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시장 진출전략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07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해외시장 진출배경
3. 시장 환경 분석
4. 경쟁사분석
5. SWOT분석
6. 중국시장진출과 문제점
7. 중국시장 진출전략
8. 성공요인분석
9. 향후전망
본문내용
오리온 그룹은 동양 그룹의 창업주인 이양구 회장이 1956년 설립한 이래 꾸준한 성장을 거듭하여 오다가 2001년 9월 동양 그룹에 속해있던 토털 엔터테인먼트 회사를 지향하는 동양제과가 업종 전문화와 사업 확대를 위해 동양 그룹으로부터 계열분리하면서 담철곤 회장을 주축으로 하여 오리온그룹으로 정식 출범하게 되었다. 이 그룹의 대표적 상품은 현재 세계적으로 그 주가를 올리고 있는 오리온 초코파이이며 그 외에도 초코칩쿠키, 고래밥, 자일리톨껌, 투유초콜릿 등 건과류 핵심제품 80여종이나 된다. 국내에서는 서울, 청주, 익산 등지에 4개의 생산 공장을 두고 연간 4000억 규모로 생산하고 있다. 오리온 그룹은 또한 97년 미생물발효법을 통한 자일리톨 생산기술을 개발, 그 기술력을 인정받아 KT마크 획득, 98년 IR52 장영실상 수상, 그리고 다수의 국내 및 미국특허(USP 5686277)를 획득하는 등의 영광을 않았다. 또한 수많은 공로로 오리온 그룹 R&D부문의 최진환 상무가 한국 산업기술 진흥협회와 매일경제신문이 주최하는 산업협력대상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는 영광을 않기도 했다. 오리온 그룹은 이렇듯 앞선 기술과 제품력을 바탕으로 국내건과시장의 점유율 26-27%를 차지하고 있으며, 향후 '최고의 영업력을 자랑하는 회사'를 비전으로 국내에서는 시장점유율 30%, 영업이익률 15%를 달성, 세계적으로는 세계 수백여 개국에 수출, 세계 우수 브랜드에 드는 등 식품업계 최고의 회사로 거듭날 것으로 예상되는 기업이다. 참고로 오리온 그룹은 3S(고객, 사원, 회사만족)를 그룹 달성 최고 가치로 삼고, 그룹 슬로건으로는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잘 알려져 있는 “먹는 즐거움에서 보는 즐거움까지”가 있다.
참고문헌
www.orionworld.com
www.chocopie.co.kr
www.lotteconf.com
www.crown.co.kr
www.kotra.or.kr
www.mkeconomy.com
오리온기업 사업보고서, 2006 
글로벌시대의 경영학 - 김중배, 형성출판사, 2006
단순한 원칙 하나가 당신의 미래를 바꾼다. - 이영식, Smart Business, 2006
차이나마케팅 - 쉬중엄, 장서우웨이, 쉬홍타오, 백은영 옮김, 은행나무, 2006
대한민국 일등상품 마케팅전략 – 조서환, 위즈덤 하우스, 2005
한국 최고의 브랜드 - 김승범, 흐름 출판사, 2005
차이나마케팅 - 김용준, 박영사, 2004
KBS 신화창조의 비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비즈니스]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 및 러시아시장의 개척사례를 통한 세계시장 진출전략
  • 오리온이 다져온 국내시장에서의 최고의 제품이라는 자신감과 국내시장의 성공의 데이터 베이스를 자산으로 새로운 도전정신으로 해외시장 개척에 정진해온 오리온의 탁월한 경영능력이 결실을 맺은 것이다. 이것이 본 연구에서 오리온 초코파이의 탁월한 주력시장선택과 효과적인 현지화 전략을 살펴보고자 하는 이유이다. 오리온 초코파이가 국내에서의 성공에 안주하지 않고 중국, 러시아에 진출해서 지금까지 성장해온 사례를 살펴봄으로써 낯

  • [기업과 경영] 오리온의 해외 사업 성공 전략 PPT
  • 오리온의 해외 사업 성공 전략목차서론본론결론1. 오리온 소개2. 오리온 제과의 국내 사업3. 오리온 제과 사업의 SWOT 분석4. 오리온의 해외 진출의 계기Ⅰ. 해외 시장 진출의 성공 전략 Ⅱ. 국가별 성공전략 (초코파이 사례를 중심으로) 1. 중국2. 러시아3. 베트남1. 오리온 해외경영의 문제점 및 나아갈 방향 2. 오리온의 현재와 미래방향 1. 오리온 소개먹는 즐거움에서 보는 즐거움으로 젊은 기업 오리온 2. 오리온 제과의 국내 사업㈜ 오리온

  • [경영사례] 오리온 초코파이 성공사례
  • 세계로 나아가는 “오리온 초코파이”제 1장 서론제 1절 연구의 목적오리온 초코파이는 급변하는 중국시장에서 현지법인을 설립하여 진출 2년 만에 흑자를 기록함으로써 중국에 진출한 해외 글로벌 기업 중 가장 성공한 사례로 꼽히고 있다. 이러한 성공을 거두기까지는 오리온 초코파이의 탁월한 주력시장선택과 효과적인 현지화 전략이 밑바탕이 되었다. 오리온 초코파이가 중국에 진출해서 지금까지 성장해온 사례를 살펴봄으로써 낯선 해외시장

  • [국제마케팅] 오리온쵸코파이 국제마케팅사례연구-중국진출
  • 중국 진출 과정 - 177-2. 초기 중국 시장 진출에서의 어려움 및 문제점 - 197-3. 중국 진출을 위한 동양제과의 전략 ( 4P ) 207-4. 중국시장에서의 파트너 및 경쟁업체 - 257-5. 해외 글로벌 정책의 성공 요인 - 278. 결언 2913억을 사로잡은 오리온 초코파이 - 동양제과1. 서 론다국적 기업의 경영자들은 지난 1980년대 이후 그들의

  • 중국진출기업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중국투자 환경론
  • 중국전체 시장으로 확대해 나갔으며 이러한 순차적 확산전략을 통하여 다른 지역에서도 성공을 거둘 수 있었다. 현재 모든 거래는 대리점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으나 현금판매 위주의 영업전략을 구사하여 외상부담이 없는 것도 성공의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오리온 초코파이의 또 다른 성공요인 중 하나로 효과적인 네이밍이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였다. 94년 중국에 진출한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 이름은 하오리요우 (好麗友․좋은 친구) 파이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