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론] [시장조사론]2007 노트북 시장분석 및 2008 시장전망(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07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시장조사론]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좋은 평가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2008 국내 노트북 시장현황 및 2008 노트북 트랜드 전망에 대해 심층 분석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국내 노트북 시작 현황
(1) 2007년 하반기 노트북 시장현황 요약
(2) 연간 노트북 판매량 변동 추이
(3) CPU 브랜드별 시장 점유율
(4) LCD 크기별 시장 점유율
(5) 노트북 브랜드별 시장 점유율
(6) 2007년 10월 시장 점유율
(7) 노트북 시장의 심화되는 경쟁과 미래

2. 2008년 노트북시장 5대 트렌드 전망
(1) 16 대 9 와이드 스크린 필수
(2) 무선은 ‘완전 필수’
(3) 배터리 의존도 줄인다
(4) SSD 대세 ‘갑자기’ 온다
(5) 윈도 영향력 급감
본문내용
2007년 하반기 노트북 시장현황 요약
현재 노트북 시장은 데스크탑 시장보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각 인터넷 쇼핑몰에서도 노트북의 판매량 점유율이 데스크탑을 넘어서기 시작했으며, 국내외 PC업계들도 신제품들을 쏟아내며 노트북 시장에서의 우위를 지키기 위하여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IT전문 리서치 기관인 IDC에 따르면 아시아 시장, 특히 중국, 한국, 대만에서의 PC판매가 전년대비 10%이상으로 크게 신장되고 있으며, 이 중 데스크탑 시장의 성장률이 10%대인 것에 반해 노트북 시장의 성장률은 50%를 기록하며 휴대가 간편한 노트북 시장의 약진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노트북 시장의 성장은 데스크탑 시장의 포화와 함께 노트북의 가격 인하 및 성능 향상에서 그 원인을 찾을 수 있다. 특히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노트북 판매량이 급속히 늘어나는 이유는 100만원 안팎의 저가 노트북들이 판매되고 있는 것이 가장 큰 원인이기도 하다. 그렇다면 점점 커지는 노트북 시장에서 치열해지는 업체들간의 경쟁은 어떤 방향으로 가고 있을까.
노트북 시장에서 30%이상의 우위를 점하던 삼성전자의 ‘센스’는 지난해부터 20%대로 점유율이 떨어지자 프리미엄전략에서 중저가 전략으로 급선회하고 잇달아 경쟁사들을 견제할 수 있는 중저가제품들을 출시했다.
이에 비해 2위 업체인 LG전자의 ‘엑스노트’는 빠른 성장세로 1위업체를 추격하고 있으며, 오히려 프리미엄 제품수를 늘리며 차별화를 꾀하고 있는 실정이다.

노트북 시장의 심화되는 경쟁과 미래
노트북은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다. 노트북이 가지고 있는 이동성과 공간의 효율성은 데스크탑이 따라올 수 없는 고유의 영역이다. 하지만 노트북은 지금 데스크탑의 자리를 넘보고 있다. 17인치 노트북들이 현재 데스크탑의 대체상품으로 각광받기 시작하고 있으며, 기능 또한 데스크탑과의 차이를 좁히고 있는 실정이다. 시장은 점점 커지고 있고 그로 인해 경쟁은 점점 심화되고 있다. 기술 경쟁을 뛰어 넘어 디자인과 브랜드 이미지 경쟁에 제품의 사활이 걸려있기도 하다. 무선 네트워크의 확대와 데스크탑에 뒤지지 않는 기능, 그리고 가격의 메리트는 노트북 시장의 미래를 더욱더 밝게 하고 있는 요인들이다. 삼성전자는 이에 더해서 미래 노트북 시장이 울트라모바일 PC, 즉 UMPC 중심으로 재편될 것이라고 전망했으며 이러한 차세대 시장을 선점할 것이라고 발표하였다. 또한 델 컴퓨터에 대한 주문자 상표 부착 공급을 다음달로 중단하고 100% 삼성 브랜드로 세계 노트북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세계시장에서는 현재 PC사업을 포기한 IBM을 인수한 중국의 레노보와 컴팩과 합병한 HP, 그리고 주문 PC 제조 판매 방식으로 유명한 델의 경쟁 역시 심화되고 있지만, 국내 PC사업은 우리나라의 업체들이 50%이상의 시장을 점유하고 있기 때문에 점유율을 높이기 위한.외국계 기업들의 한국 공략은 점점 더 거세게 강화될 것으로 보여지고 있어 데스크탑과 노트북PC시장의 큰 변화가 예고되고 있다.
시대 변화와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서 크게 성장하고 있는 노트북 시장의 약진에 우리는 계속 주목해야 할 것이다.

