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월마트의 글로벌경영과 해외진출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07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소개
2. 사회공헌활동
3. 인적자원관리
4. 월마트 유통시스템
5. 월마트의 경영전략
6. 월마트 마케팅전략
7. 경영정보시스템과 하이테크 전략
8. 글로벌경영전략
9. 해외시장진출사례
10. 월마트가 나아가야 할 방향
- 본문내용
- 월마트는 매일 고객에게 개선 사항이나 부족한 점에 대해서 개인적이 편지나 투서를 받는다. 때때로 고객들은 그들의 이름을 기억해주거나 그들이 구매한 물건을 들어줄 때 고마움에 표시로 글을 쓰기도 한다. 다른 때 그들은 거의 영웅적인 사건들에 대해서 글을 쓰기도 한다. 예를 들면 샤일라는 차에 치일 뻔한 어린아이를 구하기 위해 차 앞으로 뛰어들었을 때에 그녀 자신의 안전을 생각하지 않았다. 필리스는 그녀의 가게에 심장질환을 격고 있는 손님에게 CPR을 조언해 주었다. 조이스는 젊은 엄마들에게 그릇이 정말로 깨지지 않는다는 것을 확신시켜주기 위해 바닥에 그릇을 던졌다. 아네트는 손님의 아들이 그의 생일소원을 가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자신의 아들에게 사줄 파워레인저를 포기했다. 몇 년 전에 샘월튼은 그가 소위 “적극적 친밀성”이라고 부르는 것을 모든 월마트의 관련자들이 연습하도록 지시하고 그것을 시도했다. 그는 “가장 친절하게 됩시다. 환영과 도움의 미소를 보여줌으로써 우리가게에 들어와서 우리에게 호의를 베푸는 모든 사람들에게 가장 친절하게 됩시다. 더 나은 서비스를 합시다. 우리의 손님이 기대하는 것보다도 더 이상의 것을 합시다. 왜 안 되겠습니까? 당신은 훌륭합니다. 월마트 관련자들을 돌보는 것으로써 세상에 있는 어떤 소매 회사보다도 더 잘할 수 있게 할 수 있습니다.
- 참고문헌
-
기업의 천재들 - 진 랜드럼, 조혜진 역, 말글빛냄, 2006
세계의 유통기업 ‘월마트’의 성공비결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월마트 초우량기업으로 성장한 유통업계의 큰 별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월마트 방식 - 마이크 버그달, 고려닷컴, 2005
"How to Exploit Wal-Mart's Weaknesses" - Race Cowgi, Zenith Management Consulting, 2005
월마트는 왜 강한가? - 시마다 요스케, 한수협출판부, 2004
신화가 된 전설적인 서비스 - 벳시 샌더스, 양영철 역, 미래지식, 2004
월마트 슈퍼마켓 하나로 세계유통을 지배하기까지 - 로버트 슬레이터, 미진출판센터, 2003
소비자 코드를 제대로 읽어라 - 김재문, 경영컨설팅센터, 2002
월마트 성공의 길 - 이광종, 한수협출판부, 2000
전설로 떠나는 월가의 영웅 - 피터 린치, 국일 증권경제연구소, 2000
샘월튼 - 샘 월튼, 저샘 월튼, 김남주 역, 우리문학사, 2000
자료평가
- 그럭저럭괜찮은편이네요
- red4***
(2009.10.10 13:35: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