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결과보고서] 물리결과보고서(휘트스톤 브리지에 의한 저항 측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06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받은 레포트입니다.
목차
1.제목

2.목적

3.이론

4.실험 장치

5.실험 방법

6.실험 결과

7.결과 및 고찰
본문내용
1.제목 : 휘트스톤 브리지에 의한 저항 측정
2.목적 : 한 물질의 전도도(또는 비저항)는 그 물질의 전기적 성질에 관하여 매우 중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를 실험적으로 결정하기 위하여 먼저 저항을 정확하고 정밀하게 측정하여야 한다. 이를 위하여 휘트스톤 브리지가 종종 사용된다. 본 실험에서는 휘트스톤 브리지의 구조와 사용법을 익히고, 미지 저항체의 전기 저항을 측정한다.
3.이론
다음 그림은 Wheastone Bridge 의 간단한 회로이다.
<그림1> 휘트스톤 브리지
휘스톤브리지는 그림1과 같이 저항 , , 와 를 연결하고, 점 a와 b사이를 검류계 G로 연결하여 두 점 사이의 전위차를 알아볼 수 있게한 장치이다.
참고문헌
홍익대학교 물리실험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데이터 값이 상세히 안 나와 있고 결과 부분에 약간의 서술을 하였습니다. 이론부분도 복잡하게 서술하여 여기저기서 수집해온 티가 납니다. 실험 목적은 좋아요.
  • k2***
    (2008.05.28 21:20:51)
회원 추천자료
  • [실험] Wheatston bridge를 이용한 전기저항 측정
  • 휘트스톤 브리지에서, R1과 R2는 단면적A 이고 비저항이 ρ인 균일 저항선의 선분으로 되어 있다. 7. 따라서, 단위길이다 저항은 일정하다. 8. 따라서 각선분의 저항 R1과 R2는 그 길이에 비례한다. 9. R1에 해당하는 선분의 길이는 l1, R2에 대한 선분의 길이를 l2라 하면 R1, R2는R1 = ρl1/A, R2 = ρL2/A 따라서, 식을 식Rx / Rk = R1 / R1 에 대입하면 Rx는 R = Rk (l2/l1)이다. 10. 따라서, l1과 l2를 측정하고, Rk의 값을 정확히 앎으로써, Rx를 정확히 측정할 수 있다. 11. 한편

  • 실험보고서 - 관내 유동 실험
  • 측정값에 대한 상대오차로 표기하며, 계측기의 경우에는 전체 측정범위에 대한 상대적인 퍼센트 양(%FS)으로 표기하기도 한다.4. 실험 결과(1)피토관에 의한 유속분포 측정 실험①실험결과표30Hzir(mm)h1(m)△P pitotV(r)000.0165161.70.56911.50.0164160.70.56724.50.0162158.80.56337.50.0155151.90.551410.50.0143140.140.530513.50.0115112.70.475‾V = 0.5425Q = 0.0038 K = 0.953435Hzir(mm)h1(m)△P pitotV(r)000.0222217.60.6611.50.0220215.60.6524.50.0218213.60.6537.50.0209204.

  • [물리] 일반물리학-II 예비,결과
  • 측정값 해석위의 측정값들은 철사의 저항을 이용하여 기전력을 측정하는 값으로 각 길이에 대한 저항을 어느정도 정확히 측정할수 있다 하겠다. X2/X0는 저항률을 나타내는 값으로 이 값으로 기전력 E1을 알아낼수있다3. 결과 및 토의이번 실험은 처음 하는 실험으로 각 조원들의 파트가 정해지지 않아 어려움의 많은것 같았다. 또한 실험에 대 한 예비지식의 부족, 실험도구의 낮설움등 미비한 점이 많았던 실험이었던 것 같다. 이러한 점을 거울삼아

  • [a++] 기초회로실험의 모든 레포트 자료
  • 목 차실험 1 직류-전력 공급기와 멀티미터 작동법(전압, 전류, 그리고 저항 측정법) 1실험 2 키르히호프의 전류 법칙과 전압 법칙 그리고 옴의 법칙 10실험 3 저항기들의 직렬, 병렬, 그리고 직-병렬 접속 15실험 4 전압-분배 및 전류-분배의 공식 20실험 5 브리지 회로 24실험 6 중첩의 원리 27실험 7 테브난 등가 회로 32실험 8 노튼 등가 회로 37실험 9 망로 방정식과 마디 방정식 41실험 10 최대 전력 전달 46실험 11 오실로스코프와 함수 발생기 작동법 49

  • 교육 성취와 가정환경 -한국의 교육열, 사교육과 공교육
  • 의한 교육기회 평등의 실현을 저해한다. 이와 같은 측면에서 볼 때 현대사회에서는 공교육체제가 의존해 왔던 획일적 능력 관에 기초한 교육기회 평등관의 시대적 적합성을 상실해 가고 있다고 할 수 있다.한편 공교육체제는 사회 성원으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자질을 능력에 관계없이 모든 국민이 갖추도록 할 것을 목적으로 한다는 점에서 이상적으로 결과의 평등관을 추구한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실제로는 의무교육의 기회만을 평등하게 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