<중략>
참고문헌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시장조사론]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좋은 평가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2008 국내 노트북 시장현황 및 2008 노트북 트랜드 전망에 대해 심층 분석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데이터의 기간이 반기, 월 단위라 별로 쓸모 없음.
    데이터의 출처 불명확
    보고서 형식이 아니라, 신문기사 스타일
  • mitan***
    (2008.06.11 05:50:41)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Good!
  • john7***
    (2008.05.31 17:35:08)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간결하면서도 핵심적이네용^^
  • redwin***
    (2008.05.10 19:25:32)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기업론] 애플사 기업분석과 산업분석
  • APPLE사 기업 분석목 차Ⅰ. 서 론1. 연구 배경2. 연구 목적Ⅱ. 본 론1. 애플 개관1) 기업 소개2) 기업의 연혁3) 애플의 장기적 목표와 비전4) 기업 문화5) 로고의 의미6) CEO 소개2. 애플이 속한 산업 1) 모바일 산업(1) 모바일 산업의 변화(2) 최근 모바일 산업 동향(3) 스마트 모바일 시장 현황 및 전망(4) 스마트 모바일 사업: 애플과 구글2) 모바일 산업의 진화: 시간과 공간 그리고 자율성의 확장(1) 미디어산업의 변화 (2) 미디어업계, 새로운 Big4 (3)

  • [통계와 경영] 아시아나 항공의 판매량 분석 및 전략
  • 2007/1174765.82007/2161436.52007/3162302.1☞ ARIMA 모형으로 1년(12개월)치 자료를 예측해 보았으며,전반적인 상승추세인 경향변동과 여름을 중심으로 일정한 패턴을 보이는 계절변동도비교적 잘 나타났다.Ⅱ. 시장환경분석1. 거시환경분석(1) 여객 및 화물지수추이 ● 98년, 2001년 일시적인 감소 이후 2002년부터 본격적인 상승세 시현● 01~05년 예상 CAGR 여객 6.6% 화물 8.0% ● 2002년 국내 항공운송산업 중장기 성장

  • [SK텔레콤의 중국진출] SK 텔레콤의 중국진출 사례와 전략
  • 시장점유율을 다음과 같다. 3. SK Telecom의 광고후 인지도 조사를 질문한 결과, 현재 가입자수가 가장 많은 SKT 011이 최초인지도와 총상기율에서 단연 선두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SKT이 다른 경쟁업체에 비해 확실히 우위의 Mild Share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또한 제품판매와 직결되는 최초인지도와 총인지도에서 다른 경쟁업체보다 높은 인지율을 갖고 있는 것으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조사하면서 최근의 특징적인 모습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팀원들과 많은 시간을 할애해 토론과 의견교환의 시간을 가졌다.교수님이 말씀하신대로, Take-Home Exam은 개개인이 따로 하는 것이 아니라 팀 단위로 협력이 중요하다는 것을 생각하고, 개념정리와 구체적인 사례선정과 그 타당성, 연관성과 전체적인 전망에 대해 함께 논의하면서 사소한 의견충돌도 있었지만 팀원들 간에 서로의 의견을 존중하고 포용하려고 노력하였다.그런 노력의 과정으로

  • 국제협상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및 자산을 신 설회사의 승계시키는 것이다.4-4. 바람직한 인수대상 기업의 7대 조건1. 기술개발능력이 뛰어난 기업2. 브랜드 인지도3. 우수한 인적자본을 가진 기업4. 시장점유율이 높은 기업5. M&A 후 투자수익률이 높아질 기업6. 주식을 쉽게 사 모을 수 있는 기업7. 내분이 있는 기업5. 국제통상 협상이란?국제 협상이라 하면 국제통상협상을 생각할 정도로 한.칠레 자유무역 협정협상 한.중 마늘 협상.한.미 자동차 협상. 쌀 개방 협상 등이 언론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