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월트디즈니의 글로벌경영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08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SWOT분석
3. 인적자원관리
4. 글로벌경영현황
5. 경영전략분석
6. 결 론
본문내용
1923년 월트 디즈니사 공식출범
1928년 월트디즈니 프로덕션 설립
1955년 디즈니랜드 개장
1966년 월트디즈니 사망
1971년 월트디즈니 월드 개장
1982년 EPCOT센터 개장
1983년 도쿄 디즈니랜드 개장
1983년 디즈니 채널 방송 개시
1984년 마이클 아이즈너 월트디즈니 CEO임명
1992년 파리 디즈니랜드 개장
1995년 ABC인수
2005년(10월) 로버트 아이거 CEO 선임
‘채용 전~최고 경영자 과정까지 끊임없는 교육’ 실현
내 아이디어가 의사결정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구나
창의적인 아이디어 분위기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력을 통해 월트 디즈니 인터넷 그룹을 설립
Walt의 타고난 원칙주의와 결합, 그의 이상을 더욱 선명하게 하였다
경영상의 이론을 뛰어넘어 최고의 결과를 낳음 = 디즈니 스타일
서비스 전달 시스템의 환경을 구축하는 분위기를 고객의 심리를 이용하여 설계
전세계의 TV, 비디오 보급으로 국경의 벽을 넘는 글로벌한 확대현상
통신테크놀러지나 장치에는 무관심, 오직 TV가 가정에 가져다 주는 오락에만 관심 → 컨텐츠 중요
TV에서 시청자들에게 디즈니의 테마파크 흥미거리나 디즈니 상품으로 다가가기에도 시너지 효과
미국 지상파 네트워크를 손에 넣는다는 것은 글로벌한 미디어 네트워크를 손에 넣는 것
참고문헌
디즈니랜드 홈페이지 http://www.disneyland.com
톰 코넬란, 디즈니월드 성공에 감춰진 7가지 비밀
빌 캐포더글리 외, 디즈니 꿈의 경영
Fjellman, Stephen M 디즈니와 놀이 문화의 혁명
아리마 데츠오, 경영의 신화 디즈니
Grover, Ron 월트 디즈니사와 미래형 경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월트 디즈니사 분석
  • 제1장 월트 디즈니사에 대한 이해1. 경영이념1)거대 미디어 기업, 월트디즈니세계의 미디어 기업들은 많은 공통점만큼이나 다양한 차이점들을 갖고 있다. 공통점으로는 끊임없는 인수 합병을 통한 규모의 경제 추구, 사업 영역의 글로벌화, 미디어 테크놀로지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 등을 들 수 있으며 차이점으로는 각각의 독특한 사업 영역을 끊임없이 안정화시키려고 노력한다는 점이다. 그 예로 디즈니의 미디어 산업구조를 들 수 있다. 만화영화로

  • [국제경영] 디즈니의 문제점및 해결방안
  • 목 차제1장 해당 기업에 대한 일반적 이해 비교분석1. 디즈니의 시작2. 월트디즈니생애 3. 경영이념4. 디즈니의 현황 및 연혁5. 미션6. 비젼7. 주요사업 및 제품제2장 해당 기업의 주요 이해관계자 비교분석1.주주 2.종업원 3.고객 4. 경쟁자 5. 지역사회제3장 외부환경분석 1. 거시적 외부환경 분석2. 산업구조분석3. 기회요소와 위협요소와 위협요소 도출4장 내부여건분석 5장 디즈니의 성공요인1.디즈니의 성공사례 2.디즈니의 성공요인 분석6장

  • [국제기업론] 월트디즈니사의 국제경영전략
  • C o n t e n t s1.서론(1) 월트디즈니사 소개(2) 월트디즈니사 사업 소개2. 본론(1) 월트디즈니사의 국제경영전략(Globalization Strategy)(2) 월트디즈니사의 성공사례 및 실패사례(3) 월트디즈니사의 경영상 위기와 극복(4) 월트디즈니사의 아시아 사업 4.결론(1) 월트디즈니사의 향후 전망(2) 월트디즈니사의 전략이 우리에게 주는 교훈서 론 거대미디어기업 월트디즈니만화영화로부터 시작된 기업의 특성을 살려 영화 산업과 캐릭터 및 테마파크 사업에 진

  • [국제마케팅] 디즈니랜드의 국제마케팅 -프랑스 파리 유로디즈니 실패사례를 중심으로
  • 4747909 서준호4832427 김민철4542131 권오준4468130 박지웅4763242 이현숙4628369 김신성4703565 김태훈5009000 이준형4512726 정재헌유로 디즈니의 실패 이유는?C o n t e n t s1.기업 소개(1)기업연혁(2)사업경영전략2. 해외 진출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비교분석(1)실패사례-유로디즈니①유로디즈니 소개②유로디즈니의 실패요인 분석(2)성공 사례-도쿄 디즈니①도쿄 디즈니 소개②성공요인3.성공적인 유로디즈니를 위한 전략4.결론1. 월트 디즈니는 어떤 기업

  • 디즈니랜드의 세계화 성공사례 및 실폐사례
  • 디즈니랜드의 세계화전략과 성공 및 실폐 사례1. 월트 디즈니 컴퍼니월트 디즈니 컴퍼니 (The Walt Disney Company)는 디즈니로도 알려진 거대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종합 회사이다. 1923년 10월 16일 월트 디즈니와 로이 디즈니 형제가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로 설립하였으며, 오늘날에는 가장 큰 할리우드 스튜디오 중의 하나가 되었다.디즈니랜드를 비롯한 11개의 테마 파크, 월트 디즈니 픽처스,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터치스톤 픽처스와 같은 영화 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