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유한킴벌리의 그린마케팅과 사회공헌활동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09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그린마케팅전략
3. 그린마케팅성과
4. 사회공헌활동
5. 사회공헌활동성과
6. 시사점
본문내용
소비자가 선호하는 유익한 제품, 서비스를 공급하여 위생 문화 발전을 선도하고 건강과 복지 향상에 기여한다.
모든 부문에서 앞서 나가려는 도전정신의 함양과 이를 뒷받침해 주는 학습조직의 활성화, 아울러 업무의 유연성 확보와 변화를 주도하는 자세의 확립을 통해 혁신을 주도
1971년1월 크리넥스 제품을 처음 선보인 이래 뽀삐, 하기스 등의 펄프를 원료로 하는 제품을 판매해 왔다. 그러나 1980년대에 들어서 점차 시장경쟁이 심해졌고 유한킴벌리사는 이러한 경쟁에 대응할 수 있는 전략을 필요로 했다.
환경을 고려, 화장지 포장인 폴리필름 두께 적정화 프로젝트를 2001년부터 추진하여 포장폐기물 발생을 감소시켰고,
회사에 이어서도 월 900만원의 원가절감효과를 가져오게 되었다.
기저귀에 포함되어 있던 고흡수성물질과 펄프의 양을 최적화시키는 작업을 통하여 두께는 20%까지 얇게 만들면서 물류비용, 에너지 소비량 감소뿐 아니라 폐기물로 인한 환경부담을 감소시키는 동시에 소비자에게 휴대하기 더 편한 초박형 기저귀를 제공했다.
환경친화형 제품설계 기술을 채택하자 합지된 부직포의 평량이 늘어 기저귀 중량에는 변화가 없으면서도 필름 사용량은 감소되었고, 부직포와의 합지를 위하여 협력업체를 이동되는 추가발생 물류로 인한 환경부하도 줄일 수 있었다.
84년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 시작
나무심기, 숲 가꾸기, 생태 환경교육, 생태환경 전문가 양성
우리 국토에서 숲이 갖는 환경적, 문화적, 경제적 기능 등 공익가치증대
장기적인 안목으로 기업의 이미지 제고를 높이는 기업의 사회적 공헌
참고문헌
www.yuhan-kimberly.co.kr
www.nso.go.kr
www.seri.org
www.fnnews.com
문국현은 어떻게 유한킴벌리를 재창조했는가? - 최진남, 성선영, 한즈미디어, 2007
숲을 사랑한 사람, 문국현 - 김숙분, 문희정, 가문비, 2006
[유한킴벌리] 벤치마킹 대상이자 한국기업의 희망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유한킴벌리 `1등급`만을 추구하는 고객사랑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한국 최고의 브랜드 (글로벌 브랜드를 꿈꾸는) - 김승범, 흐름출판, 2005
유한킴벌리 (세계가 배우는 한국기업의 희망) - 문국현, 조동성, ID&Associates consulting, 한스미디어, 2005
대한민국 희망보고서 유한킴벌리 – 정혜원, 거름, 2004
환경동네 이야기 - 신현국, 리즈앤북, 20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윤리경영] 웅진코웨이의 윤리경영 성공사례
  • 경영을 하는 기업은 그 사회로부터 좋은 평가를 얻을 수 있다. 즉 좋은 이미지(image)를 쌓을 수 있는 것이다. 윤리경영을 통하여 생긴 좋은 이미지는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주어 해당 기업으로부터 나오는 서비스재화 등을 믿고 살 수 있게 된다. 윤리경영의 좋은 예로 유한킴벌리를 들 수 있다. 유한킴벌리는 윤리경영으로 잘 알려진 기업이다. 윤리경영은 단기적으로는 기업에게 부담으로 작용될 수도 있지만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에는 신뢰성을 높여

  • [윤리경영]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중요성 및 효과와 기업사례
  • 경영주주권한, 노사관계, 윤리규정, 각종법령에 대한 준수여부기업정보의 공개를 의미하는 투명경영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까지 확대된 윤리경영 개념으로 확장직원의 윤리적 의사결정을 위한 준거 기능으로 활용사회공헌자원봉사활동, 지역사회활동, 긴급구호활동, 기부금 기탁 등을 통해 사회에 기여하는 공익활동 전략적 사회공헌활동으로 확대잉여상품, 유통채널, 기술 노하우와 같은 비금전적 기업자산의 기증 및 공유 법적, 윤리적 책임은

  • [무역마케팅] 유한킴벌리의 중국진출 성공사례
  • 유한킴벌리는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라는 사회공헌활동을 해오며, 자연과 환경을 사랑하는 국민들과 아주 친숙해 졌다.유한킴벌리가 현재 참여하고 있는 8개 사업 전 분야에서 고객만족도 1위를 유지하며 매년 15% 안팎으로 성장하고 있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건강한 기업의 하나이다. 우리는 그 중에서 아기 기저귀 하기스 제품의 중국 진출 사례를 다루려 한다. 이유는 유한킴벌리의 하기스가 중국에서 성공한 전략이 글로벌 기업으로 나아가려

  • [그린마케팅] 그린마케팅과 환경
  • 그린 마케팅의 출현 배경1. 고도 산업화 시대의 도래2. 사회적 마케팅의 등장3. 환경 중심주의의 대두제 2 절. 그린 마케팅의 정의1. 그린 마케팅의 개념2. 그린 마케팅의 필요성3. 그린 마케팅의 특성(1) 사회적 책임으로서의 환경보호(2) 품질관리와 환경경영(3) 환경보호활동의 방향성4. 그린 마케팅의 전략 - 그린 마케팅 믹스제 3 장. 국내외 기업의 그린마케팅 사례제 1 절. 국내기업의 그린마케팅 사례분석※ 사례1 - 유한킴벌리※ 사례2 - 풀

  • 유한킴벌리 기업전략분석과 유한킴벌리 마케팅전략분석및 향후방향 PPT
  • 유한킴벌리 기업전략목차1. 유한킴벌리 선정동기2. 유한킴벌리 기업소개 창립자연혁경영철학제품소개수출현황성장 및 위기극복경영성과분석성공전략분석주요 재무 실적 주요 재무 실적 및 경영성과 사회공헌활동(1)환경(2)가족친화캠페인(3)문학지원활동(4)기타 활동 시장점유율3. 유한킴벌리 마케팅전략 착한 마케팅유한 킴벌리 SWOT분석 4. 결론 나아가야 할 방향유한킴벌리 선정동기사회적 기업이라고 불리우는 유한킴벌리에 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