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하이얼(HAIER)의 글로벌경영과 국내시장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07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SWOT분석
3. 경쟁사분석
4. 글로벌경영전략
5. 글로벌경영성과
6. 한국시장진출전략
7. 발전방향 및 시사점
본문내용
세계 4위의 백색 가전 업체
매출규모- 1,039억 위안(128억 달러)
기업규모- 240여 개의 법인 및 30여 개의 국가에서 현지 디자인센터, 생산기지 및 무역회사를 설립5만 명의 직원을 보유
진출분야-가전, 통신, IT, 가구, 생물, 소프트웨어, 물류, 금융, 관광, 부동산, 전기부품, 홈 네트워크 등의 분야에서 96개 품목, 15,100종류의 제품을 생산
1984년 147만 위안 (약 1억7640만원)의 부채를 떠안고 있는 냉장고 생산기업에서 출발
올 3분기 순이익 2억6863만4500위안 (약 322억3740만원)
최근 1년 사이 하이얼의 주가는 400% 이상 급등
중국 현지 냉장고와 에어컨 등 분야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
3분기 실적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50% 이상 개선 예상
진출하기 어려운 선진국 시장을 먼저 공략
-> 이미지 구축
-> 후진국 시장 진출 확대 전략
3가지 국제화 전략 : 관리, 서비스 및 브랜드의 국제화
하이얼은 자사 브랜드를 보호하고 육성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임
하이얼은 중국에서 가장 먼저 지적 재산 보호대책전문기구를 설치한 기업 중 하나
기업규모가 작을 때는 품질 기술혁신,즉 상품이 중요
기업이 커지면 영업이 중요
글로벌 대기업은 금융이 중요
하이얼의 새로운 `캐시카우`로 반도체사업과 유비쿼터스사업을 제시했다. 특히 반도체사업에 대해 강한 의욕을 나타냈다.
삼성, LG등 세계적으로 인정 받는 기업이 많이 있으므로 그들과 경쟁함으로 인해 세계에서도 경쟁력을 인정 받을 수 있음
참고문헌
www.haier.com
www.haiernet.co.kr
www.haier-electronics.com
www.lgeri.com
www.seri.org
www.nso.go.kr
하이얼 스토리 - 숀 시엔예, 유혜경 역, 한스컨텐츠, 2006
세계를 움직이는 기업가에게 경영을 배운다. - 나가노 신이치로, 김창남 역, 더난출판, 2005
중국 하이얼 그룹 - (주)알앤디비즈, 2005
경제의 심리학 - 니혼게이자이신문사, 송수영 역, 밀리언하우스, 2005
중국 일류기업을 찾아서 - 박승록, 굿인포메이션, 2005
장루이민의 하이얼 (중국 No.1기업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 안졘쥔, 이수진 역, 수희재, 2004
하이테크 마케팅 - 김상훈, 박영사, 2004
중국시장 마케팅 (전략과 사례) - 김익수, 박영사, 2004
위기를 기회로 바꿔라 (세계 유명 기업들의 경영혁신 사례 45) - 명순영, 매일경제신문사, 2003
뉴 차이나 그들의 속도로 가라 - 한우덕, 한국경제신문, 2002
차이나 쇼크 (중국의 시대가 왔다) - 대외경제정책연구원, 매일경제신문사, 2001
하이얼 신화, 한국에서도 계속될 것인가 - 배수환. LG 경제 연구원
소비자 시장의 메가트랜드 2010 - 박동배, 매일경제신문
하이얼, 한국시장 진출의 전략적 목적 - 배수환. LG 경제 연구원
중국기업의 글로벌화 - 변재웅, 무역학회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중국기업의 국제화와 해외마케팅 - 하이얼과 렌샹의 사례중심
  • 시장에 미치는 영향력은 실로 막대하다. 따라서 중국기업의 글로벌화 추진 전략과 해외마케팅 전략을 연구하는 것은 우리기업의 생존전략에 있어, 뺄 수 없는 대목이다. 따라서 우리 조는 중국의 대표적인 글로벌 기업인 하이얼과 렌샹의 사례를 통해 그들 기업의 세계화 추진단계를 4P와 SWOT 분석 기법으로 분석 해 보고자 한다. 우리의 연구가 우리기업들의 세계화 추진전략에 적지 않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1. 중국기업의 급부상과 해외진출 가속

  • [글로벌경영] 하이얼의 국제경영
  • 시장 공략 및 다른 분야로의 사업 확장을 꾀하고 있다. 실제로 하이얼의 중국내 브랜드 인지도는 마이크로소프트보다도 높고, 제품 가격 또한 자국의 다른 기업들과 비교해 볼 때 월등히 높다.둘째, 적극적인 M&A 전략을 들 수 있다. 부실한 기업들을 인수해 제품라인과 시장을 끊임없이 확대하였는데, 최근에는 안샨신탁회사를 인수하여 금융서비스 시장에까지 진출하였다.셋째, 장뤼민 회장의 경영능력을 들 수 있다. 매년 10% 인력 교체, 간부 평가 결

  • 하이얼 Haier 해외진출전략분석과 하이얼의 글로벌 마케팅전략분석및 하이얼 미래전략제안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하이얼에서 일하는 직원의 마음속에 이것을 주입시키면, 이것이 직원의 제2의 천성이 되기 때문이다. 이것은 외부인들이 흉내낼 수 없는 하이얼 기업문화의 바탕이 되고 있다.5. 하이얼의 글로벌 경영전략분석하이얼의 대표적인 글로벌 경영전략은 선난후이(先難後易) 전략과 트리플 1/3전략 그리고 철저한 현지화 전략이다. 선난후이란 처음에는 보다 엄격한 필요조건을 갖추고 어려운 시장에 진입했다가 나중에 보다 용이한 진출 조건으로 시장에 진

  • [국제경영] 하이얼의 글로벌 전략과 한국진출
  • 하이얼은 6위를 차지했다. 세계 종합가전의 대명사인 마쓰시타전기는 9위, 샤프는 10위에 선정된 것을 감안한다면 글로벌 시장에서 하이얼의 브랜드가치가 어느 정도로 평가 받고 있는지 짐작할 수 있다.2.1.2 간추린 기업사 및 주요 성장 전략하이얼은 약 20년 전 파산직전의 중소기업에 불과했다. 1984년 소형 전기제품을 생산하던 업체인 청도 전기공장은 청도 냉장고 공장으로 명칭을 변경하고 현 최고경영자인 장루이민을 공장장으로 임명하였다. 원

  • [글로벌 경영전략] 하이얼(Haier)의 한국 가전시장공략
  • 글로벌 경영전략 하이얼(Haier)의 한국 가전시장공략목 차Ⅰ서론 Ⅱ본론 1. 회사개요 2. 하이얼의 국제화 가. 하이얼의 국제화 동기 나. 하이얼의 국제경쟁력 (1) 하이얼의 경영자원과 핵심역량 (2) 외부적 요인다. 국제화 전략 라. 국제화 단계 3. 하이얼의 한국시장 진출 가. 한국시장 진입 동기 나. 진입단계 및 진입형태 다. 하이얼의 국내 시장 진출 과정 라. 진입전략 (1) SWOT 분석 (2) 4P 전략 마. 진입현황 바. 진입 결과 분석 Ⅲ결론 Ⅳ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