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던킨 도너츠의 마케팅 전략(크리스피 크림, 스타벅스 등 경쟁사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04 / 2019.12.24
- 4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3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summary
제Ⅰ장. 거시환경 분석
Ⅰ-1. 도넛 시장의 현황
Ⅰ-2. 사회·문화적 환경
Ⅰ-3. 인구통계 환경
Ⅰ-4. 던킨 도너츠 소개
Ⅰ-5. 한국 던킨 도너츠의 소개
제Ⅱ장. 미시 환경 분석
Ⅱ-1. 던킨 도너츠 선정 이유
1) 던킨 도너츠의 본사 연역
2) 던킨 도너츠 코리아의 연역
3) 기업이념
4) 재무재표의 분석
5) 대차대조표
6) 손익 계산서
7) 현금 흐름표
Ⅱ-2. 경쟁사 분석
1) 도넛 시장 현황
2) Krispy Kreme
3) 스타벅스
Ⅱ-3. 자사 분석
1) 한국 던킨 도너츠의 시장점유율
2) 한국 던킨 도너츠의 성장 비결
3) 인기제품
4) 던킨 도너츠의 SWOT 분석
5) 던킨 도너츠의 제품 소개
6) 던킨 도너츠에 대한 설문조사 (잠실, 명동)
7) 문제점 및 해결방안
Ⅱ-4. 소비자 분석
1) 남성타켓
2) 여성타켓
3) 던킨 도너츠의 앞으로의 방향
- 본문내용
-
94년 이태원 1호점을 선보이며 매년 급속한 신장을 이뤄 2007년 10월 기준으로 486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도넛 시장의 70% 이상을 장학하고 있는 던킨도너츠는 무서운 속도로 쫒아 오고 있는 크리스피 크림 도넛 등 후발주자들의 모습에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가. 그리고 자사의 제품과 강점을 어떻게 소비자들에게 어필을 해야 하는가.
환경 분석은 크게 사회·문화적인 모습과 인구통계적인 모습 등을 주로 다루게 될 것이다.
두 모습에서 도넛 소비 시장에서의 점차 서구화 되어가는 사람들의 입맛이 있을 것이고, 또한 건강과 웰빙을 따지는 소비자의 needs를 파악하여 제품을 개발한다면 도넛의 시장은 발전가능성은 아직까지는 크다고 생각을 한다.
이와 같이 각각의 측면들을 반영한 철저한 환경 분석이 선행되어야만 자사의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는 데 있어 좀 더 넓은 시야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이다. ‘지피지기(知彼知己)면 백전백승(百戰百勝)이다’라는 말이 있듯 회사의 경영 역시 철저한 자사분석과 더불어 경쟁분석을 요구한다. 이에 도넛시장 및 제과 시장을 둘러싼 경쟁분석과 더불어 지금 현재 던킨도너츠의 상황, 그리고 던킨도너츠가 처한 상황 등을 살펴봄으로 인해 회사의 계획 수립을 좀 더 체계적이고 과학적으로 할 수 있을 것이다.
이와 같은 전반적인 시장의 분석과 던킨도너츠와 그에 따른 경쟁사의 분석 그리고 주 소비자 고객층에 대한 조사와 분석을 모두 합하여 앞으로의 던킨 도너츠의 전략과 더불어 시장가능성이 있는 전략을 제시해 보도록 한다.
강력한 후발주자의 등장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확고하게 도넛 시장에서 1위를 사수하고 있는 던킨 도너츠의 파이 키우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자료평가
- 출처까지 자세했으면 하는 아쉬움
- eugg***
(2009.04.10 05:00:44)
- 충분한 자료!! 감사합니다.
- joo0***
(2008.12.11 21:17:09)
- 잘썻3
- aiz1***
(2008.10.31 02:53:2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 기업문화의 유형과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