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월마트의 글로벌경영과 해외진출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07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사회공헌활동
3. 인적자원관리
4. 월마트 유통시스템
5. 월마트의 경영전략
6. 월마트 마케팅전략
7. 경영정보시스템과 하이테크 전략
8. 글로벌경영전략
9. 해외시장진출사례
10. 월마트가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월마트는 매일 고객에게 개선 사항이나 부족한 점에 대해서 개인적이 편지나 투서를 받는다. 때때로 고객들은 그들의 이름을 기억해주거나 그들이 구매한 물건을 들어줄 때 고마움에 표시로 글을 쓰기도 한다. 다른 때 그들은 거의 영웅적인 사건들에 대해서 글을 쓰기도 한다. 예를 들면 샤일라는 차에 치일 뻔한 어린아이를 구하기 위해 차 앞으로 뛰어들었을 때에 그녀 자신의 안전을 생각하지 않았다. 필리스는 그녀의 가게에 심장질환을 격고 있는 손님에게 CPR을 조언해 주었다. 조이스는 젊은 엄마들에게 그릇이 정말로 깨지지 않는다는 것을 확신시켜주기 위해 바닥에 그릇을 던졌다. 아네트는 손님의 아들이 그의 생일소원을 가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자신의 아들에게 사줄 파워레인저를 포기했다. 몇 년 전에 샘월튼은 그가 소위 “적극적 친밀성”이라고 부르는 것을 모든 월마트의 관련자들이 연습하도록 지시하고 그것을 시도했다. 그는 “가장 친절하게 됩시다. 환영과 도움의 미소를 보여줌으로써 우리가게에 들어와서 우리에게 호의를 베푸는 모든 사람들에게 가장 친절하게 됩시다. 더 나은 서비스를 합시다. 우리의 손님이 기대하는 것보다도 더 이상의 것을 합시다. 왜 안 되겠습니까? 당신은 훌륭합니다. 월마트 관련자들을 돌보는 것으로써 세상에 있는 어떤 소매 회사보다도 더 잘할 수 있게 할 수 있습니다.
참고문헌
기업의 천재들 - 진 랜드럼, 조혜진 역, 말글빛냄, 2006
세계의 유통기업 ‘월마트’의 성공비결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월마트 초우량기업으로 성장한 유통업계의 큰 별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월마트 방식 - 마이크 버그달, 고려닷컴, 2005
"How to Exploit Wal-Mart's Weaknesses" - Race Cowgi, Zenith Management Consulting, 2005
월마트는 왜 강한가? - 시마다 요스케, 한수협출판부, 2004
신화가 된 전설적인 서비스 - 벳시 샌더스, 양영철 역, 미래지식, 2004
월마트 슈퍼마켓 하나로 세계유통을 지배하기까지 - 로버트 슬레이터, 미진출판센터, 2003
소비자 코드를 제대로 읽어라 - 김재문, 경영컨설팅센터, 2002
월마트 성공의 길 - 이광종, 한수협출판부, 2000
전설로 떠나는 월가의 영웅 - 피터 린치, 국일 증권경제연구소, 2000
샘월튼 - 샘 월튼, 저샘 월튼, 김남주 역, 우리문학사, 2000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럭저럭괜찮은편이네요
  • red4***
    (2009.10.10 13:35:06)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이마트(E-Mart)의 중국시장 진출사례 분석 보고서(A+레포트)★★★★★
  • 해외 진출 사례를 알아보고 해외진출의 배경, 현지화 전략을 심층적으로 연구하여 국제경영의 감각을 배우는 것이 국제 경영론의 핵심이다.최초의 국내 할인점으로 국내 유통산업에 큰 영향을 끼친 신세계 E-mart는 지난 97년 국내 유통업체 최초로 중국 상해(上海)에 진출하였다. 월마트나 까르푸와 비교하여 진출시기는 늦었지만 초기 중국 유통시장의 장벽등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중국에서 세계적인 유통업체들과 정면 대결을 통해 글로벌 유통기

  • [국제경영] 까르푸의 성공적인 철수전략, 한국시장 진출 실패
  • 월마트에 이어 세계 2위를 지키고 있는 까르푸가 10년 만에 그들의 명성에 상처를 남긴 채 한국을 떠나게 되었다.까르푸는 세계적인 다국적 기업으로 빠른 진출, 막강한 자본력, 글로벌 소싱 능력, 다양한 해외 시장 경험까지 많은 이점을 가지고 있었지만 한국시장 진출에 실패하게 되었다. 이는 기업의 성공적인 해외진출의 필요조건을 알아보는데 적합한 연구 사례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까르푸의 성공적인 철수전략을 살펴봄으로써 과연 그들이 한

  • 삼성 테스코의 한국 진출 전략 -테스코 한국진출과 홈플러스 역수출 중심
  • 전략2.2. 한국 홈플러스의 영국 역수출2.3. 홈플러스의 친환경경영3. 결론1. 서론삼성 테스코 홈플러스의 최대주주인 영국 테스코그룹이 최근 일각에서 제기되어 온 홈플러스 매각설을 공식 부인했다. 테스코는 지금까지 진행한 해외사업 중 한국진출 홈플러스 사업이 최고의 성공사례라며 투자를 지속하겠다고 강조했다. 2006년 세계 제일의 유통기업 월마트는 한국에서 철수했다. 세계2위의 프랑스 기업 까르푸도 같은 해 전 매장을 이랜드 그룹에

  • [경영학] [경영학원론]국내 1위 할인점 ‘이마트’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 목 차 -Ⅰ. 이마트 기업 및 브랜드 소개Ⅱ. 이마트의 진출배경 및 성과1. 진출 배경2. 진출 성과Ⅲ. 이마트의 경쟁사 분석Ⅳ. 이마트의 마케팅 전략 분석Ⅴ. 이마트의 SWOT 분석1. 강점(Strength)2. 약점(Weakness)3. 기회(Opportunity)4. 위협(Threat)Ⅵ. 이마트의 4P‘s 분석1. 제품(Product)2. 가격(Price)3. 유통(Place)4. 촉진(Promotion)Ⅶ. 이마트의 성공요인 분석1. 고객 지향적 마케팅2. 요지 선점3. 선진화 된 시스템4. 최저가 전략 5. 표준화 된 건축6. 신선제품

  • 코스트코(COSTCO)의 한국시장진출 성공사례
  • 코스트코(COSTCO)의 한국시장진출 성공사례Ⅰ. 서론1. 연구목적- 글로벌경영 수업을 들으면서 해외시장선택과 진입전략들에 대해 배우게 되었는데, 세계적으로 유명하고 여러 해외시장에 진출할 때 마다 성공을 이룬 기업이 특정국가에 진출하였을 때 그 국가에서만 고전을 면치 못했다는 기사를 접할 때 마다 왜 그럴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여러 해외시장에 진출했다면 기본정도의 수익성이라도 낼 수 있을 텐데, 그마저도 이루지 못하고 결국 철수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