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 논문작성-연구문제의 견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03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논문 작성시 연구문제와 연구방법 그리고 조사절차 및 표본의 구성 등에 대하여 실제와 같이 구성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논문의 연구문제 또 연구방법을 어떻게 구성하고 연구모형을 어떻게 구현 하는가 자세히 도표와 연구모형을 곁들여서 설명하였습니다. 연구문제, 연구방법, 실험절차에 관하여 썼습니다.

목차
1. 연구문제
2. 연구방법
3. 실험절차
<표 차례>
표 1
<그림 차례>
그림 1
본문내용
1. 연구문제
본 연구의 목적은 호기심 광고에 대한 소비자의 심리적 메커니즘을 알아보는 것이다. 호기심은 동기의 한 종류이고 복잡한 반응들이 혼재되어 있으므로 의식적 보고 방법을 통한 연구는 한계가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호기심에 대한 생리적 반응 연구는 진행된 바 없으며, 또한 호기심 광고에 대한 소비자 반응이 거의 알려진 것이 없는 현 상황에서 호기심 광고에서 나타날 수 있는 심리 반응 몇 가지를 선택적으로 측정하는 인지적 측정 방법은 자칫 호기심 광고에 대한 소비자 반응의 중요한 부분을 놓치는 결과를 낳을 수 있다. 그러므로 호기심 광고에 대한 무의식적이고 즉각적인 반응을 알아보고자 하는데 이때 소비자가 스스로 호기심을 해결할 수 있는 경우와 그렇지 못한 경우에 따라 소비자의 심리적 반응에 차이가 있음을 밝히고자 한다.

2. 연구방법
1) 실험참가자
000대학교의 남, 여 대학생 17명(평균 23세)이 실험에 참가하였다. 모든 참가자는 오른손잡이였고, 뇌 관련 병력을 겪은 적이 없었다. 평소 호기심이 많은 사람을 피험자로 선정하기 위해 지적 호기심 측정 문항(예: 수학문제를 푸는 것을 좋아한다.) 중 7개를 선정하여 5점 척도에서 평균 3.8이상의 점수를 얻은 피험자들을 선별하였다.

2) 자극 선정 및 제작
본 연구는 지적 호기심 광고의 크리에이티브적 요소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을 알아보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 광고에서 지적인 호기심이 유발되는 경우 소비자가 어떠한 메커니즘을 거치는 가를 알아보고자 한다. 따라서 실제 광고 자극물을 사용함으로써 발생할 수 있는 혼입 변인들의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광고를 사용하지 않고 지적 호기심이 발생할 수 있는 북한말 단어를 사용하여 지적 호기심이 유발되었을 경우의 소비자 반응을 알아보았다. 실험 자극물은 우리말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쉽고 편하게 자극물을 받아들일 수 있고, 우리말과 그 형태와 쓰임이 유사하지만, 그 의미에 대하여 의미추론과정을 거쳐야 하는 “북한 말” 단어를 사용하였다. 단어의 선정기준은 <표 1>에 제시하였다. 3명의 대학원생이 기존 문헌(방언사전 김병제 1991, 북한어휘사전 연합뉴스 2002, 조선어문법 탑출판사 1990, 현대조선말사전 대제각 1991, 조선속담 탑출판사 1990등)을 참고하여 총 136개의 단어를 수집하였으며, 19명을 대상으로 사전조사를 실시하였다. 사전조사를 통해 지적 호기심을 일으킬 수 있는 단어를 분류(7점 척도 중 평균 5.3 이상)하였으며, 이미 알고 있던 단어는 제외시켰다. 이 결과를 바탕으로 136개 중 총 80개의 단어가 본 실험의 자극물로 선정되었다. 제시 단어들은 굴림체를 사용하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식]논문계획서양식 & 작성요령 & 실제작성된 논문계획서 견본
  • 작성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 논문계획서는 OO 대학원에 2005년 제출되었던 실제 견본입니다. 참고 하시고 훌륭한 논문 작성하시길 바랍니다. 논문계획서대학원 전공 성명 : 목 차내 용1. 논문의 주제OOO 중소기업의 실패사례 2. 연구의 필요성및 목적한국풍토에 있어서 중소기업이 살아남기 쉽지 않다. 그만큼 척박하고 열악한 환경이고 대기업위주의 정책과 제대로 훈련되지 않은 중소기업의 관리시스템및 영업 시스템문제이

  • [약관] 일상생활에서 접할수 있는 다양한 약관
  • 문제점을 지적할 수 있어야 한다. 비판적 독해의 방법으로는 기준에 따라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지만 여기서는 문제점별 분석과 조항별 분석 두 가지 방법으로 살펴보았다. 그 결과 앞에서 제시했던 세 가지 약관 중 여행사 약관은 공정거래위원회에서 고시한 일반여행업표준약관을 토대로 작성되어있기 때문에 문제점이 많이 개선되어있었으나 싸이월드 약관과 결혼 정보업 약관의 경우 수정되어야 할 조항들이 발견되었다.나아가 약관의 생소함에

  • [학사] [경영] [컨벤션]우리나라 국제회의 산업의 문제점 및 발전방안
  • 문제점을 보완 또는 해결하고 국제 경쟁력을 갖도록 하기 위해 국제회의 산업의 발전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2. 연구의 방법 및 범위 본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국제회의에 관한 연구논문 및 단행본을 통한 그 이론적 배경을 먼저 검토하였다. 그리고 최근에 발행된 한국관광공사의 통계자료 등을 수집, 분석하므로써 국내외 국제회의 산업의 실태를 파악한 후 우리나라 국제회의 산업의 문제점을 지적하여 그 발전 방안을 제시할 것이다. 본

  • [공익광고] 공익광고 사례를 통해 본 배경, 분류와 연구경향 및 정책 제안
  • 연구-현공익광고 실태를 중심으로-15)라는 석사학위논문을 통해 공익광고의 유형을 공익광고 전담기구, 정부, 기업, 비영리단체에 의한 공익광고로 분류하였고, 한국공익광고의 현황을 크게 방송 및 출판공익광고로 양분하여, 주제, 제작 및 표현, 매체, 노출빈도를 중심을 분석하고 이에 대한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제시하였다. 박희웅은 1986년, 한국의 공익광고방송에 관한 연구16)라는 석사학위논문을 통해 미국, 일본의 공익광고 발달과정을 서술하

  • [컨벤션] 제주지역 컨벤션산업 육성전략에 관한 연구
  • 연구원, 20066 마거리트 L. 웨이리치, 김용관 역, “컨벤션 경영론”, 일신사, 19997 서승진・윤은주, 컨벤션산업론, 영진닷컴, 20028 안경모, “국제회의 기획경영론”, 백산춟판사, 19999 유영신, “제주 컨벤션산업 발전을 위한 소고”, 제주발전포럼 제19호, 제주발전연구원, 200610 이시은, “컨벤션 연계관광상품 개발방안에 관한 연구; 참가자의 특성, 선호도, 재방문 의사를 중심으로”, 숙명여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711 이용민, “제주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