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P&G의 일본시장 진출전략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09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일본시장진출배경
3. 경쟁사분석
4. SWOT분석
5. 초기일본진출전략
6. 초기실패요인
7. 일본진출수정전략
8. 일본진출성과
9. 시사점
본문내용
SWOT분석

¤ 뛰어난 품질개발 능력
¤ 소비자 선호 추적 마케팅 활동
¤ 브랜드 매니지먼트 시스템

¤ 일본소비자 이해 못함
¤ 제품 출시 시점 실패
¤ 유통시스템 파고들지 못함
¤ 현지 경쟁사의 기술력

경쟁사의 점유율
¤ 경쟁사의 추격
참고문헌
www.pg.co.kr
jp.pg.com
www.mypantene.co.kr
www.seri.org
www.lgeri.com
코닥과 P&G의 전략적 PR 성공사례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브랜드 제국 P&G - 프레더릭 댈즐, 권오열 역, 거름, 2005
P&G Power - 찰스 L. 데커, 홍길표 역, 영언문화사, 2002
브랜드가 모든 것을 결정한다. - 신현암, 삼성경제연구소, 20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M엔터테인먼트 해외진출 마케팅사례분석과 SM엔터테인먼트 중국시장진출 성공전략 제안
  • SM Entertainment 해외진출 경영전략INDEXⅠ. SM 엔터테인먼트 기업소개Ⅱ. SM의 사업분야Ⅲ. SM엔터테인먼트 SWOT 분석Ⅳ. SM엔터테인먼트 마케팅 4P분석; 일본진출의 성공사례 ‘BOA’ProductPlacePromotionPriceⅤ. SM엔터테인먼트 3C 분석Ⅵ. SM엔터테인먼트 해외진출 전략의 목표와 문제점Ⅶ. 중국 음악시장 및 환경 분석; STP분석ⅰ) 중국 내수시장 규모 및 발전 가능성ⅱ) 중국 음반 산업의 현황과 시장 환경 Ⅷ. SM의 중국시장 점유확대를 위한 경영,마케팅

  • [국제마케팅] 애플의 ipod 아이팟 국제 마케팅 전략
  • - 목 차 -1. 발표 목적(1) 국제마케팅의 의의 및 특징2. 아이팟 선정동기(1) 기업과 제품 소개 및 특징3. i-Pod의 세계 시장 현황(1) 시장점유율 및 경영성과4. 아이팟의 국제 마케팅 전략(1) 표준화 전략의 성공과 실패5. 아이팟 분석(1) 4P 분석 (가격 전략)(2) SWOT 분석 (시장 분석)(3) STP 분석 (4) 전략 캔버스 (경쟁자 분석)6. I-Pod의 해외 진출과 국제 마케팅 사례(1) 해외 진출 방법 및 전략적 제휴와 합작 투자(2) 일본에서의 성공(3) 한국에서의 실패 (한

  • [마케팅] [마케팅]‘(주)농심’ 마케팅전략 분석 및 향후전략(A+리포트)
  • - 목 차 -1. 들어가는 말2. 농심 기업소개 1) 회사소개2) 회사연혁3) 매출구성4) 제품소개3. 환경분석1) 라면시장 분석2) 스낵시장 분석3) 기타3. STP전략1) 시장세분화 (Market Segmentation)2) 목표시장선정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4. 신라면의 SWOT분석5. 4P Mix1) 제품전략2) 가격전략3) 판촉전략4) 유통전략6. 항후 마케팅전략‘(주)농심’ 마케팅전략 분석 및 향후전략1. 들어가는 말주식회사 농심은 1965년 9월18일에 롯데 공업이라는 이름으로 회

  • [국제경영] 월마트 사례분석을 통한 이론학습
  • 월마트 사례분석을 통한 이론학습목차1. 기업소개 (1) 경영이념 및 기본가치 (2) 월마트의 경영철학- Always Low Price 정책 - Roll Back 정책 ▶마이클 포터의 본원적 2. 월마트의 글로벌 경영전략(1) 월마트와 P&G 전략적 제휴▶전략적 제휴(2) 월마트의 공급업체 M&A 시도 ▶수직적 통합 (후방통합)3. 해외시장 진출 성공사례(1) 세계 각국에서의 성공사례▶EPRG 모형 ▶지역통합 효과▶문화환경과 국제경영활동4. 한국시장 진출 실패사례(1) 진출방식

  • [마케팅전략]타겟고객설정의 사례
  • 시장의 효과적인 시장 세분화는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많으며 시장 세분화 자체에 큰 의미가 있다고 보기가 힘들다. P & G 사의 성공의 비결P&G(Procter & Gamble)사는 탁월한 마케팅능력으로 진출한 대부분의 시장에서 시장선도자의 위치를 확보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러한 성공의 원인을 막대한 광고비와 판촉비용의 지출이나 브랜드 차별화 전략의 성과로 보는 시각도 있으나 보다 근본적인 원인은 개발된 신제품들이 이전에는 없었던 새로운 이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