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소니(SONY)의 위기극복 방안과 향후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06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경영방식 변천과정
3. 엔터테인먼트 사업전략
4. SONY의 위기
5. 위기극복방안
6. 향후 전략
7. 결 론
본문내용
소니는 모든 사람의 인생을 즐겁고 행복하게 하기 위해서 존재
실험용 쥐를 자처한 도전과 창조정신
꿈을 현실화 시키는 제품 개발력
환경 경영과 기업이익의 사회환원
세계 어느 곳을 가도 ‘SONY’
1995년 이전까지 쌍두마차 체제
전직 CEO들이 현직 CEO 곁에서 조언을 하고 방향을 잡아주는 후원자 역할
이데이 노부유키 (1995~2005)
1960년 경제학도 출신으로 소니 입사
사장 취임과 동시에 인터넷, 디지털 등 새로운 세계를 향한 소니의 미래 비전 제시
신성장 전략을 끊임없이 제시했지만 너무 앞선 기술개발과 투자로 인해 실적 악화
각각의 본부는 세계 각국에 소니뮤직 로컬 설립하고 업무를 관장,조율
SMI는 각 국에 위치한 소니뮤직의 통합 명칭
현재 46개국에 SMI 설립
2003년 결산시 전자부문의 3백억엔 이상 적자로 소니 쇼크 발발
대규모 구조조정 계획은 발표되나 실적으로 연결되지 못함
조직 내 갈등이 불거지는 등 이데이 회장의 리더십이 한계에 봉착
사상 첫 외국인 CEO 구원 등판
네트워크 사회 구축에 승부
현재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내부 조직을 정비하는 일이다. 소니에는 수많은 엔지니어가 있고 이들은 아이디어가 넘친다.
참고문헌
www.sony.co.kr
www.seri.org
www.econopia.com
www.hankyung.com
www.lgeri.com
www.ruliweb.com
www.2ch.ne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AMSUNG_vs[1] 레포트
  • 소니, 비교할 수밖에 없는 이유3Ⅱ. 본론1. 삼성전자의 성장과정과 성공요인41) 성장과정2) 성공요인2. 삼성전자의 강점51) 기업문화와 조직구조52) 경영인의 리더십-83) 제품관리와 마케팅94) 브랜드이미지의 제고-125) 글로벌화13 3. 삼성전자의 미래-131)삼성전자의 표면적, 내재적 위기-

  • 세계 10대 전자기업
  • 위기에 당면했었다. 하지만, 대대적인 경영혁신과 품질문화 조직개발전략을 통하여 위기를 극복하고 경쟁기업에 벤치마킹의 대상이 되는 우수기업으로 성장하였다. 경실련 경제정의연구소가 선정한 제1회 바른 외국기업상을 수상, 근로자의 날 노조위원장의 대통령 표창 수상, 국내 진출 외국인 투자기업 중 국민경제 기여도 10위(서울대 국제경영연구센터 조사) 차지, 복사기 부문 고객만족도 1위 기업(한국능률협회 선정)선정 위 내용은 한국 후지

  • [브랜드마케팅] N세대를 대상으로 한 소니코리아의 브랜드이미지 구축과 마켓리포지셔닝전략 연구
  • 방안을 고려할 수 있을 것이다. 이를 위하여서는 제품 정보 교환뿐만 아니라, 이른바 trend leader 들의 사교장으로서 품격을 갖추고, 누구나 가입하기를 원하는 커뮤니티로서의 발전이 필요할 것이다.4. 제품별 현황과 세부전략위에서 도출된 목적과 배경을 바탕으로 “Be SONY”라는 틀 안에서 SONY Korea의 N세대를 위한 핵심 제품군의 세부 전략을 제시하고 각 제품군의 현재 상황을 SWOT분석을 통해 살펴보고, 향후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4.1 선정 기준과

  • [국제경영] 필립스와 마츠시타 성공사례 비교분석
  • 경영전자 전기산업의 특성제품의 규격화, 보편화 된 일상재-효용 비슷국가 별 전압의 차이, 문화, 생활습관의 차이-현지에서 수정 필요최고경영자글로벌제품사업부글로벌제품사업부글로벌제품사업부국내북미아시아유럽지역별 특성에 맞게 수정,특화International Business© Development Dimensions Int’l, Inc.,Tongro. All rights reserved.PhilipsPhilips 대응전략본사가 자회사와 함께목표를 설정.계획하여그 성과나 목표에 대해관리를 하는 방식자회사가 가

  • [기업경영] 한국과 일본의 기업특징
  • 경영 악화를 극복하 기 위한 차원의 구조조정*구조조정 이전에 고용을 유지하려는 최 대의 노력을 기울임미국 일본간의 인력 구조조정의 차이자료 : IMF 시대 기업의 구조조정 전략(현대경제연구원, 1998)5. 인사시스템(평가,보상체계) 비교전통적으로 한국과 일본은 연공주의에 기초를 둔 평가, 보상체계를 유지해 왔으며 최근 서구식 성과주의로의 전환을 하였다. 한국은 경제 위기를 극복하는 과정에서 성과형 평가보상체계, 팀제의 도입 등, 성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