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시장진출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07 / 2019.12.24
- 3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소개
2. 해외진출배경
3. 시장환경분석
4. SWOT분석
5. 중국진출전략
6. 성공요인분석
7. 향후 전망
- 본문내용
-
70년대 초 한국식품공업협회 주관으로 선진국을 방문했던 식품기술자와 연구원들이 한 카페 에서 우유와 함께 나온 초콜릿 코팅과자를 맛보게 된 것이 원인
출시 초부터 초코파이와 함께 우유 한 잔에 곁들인 식사 대용으로 어린이에서 노인층에 이르기까지 폭발전인 인기를 끌기 시작
오리온 초코파이는 브랜드 인지도 면에서나 브랜드 지명도가 다른 경쟁사에 비해 높을 뿐 아니라 시장 점유율면에서도 2위 업체에 비해 무려 50%이상높이 차지하고 있다. 오리온 초코파이의 제조기술은 오랜 시행착오를 거쳐 부드러우면서도 오랜 유통기간을 유지할 수 있는 초코를 만들어내어 타 경쟁사와는 차별성을 고수하고 있다.
중국에서 팔리고 있는 초코파이의 값은 12개짜리 한 상자가 12위안이다. 쌀 10kg이 35위안인 것을 감안하면 간식거리로는 상당히 비싼 편이다.
그러나 가격이 비싼 만큼 결국 맛으로 승부를 건다는 것이 오리온의 입장이다. 그래도 중국 인구의 5%인 8000여 만 명이 구매 가능자이다.
중국 내 한국 음악, 패션, 드라마 등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한류열풍은 한국의 대중 문화, 한국 풍, 한국제 등의 선풍적인 붐을 말한다. “한류”라는 흐름이 비록 문화 영역에서 비롯되었지만 이러한 문화 영역을 뒷받침하고 있는 것은 상업성과 소비라고 할 수 있다. 한륲가 한국 제품 소비에 대한 직접적인 영향이 매우 크다고는 할 수 없지만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 이런 면에서 오리온 초코파이도 ‘한류’의 이미지를 마케팅에 접목시킨다면 소지방의 이목을 끌 수 있을 것이다.
- 참고문헌
-
www.orionworld.com
www.chocopie.co.kr
www.kotra.or.kr
www.mkeconomy.com
cafe.naver.com/orionchocopie.cafe
www.moneytoday.co.kr
오리온기업 사업보고서, 2006
글로벌시대의 경영학 - 김중배, 형성출판사, 2006
단순한 원칙 하나가 당신의 미래를 바꾼다. - 이영식, Smart Business, 2006
차이나마케팅 - 쉬중엄, 장서우웨이, 쉬홍타오, 백은영 옮김, 은행나무, 2006
대한민국 일등상품 마케팅전략 – 조서환, 위즈덤 하우스, 2005
한국 최고의 브랜드 - 김승범, 흐름 출판사, 2005
차이나마케팅 - 김용준, 박영사, 2004
KBS 신화창조의 비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100점 재무관리 - 자기자본가치의 극대화개념을 정리하고 양극화시대와 언택트시대에 맞는 주주가치와 이해관계자가치에 관한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 비지니스 아이템 계획서 : 부동산 중개업 PDA서비스(Realtor Helper)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청소년의 성적 충동에 대하여 프로이트의 이드, 자아, 초자아의 개념을 활용하여 서술하시오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1~13장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8~10장
- [경제학, 금융] 미시킨_화폐와금융 연습문제 4~7장
- [미시킨,경제학,화폐금융,연습문제]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3장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