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애플 아이팟의 한국진출 현 상황과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07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SWOT분석
3. 한국시장 진출 현 상황분석
4. 한국시장 진출 개선방안
5. 결론
본문내용
1955년 2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출생하였다. 애플 컴퓨터의 창업자시자로서 현재 애플 컴퓨터 CEO이다. 현존하는 미국의 CEO 중 가장 까다롭고 가장 "제멋대로" 성격의 인물로 무일푼에서 시작하여 스티브 워즈니악이라는 컴퓨터 천재를 만나 애플 컴퓨터를 창립하고 백만장자가 되었다. 신들린 설득력과 타고난 협상력을 갖고 있었음에도, 제품 생산에 개인 취향을 고집하는 등 전횡을 일삼다가 회사에서 쫓겨나고 또 다시 창립한 회사를 말아먹는 등 파란 많은 경력을 쌓게 되었다. 그러나 그가 "취미 삼아" 사들인 3D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픽사가 내놓은 세계최초 3D 애니메이션 ‘토이스토리’, ‘벅스라이프’, ‘인크레더블’ 이 대박 행진을 이어나가고, 위기의 애플이 그를 다시 CEO로 추대하면서 그는 다시 한 번 인생의 전성기를 맞게 되었다. "개성과 스타일 빼면 시체"라고 할 정도로 스타일에 살고 스타일에 죽는 경영을 고집하고 있다.
컴퓨터 영화업계에 이어 음반업계 평정에도 나서 음악파일을 들을 수 있는 MP3P '아이포드‘와 음악파일을 돈 주고 사는 ’아이튠 뮤직스토어‘를 통해 음반사들과의 합법적인 유통경로를 마련하였다. 2004년 6월 스탠포드 대학 졸업 때 남긴 “매일 인생의 마지막 날처럼 살아야한다.”, “늘 배고프고 늘 어리석어라. (Stay Hungry, Stay Foolish. -헝그리 정신을 가지고 미련할 정도로 자기 길을 가라.)" 이 축사는 많은 젊은이들을 열광시켰다.
참고문헌
www.apple.com/kr
www.applematters.com
www.club.cyworld.com/ipod
www.seri.org 
www.danawa.com
www.kisdi.re.kr
www.withipod.net
www.kotra.or.kr
www.Quikmba.com
www.mbn.co.kr
www.naver.com
애플의 방식 - 제프리 크루이상크, 정준희 역, 더난출판사, 2007
아이팟처럼 만들고 구글처럼 팔아라. - 톰어새커, 이상민 외 역, 랜덤하우스, 2007
스티브 잡스의 창조 카리스마 - 김영한. 리더스북. 2006
온라인 음악의 최강자 애플의 iPod 와 iTunes - emars, 2005
iCon 스티브 잡스 - 윌리엄 사이먼저. 민음사,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 기업의 성공전략
  • 현지국시장에서의 경영전략을 본사국 시장과 차별화 하는 것을 말한다.1980년대에 들어오면서 표준화 전략의 효과에 의문이 제기되기 시작했으며, 표준화 전략으로 각 국가의 경제나 문화, life style에 관계없이 똑같은 방식으로 전세계를 마케팅의 대상으로 삼는다는데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실제로 글로벌 브랜드의 성공은 코카콜라, 말보르 담배 등 몇 개의 브랜드로 한정되어 있다.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현지화 전략을

  • [A+레포트]우리나라 스마트TV의 확산을 위한 글로벌 시장진출 발전전략
  • 전략보고서』, KT경제경영연구소, 2010년 6월 25일.2000년에 TV와 인터넷이 결합하면서 인터넷TV 형태를 갖추게 되었으며, 2010년에 이르러 이용자 참여를 극대화할 수 있는 본격적인 스마트TV가 등장하였고, 2010년, 구글과 애플 등 대형 인터넷 사업자와 컴퓨터회사들의 TV사업 진출계획이 발표되면서 현재의 스마트TV 경쟁이 시작되었다. 다양한 스마트TV 개발 현황자료 : 방송통신위원회,「스마트TV의 영향과 정책과제」, 2011년 1월 6일, p.1.스마트TV 시

  • [국제마케팅] 구글 Google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 전략- 에드워즈(Adwards) & 에드센스(Adsesnse)8) 기타 성공마케팅- 구글의 검색엔진- 유료리스팅- 구글의 조직- Managing Innovation- 광고서비스에 대한 강화- 소프트웨어 & 서비스- Ⅲ. Google의 마케팅 실패 사례 - 국내 포털사이트(NAVER, DAUM)와의 비교1) 이타주의- 중국시장 철수2) Google의 묘지3) TV광고 사업 철수 Ⅳ. Google의 미래와 지향점1) Google의 향후전략- 모바일 시장 진출과 구글폰- 개인맞춤형 서비스- 한국에서의 점유율 향상을 위한 방안2

  • [기술경영] 스마트폰시장에서의 기술경영전략 -애플과 국내 제조업체 및 통신사를 중심
  • 애플의 입장에서 스마트폰 시장 분석2. 구매자 효용지도 - 애플과 구글의 입장에서 고객에게 주는 가치분석3. 인터넷시장의 지배력이 스마트폰 시장에 미치는 영향4. 스마트폰 시장의 새로운 지배적 디자인 형성 예측IV. 애플의 대응방안 V. 한국기업의 대응 1. 한국의 현재상황 2. 국내제조업체에서 개선방안3. 국내 이동통신사에서 개선방안 ⅤI. 결 론 I. 서 론불과 10년 전만 하더라도 휴대폰은 음성통화 기능에 그쳤으나 이제는 다양

  • [기업경영사례] 아이리버 성공적인 경영사례
  • 상황이다. 아이리버사의 양덕준 사장의 경영론은 첫째도, 둘째도, 셋째도 사람이다라는 인재경영과 디지털시대의 감성경영으로 이야기할 수 있다. 그들의 경영전략은 디지털시대에서 꼭 필요로 하는 요소들을 중심으로 결합한 전략이기에 아이리버의 성공을 주도했다. 고속성장으로 달려온 아이리버사가 현재 위협을 느끼는 부분은 아이리버를 위협하는 애플이나 삼성같은 거대 경쟁사가 있으며, 이동통신사가 내놓고 있는 MP3폰 출시, 그리고 온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