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넥슨 카트라이더의 중국시장 진출전략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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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소개
2. 시장환경분석
3. SWOT분석
4. 중국진출 문제점분석
5. 글로벌경영전략
6. 글로벌경영성과
7. 향후 전망
본문내용
게임 산업의 메카 한국에서 카트라이더로 큰 성공을 거둔 넥슨
13억 인구
매년 10%에 육박하는 경제성장률
세계 4위 GDP
중국 인터넷 보급률 : 매년 높은 비율의 인터넷 가입자수의 증가
시장규모 4억 1천만 위안
전년대비 356% 신장
캐주얼 게임의 유저 6870만
여성 유저의 급격한 증가 계속적인 증가가 있을 것으로 예상
22세 이하가 50%이상을 차지 젊고 어린 유저들의 높은 비중
캐주얼게임의 노하우와 창의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게임
카트라이더 카피제품
카트레이서, 크레이지 카트 등 3~5개정도의 카트라이더 제품 등이 중국 온라임 게임시장에 먼저 서비스 되고 있었다
게임 개발업체인 넥슨과 퍼블리셔 기업인 세기천성의 제휴
넥슨은 한국 게임사라는 브랜드는 감추고 게임의 현지화와 재미를 강조하는 중국 진출 전략을 펴고 있다.
“전국민의 드리프트”라는 카피를 통한 흥미 유발
광고모델을 통한 현지화
대규모 전국 카트 대회를 개최 전국적 관심 고조
충성도 높은 고객을 유지하기 위해 차별적으로 새로운 아이템들을 제공하는 VIP 서비스를 통해 충성도 높은 고객을 확보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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