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소비자행동, 인사관리, 마케팅] 소비자 행동 - 영화 `매트릭스`에 숨어있는 소비자 행동 기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05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단 한번뿐인 선택과 엄청난 비용, 자신의 자아를 표출한다는 점에서 빨간캡슐에 대한 관여도는 매우 크다. 네오는 그에따른 리스크(Risk)를 고려하여 정보처리과정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을 것이다. 모피어스는 조심스레 정보처리과정을 진행하고 있는 네오를 고객으로 만들기 위하여 인간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자아인식의 필요성을 일깨운다.
현대시장에서 본다면 보통 저관여 상황에서는 TV 광고를 하는 것이 효과적이고, 고관여 상황에서는 인쇄 광고나 홈쇼핑처럼 자세한 설명의 광고가 더 효과적이다. 즉, 고관여 소비자들은 제품에 대 구체적으로 알고자 하는 의지나 노력이 강하므로, 제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나 주변인의 소개나 추천을 선호하는 반면, 저관여 소비자들은 제품 자체보다는 광고에서의 인물, 배경, 음악 등에 더 의존하는 경향이 강하다. 따라서, 고관여 소비자들에게는 제품의 차별화, 제품이 주는 가치를 강조하는 광고나 구전효과 등을 강조하는 것이 좋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현대 경영의 이해`의 연습문제 16문항
  • 인사활동’에서는 첫째, 성공적인 학습조직을 구축한 기업들의 세 가지 특징을 요약하였다. 둘째, Wal-Mart의 QMI(Quick Market Intelligence)를 사례로 성공적인 학습조직을 조사하였다.◆ 제6장 ‘판매활동’에서는 첫째, 고객중심 마케팅의 중요성과 기업은 고객을 위해 펼치는 마케팅을 조사하였다. 둘째, 위니아 딤채의 4P를 조사하였다.◆ 제5장 ‘생산활동’에서는 최신 생산관리기법 중 JIT, CIM, 6시그마에 대해 설명하였다.제 12 장 경영전략기법들(p 268)2.

  • 국제 마케팅 마케팅 개념 마케팅 현지화 의미 마케팅 현지화 필요성
  • 마케팅개념현재 세계는 국가 간의 상호의존성이 증가하고 세계화되어 가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추세는 국가의 사회, 경제, 문화 등에 커다란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이러한 세계화 추세 속에서 기업들은 치열한 생존 경쟁을 펼쳐야 하고 그에 따라 기존의 판매개념의 marketing에서 벗어나 소비자의 욕구충족과 서비스의 개념의 국제적 마케팅 즉, 국제마케팅기법을 활용해야만 한다. 마케팅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만큼 이시대의

  • [연예 기획사의 스타 브랜딩 마케팅 전략] 연예 기획사의 스타 브랜딩 마케팅 전략
  • 에 대한 접근과 스타마케팅의 활용 방안에 대한 연구가 일부 있어 왔으나, 스타를 완성품이 아니라 하나의 유기체적인 Brand로써 창출하는 과정 자체 즉, 브랜드 개발 과정(Brand development process)으로써의 스타마케팅에 대한 연구는 전무한 상황이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어떠한 프로세스에 의해 혹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정립을 통해 새로운 스타라는 브랜드를 창출해 낼 수 있는지에 대한 연구와 고민은 미흡했다는 판단이다.최근 경영학의 화두 가운

  • ◆◆◆ 자기소개서 유형별&최종합격자 기업별 분야별 예문 총220가지(찾기쉽게세부폐이지작성)+완벽작성법+자기소개서양식 ◆◆◆
  • 마케팅.18118.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웹 기획/관리/사무.18319.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여행사/관광/항공.18420.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영업/영업관리/유통18621.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인사/총무/관리.18722.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금융/은행/사무.18923. 합격자

  • 경영학에 대한 전반적 이해 연구- 판매, 인사, 회계, 재무, 경영 전략을 중심으로
  • 경영학 원론의 강의를 통해 배운 내용을 토대로 작성하였다. 강의 전부의 내용을 다룰 수는 없었지만 판매, 인사, 회계, 재무 그리고 경영 전략에 대하여 다양하게 초점을 맞추고 살펴보았다. 교재를 통한 이론적 내용뿐만 아니라 각종 참고 문헌을 통해 내용과 현실에 맞는 사례를 조사 ․ 분석하였다. 먼저 1장에서는 최신 생산관리 기법인 적시생산제, ERP(전사적 자원관리 시스템), SCM(공급사슬관리) 등의 세 가지 생산관리 기법을 살펴보았다. 다음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