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펀경영(FUN MANAGEMENT)과 기업도입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09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FUN경영의 정의
2. FUN경영 도입배경
3. FUN경영 도입과제
4. FUN경영의 중요성
5. 기업도입 성공사례
6. FUN경영의 효과
7. 결 론
본문내용
FUN 경영
펀 경영은 말 그대로 ‘재미’와 ‘즐거움’을 느끼면서 회사 생활을 하는 것이다.
한 마디로 말하면 펀 경영은 사람 존중 경영 이라고 한다.
FUN경영의 정의
도입배경
미국에서 90년대 초부터 붐이 일기 시작하여 지금은 유럽, 아시아까지 확산되면서 새로운 경영 트랜드로 인기를 끌고 있다.
배경이론
FUN경영의 핵심은 기업과 구성원 모두가 즐겁게 일을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생산성을 증대하고 감성적인 가치를 창출해 나가자는 것이다.
FUN경영 도입배경
CEO의 강력한 의지
원활한 의사소통
중간관리자의 역할
각 기업문화에 맞는 FUN경영 설계
사원들의 참여 유도
중간점검
FUN경영 도입과제
개인적으로는
고정된 일상 관념을 타파하고 친근감, 사회성, 창의력 발달을 위해서,
가정에서는
직장에서는
표현력 향상과 커뮤니케이션 및 스킨십 향상을 위해서,
긴장을 해소하여 산업재해, 노사분규를 방지하고, 집중력, 생산성을 높이기 위함이라 할 수 있다
FUN경영의 중요성
유머가 기업의 생산성 향상의 도움이 된다.
유머 경영이 고객만족에 기여한다.
유머가 없는 사람보다 유머가 풍부한 사람을 우선적으로 채용하고 싶다
유머를 잘 구사하는 직원이 그렇지 않은 직원보다 일을 더 잘한다고 믿는다.
FUN경영의 중요성
1998년 ‘래리 페이지’와 ‘세르게이 브린’에 의해 설립
현재 세계 최대 검색엔진 - 일일 접속자 6500만 명 - 전세계 35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관리] GE의 핵심 인재 관리 시스템
  • 경영 곤란5)글로벌 차원의 경쟁 심화시장 개방과 규제 완화경쟁 강도의 심화에 따른 Cost 절감 생산성 향상 부담 가중2. Who Are They?1)핵심인재들가. 전문성, 지적역량 등과 함께 조직 충성심, 도덕성, 인간적 매력 갖춘 인재.나. 주어진 과업의 수행보다는 기존 틀을 넘어서는 전략적 통찰과 추진력을 갖춘 인재.다. 단기적 활용가능성보다 조직 변화를 주도하고 기업의 미래 수익원천을 창출해 줄 수 있는 인재.라. 핵심인재의 사례핵심 인재 사례Crea

  • [현대경영]KRP이론을 바탕으로 한 세계화 기업 경영 발전
  • 한국형 '시스템적 자율형'문화 구축아이덴티티 확립공유성협력성들어가며1997년 IMF 외환위기를 지나면서, 국내 유수의 기업들은 기존의 기업목표, 조직문화, 경영전략이 전면적으로 수정되어야 할 필요성을 절감하고 있다. 이른바 ‘혁신의 시대’ 가 도래한 셈이다. 특히 글로벌화의 속도가 급격히 빨라지면서, 기업이 끊임없는 자기수정과 발전을 거듭하지 않으면 그야말로 ‘눈 깜박 하는 사이에’ 도태되고 만다. 많은 기업가들은 이

  • [조직행위론] 동기부여, 리더십, 팀제, 집단응집성, 스트레스
  • 과는 제로(“0”)가 될 것이다. 성과 = 동기 × 능력 성공하는 경영자는 이러한 점을 정확히 파악하고 있다. 그들은 구성원들의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에만 집중하지 않고, 구성원들의 동기를 어떻게 늘릴 것인가 고민하고 실천하는 경영자이다. 이러한 경영자가 운영하는 기업에서는 구성원에게 동기부여하기 위해 다양한 경력개발을 가능하게 하고, 안식월 제도, 유연성근무제 등을 도입하곤 한다.최근에 일부 학자들은 성과창출 공식이 “성과 = 동기 ×

  • [경영전략] 새로운 경영전략, Fun경영분석
  • 기업교육부문Ⅱ. 한국의 Fun경영도입 배경 p.9대표사례 . p.10Ⅲ. Fun경영의 장점과 단점장점 p.12단점 p.14결론Fun경영의 성공 조건 p.16Fu

  • 사우스웨스트,항공사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Time flies when you’re having fun! Southwest Airlines목차1. Southwest airline 2. 성공전략- Niche marketing - Fun management 3. 국내 Fun 경영 사례4. 결론 – 왜 fun에 주목하는가?1. Southwest airline 31년 연속 흑자달성이직률이 10%도 안되는 기업1972년 1만달러의 투자가치가 지금은 1천만 달러 이상 되는곳지난 18년간 고객불만이 가장 적은 회사1997~2005년 ‘미국에서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 5위권*사우스 웨스트항공 어떠한 기업인가?2. 성공전략백문이 불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