 있다. 삼성은 구소련이 해체되던 가장 어려운 시기(1989년)에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을 가지고 러시아에 들어왔고. 또한 1998년 러시아의 모라토리엄(지불유예) 때 일본기업은 모두 철수했지만, 굳건히 자리를 지켰을 뿐만 아니라 문화 마케팅을 계속했다.
- 참고문헌
-
www.sec.co.kr
land.anycall.com
www.seri.org
www.lgeri.com
www.koreaexim.go.kr
www.kotra.or.kr
www.mofat.go.kr
www.yonhapnews.co.kr
www.onbao.com
보이지 않는 기업성장 엔진 - 서용구, 삼성경제연구소, 2006
21세기 한국, 왜 러시아인가? - 홍완석, 삼성경제연구소, 2005
Smart Money No3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리더십 인물 비교-양현석 vs 이수만
- [호텔경영] 리츠칼튼의 성공사례 연구
- [광고기획에 대한 접근방법] 광고기획의 접근틀(광고기획 유형,목표지향적기획,통합적마케팅커뮤니케이션기획)
- [서비스마케팅] 하나은행PB사례
- [글로벌경영전략] CPU산업 분석과 Intel(인텔)의 전략
- 리더십_리더십과 팔로워십의 개념을 각각 설명하고, 아래 보기와 같은 리더십과 팔로워십의 사례 중 하나를 골라 소개하면서 바람직한 리더십과 팔로워십의 상호관계 구축을 위한 자신의 견해를 쓰십시오
- 리더십_팔로워십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훌륭한 리더들을 만들어 낸 성공적인
- [팀 조직] 팀조직의 의의와 특징, 기업에서 적용하고 있는 팀조직의 구조와 형태
- [인사관리] 제일기획 평가시스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