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아이리버 소비자행동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07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 이었습니다.
목차
서론 - 아이리버 선택 배경

본론 -  아이리버 기업 전반적 특징(기업비전, 목표) 이윤종
 소비자 행동적 분석
아이리버 제품 관여도 평가
소비자 의사결정(복잡한 구매의사 전략평가)
정보처리과정 (정보처리 과정 전략 평가)
학습과정 (학습 과정시 전략 평가)

결론 - 전략 종합평가 및 차후 전략
조사과정 느낀점
임무분담
제품생산공정 및 인터뷰 전문
제품평가
본문내용
■ 경쟁요소
제품 도입기에는 MP3P가 틈새 가전으로 인식 되어지다가 현재 젊은층 사이에서는 핸드폰과 같은 하나의 필수품으로 어필하고 있다. 이에 소니, 삼성, 애플 등의 대기업의 시장참여가 가속화 되고 있으며, 이런 대기업의 시장참여는 저변확대로 이어지는 효과가 있다. 현재 세계 시장에서 HDD 기반은 애플이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가운데, 당사는 플래시 메모리를 기반으로 하는 MP3 플레이어 시장에 확고한 영역을 구축하고 있다. HDD 타입은 하드디스크를 저장매체로 사용하는 방식이고, 플래시 타입은 플래시 메모리에 저장하는 방식이다. HDD 타입은 용량에 비해 값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고, 플래시 타입은 충격에 강하고, 크기가 작고 가벼워 휴대가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당사의 ‘아이리버’ 라는 브랜드는 젊은 세대에서는 프리미엄급 MP3P라는 평을 듣고 있다. 국내의 작은 벤처기업이 커다란 대기업들의 경쟁을 물리치고 월등한 시장 점유율을 이룩한 것은 제품과 사람을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경영진과 연구원 그리고 임직원 개개인이 한마음이 되어  최고의 제품과 브랜드를 만들어 내고자 노력했기 때문인 것이다. 
참고문헌
※ 참고 자료
- 소비자 행동론(Consumer Behavior 6판),석정
- 소비자행동 마케팅전략적 접근, 법문사, 이학식/ 안광호 공저
- 감성 마케팅(Taste Marketing), 그린비, 사토쿠니오/ 히라사와 데츠야
- 매일경제(www.mk.co.kr)
- 중앙일보(www.joins.com)
- YTN 연합뉴스
- 다음 뉴스
- 아이리버 홈페이지(www.iriver.co.kr)
- 레인콤 홈페이지(www.reigncom.com)
- 소비자행동론 카페(cafe.daum.net/sobiza1) : 자체 제작
- 전자신문
- 한국 경제 신문
- 한겨레 신문
- 코크플레이 홈페이지(www.cokeplay.com)
- 머니투데이
- 얼리어답터 홈페이지(www.earlyadopter.co.kr)
- 경향게임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금강기획을 다녀와서
  • 마케팅 인사 담당자 인터뷰 과제를 하기위해 금강기획을 찾은 덕성여자 대학교 학생입니다. 대리님:  지금 인터뷰하기로 약속하신 인사 담당자께서 급한 용무로 외근중이시라 제가 대신하여 성심성의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학 생: 네, 감사합니다. 우선 저는 금강기획에서 선발하는 인재의 전공학과에 대해 서 알고 싶은데요, 인재를 선발할 때 전공이 큰 영향을 미치나요? 대리님:  사실, 저희 금강기획이 광고회사이지만 기획파트, 제작파트,

  • [브랜드전략] 소니 MP3플레이어의 브랜드포지셔닝전략
  • 소비자의 구매증가설문조사를 통한 실증분석주요기업들의 현 여성 프로모션 전략목표 대상 설정 및 분석목표 대상의 구체적 설정목표 대상의 분석6. 목표대상의 경쟁상품군 비교를 통한 경쟁력 재고마케팅 전략 수립 및 기획7. 전략의 배경7.1 경쟁의 가속화7.2 성별 구매행동 패턴의 차이7.3 소니 제품의 특징8. 전략의 프레임워크8.1 단계1 : 목표 대상에 대한 제품의 노출8.2 단계2 : 신속한 구매의 유도8.3 단계3 : 파급 효과의 유도9. 단계별 세

  • [소비자행동론] mp3 아이리버 소비자행동분석
  • 목 차서론아이리버 소개기업소개본론-11. 소비자특성변수2. 심리분석이론3. 사회적이론4. 자아개념적특성5. 라이프스타일6. E-Culture와 MP-3본론-2아이리버 해외진출방향 혹은 성장(9장 내용과 비교분석해가면서.)결론개선점(MP3 PLAYER관련 특허권 분쟁 해결이 필요,늘어가는 경쟁사들의 저가 제품들과의 경쟁) 1. 서론 ♠ 아이리버 선정 이유 80년대 젊은이의 코드 중 하나였던 ‘워크맨’ 자리를 2004년 지금은 ‘MP3플레이어’가 차지했다. 1999

  • [마케팅분석] 플레이스테이션2 마케팅분석
  • 분석 -사회적 환경 분석 -경제적 환경-유통망의 문제, 불법 복제 시장(Black Market) 그리고 중고시장 -플레이스테이션방 문화Ⅲ. 고객 분석(1) 제품 구매 이유 (2) 고객의 행동 및 욕구를 변화시키는 요인(3) 특수 요소: 플스방IV. 경쟁자 분석(1) 비디오 게임 시장의 경쟁자 X-Box(2) 온라인 게임제3장 SWOT AnalysisⅠ. SWOT 분석-Strength-Weakness -Opportunity-Threat제4장 소비자 분석 Ⅰ. 정량적 조사 – 설문조사Ⅱ. 정성적 조사 – 심층 면접법제5장 마케팅 목

  • [국제마케팅] 아이리버(iriver)의 미국시장진출 마케팅사례
  • 아이리버(iriver)의 미국 시장 진출 마케팅 사례 목 차 1. 기업 소개 및 연혁 12. 미국 시장현황 및 시장분석 53. 미국 시장 경쟁업체 분석 124. 아이리버의 SWOT 분석 135. STP 분석 156. 아이리버의 미국 Marketing Mix 전략 177. 주요 성공 요인 238. 향후 마케팅 과제 25참고 자료 표 목 차 < 표 1 > 레인콤의 매출액 추이 1< 표 2 > 2004년 레인콤의 제품별 매출액 1< 표 3 > 아이리버의 연혁 2< 표 4 > 지역별 매출액 추이 5< 표 5 > 지역별 매출 비중 5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