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현대중공업의 핵심역량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07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환경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분석
5. 핵심역량분석
6. 향후 전략
본문내용
현대중공업은 1972년 조용한 어촌마을에서 창조와 개척정신으로 조선사업을 시작하여 세계에서 가장 많은 선박을 건조하는 세계최대의 조선회사로 성장, 한국을 세계1위의 조선대국으로 이끌었다. 현대중공업은 조선사업을 통한 축적된 기술로 해양, 플랜트, 엔진기계, 전기전자시스템, 건설장비사업에도 진출하여 세계적인 종합중공업 회사로 성장, 국가 경제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이제 21세기의 급변하는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여 세계 최고의 첨단 기술을 갖춘 종합 중공업회사로 발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모든 일의 성패는 그 일을 하는 사람의 사고와 자세에 달려있다. 이론적으로나 학문적으로 불가능한 일들도 진취적인 기상과 개척정신, 열정적인 노력이 뒷받침되면 이루어 낼 수 있다. 이러한 일을 이룰 수 있는 원천이 정신의 힘이다. 신념은 불굴의 노력을 창조할 수 있으며, 진취적인 정신은 기적을 이룰 수 있는 열쇠이다. 창업주를 비롯한 현대 임직원들은 인간이 스스로 한계라고 규정한 일에 도전, 그것을 이루어내는 기쁨을 보람으로 오늘까지 일해 왔으며, 지금도 이러한 도전을 계속하고 있다. 모든 사람들이 불가능한 일처럼 보이는 일들에 불굴의 투지와 강인한 추진력으로 과감히 도전하여 실현 가능한 현실로 만들어내는 정신이 바로 현대정신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냥 그냥...
  • jaype***
    (2009.02.12 12:11:11)
회원 추천자료
  • [졸업][국제경영]현대자동차의 인도 및 북미시장진출과 나아가야할 방향
  • 전략 21) 해외 진출 확대 22) 연구개발의 강화 10Ⅱ. 현대자동차의 경영 전략 131. 현대자동차의 재무 구조 132. 현대 자동차의 R&D 분야 141) 인력 분야 142) 기술 분야 153. 현대 자동차의 해외 생산과 유통 164. 현대 자동차의 마케팅 185. 현대의 글로벌 경영 전략 191) 핵심 역량 강화 192) 권역별 전략 차종 개발 203) 브랜드 가치 증대 204) 현지화 전략 21Ⅲ. 북미진출 221. 현대자동차 기업분석 및 해외진출개괄 221) 주요현황 222) 문제제기 222. 북미시장에

  • [인사관리] 이랜드의 지식경영과 인사관리
  • 분석한 연구 자료들과 보도 자료들이 있지만, 여전히 이랜드의 괄목할만한 성공사례는 매력적인 연구 대상임에 틀림없다. 이에 따라 본 보고서에서는 이랜드 그룹의 성장 원동력으로써 핵심 전략인 ‘지식경영’에 대해 살펴보고 이러한 전략의 핵심인 인적자원 관리에 대한 분석을 통해 성공 사례를 분석해보고자 한다.2. 분석의 개요 본 기업 사례 분석의 초점은 인사관리에 있다. 따라서 1997년 이후 이랜드가 직면했던 기업 내부 및 외부 상황에 대

  • [국제경영론] 대우종합기계의 사례를 통해 본 대 중국FDI분석
  • 현대중공업(1000대)과 대우종합기계(792대)가 일본의 히타치(538대), 고마쓰(655대), 미국의 캐터필러(479대) 등 선진메이커를 제치고 나란히 1, 2위를 차지했을 정도로 중국에서의 위상도 높다. 우리는 이 보고서에서 본문을 두개 파트로 나누어 우선 대우 종합기계의 내부 분석과 판매실적 및 예상, 또한 현지화에 있어서의 전략, 경쟁자 현황 등을 분석하고 중국시장의 건설시장 현황과 대외환경변화, 건설투자 정책방향등 환경변화와 방향, 그리고 중국 소

  • [다국적기업론] 현대자동차 국제경영
  • - 목 차 -Ⅰ. 들어가는 말 Ⅱ. 기업 소개 및 현황 분석1. 기업 소개(1) 성장 과정(2) 경영 목표(3) 기업 문화2. 현황 분석(1) 재무제표 분석(2) 국가별 판매량 분석1) 국내 판매량2) 해외 판매량Ⅲ. 외부 및 내부적 환경 분석1. 외부적 환경 분석(1) 산업 분석(2) 경쟁사 분석1) 도요타2) 포드3) GM 대우 2. 내부적 환경 분석(1) 보유 자원 및 활용 강화 노력1) 인적자원2) 무형자원3) 유형자원Ⅳ. 핵심 역량 및 사업부 전략 1. 핵심 역량 분석(1) 경쟁사 비

  • [회사][회사 선택요소][회사 상호변경절차][브랜드][노사관계]회사의 선택요소, 회사의 상호변경절차, 회사의 사업계획서, 회사의 브랜드, 회사의 노사관계, 회사의 인재, 회사의 사례(이베이), 회사의 전략 분석
  • 전략의 기조를 보면 노사관계의 정립을 질서와 기간의 확립의 수준으로 이해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즉 노사관계를 생산계획의 하위범주로 파악하여 생산성향상을 위한 통제대상으로만 위치지우고 있다. Ⅶ. 회사의 인재요즘 벤처 사장들은 시간의 반은 사람을 찾는데 쓰고 나머지 반은 사람을 붙잡는데 쓴다는 말이 있다. 우량 대기업도 전처럼 우수인재를 독점하기 곤란해졌고 핵심 인재들이 어느 날 갑자기 회사를 옮기는 바람에 타격을 받는 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