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투어리즘, 스포츠 관광, sport tourism] 스포츠투어리즘(sport tourism)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02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되도록 논문을 바탕으로 요약해서 레포트로 낸 자료입니다.
자료가 부족할 수 있겠지만, 레포트로 내기에는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 보시다가 부족한 면이 있으시다면 reference의 논문 자료를 검색하시면 더 많은 자료를 보실 수 있을것입니다 ^^ 감사합니다.
목차
◆스포츠 관광의 정의와 개념

◆스포츠 관광의 연구 현황

◆스포츠 관광의 시장 현황

-능동적 스포츠 관광 시장

-이벤트 스포츠 관광 시장
▶스포츠 이벤트의 효과

-노스탤지어 스포츠 관광

◆스포츠 관광 관련 종목 현황

-한국형 스포츠 관광의 상품유형

-해외 스포츠 관광의 상품 유형

◆스포츠관광의 활성화 방안

◆결론

◆ Reference
본문내용
Sport tourism (스포츠 관광)

<본문요약>

우리나라는 IMF로 인해 국가경제의 경기침세는 물론 전 국민들의 경기침체가 더욱 심화되고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되는 실질 소득의 감소와 명예퇴직, 구조조정, 해고 등으로 실업자가 200만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 하에서 많은 사람들은 우울감과 허탈감을 해소하거나 생활 또는 업무의 재충전을 위해서 다양하고 활동적인 스포츠관광을 통하여 새로운 돌파구를 모색하고 있다. 즉, 일상생활로부터 탈출하여 자신을 해방시키고 생활의 불안감, 허탈감, 권태감, 스트레스를 해소시켜 삶을 보다 풍요롭게 하고자 하는 욕구가 생겨나게 된 것이다.

스포츠 관광의 정의와 개념

“스포츠 관광은 직접 스포츠에 참여, 관람하거나 모든 경쟁적, 비경쟁적 스포츠 관광대상 활동에 참여하기 위해 집을 떠나는 여행.”


참고문헌
♦ Reference

· 스포츠관광 정책의 중요도에 따른 스포츠관광의 활성화 방안 및 상품유형 논문자료
(박준동-동아대학교 체육학부 교수, 이재형-부산대학교 대학원 박사과정)
http://download.dbpia.co.kr/cView.asp?arid=757895&lid=4821601020101&uid=

· http://cafe.naver.com/mbanote.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07

· http://blog.naver.com/black79k?Redirect=Log&logNo=50003111992

· 세계 스포츠 관광의 동향에 관한 연구 논문 (윤이중-전남대학교)

· 제주도의 스포츠 관광 발전 방안에 대한 소고(양명환, 김덕진-제주대학교 체육과학 연구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음식관광의 중요성, 성공사례 및 활성화 방안
  • 1. 음식관광이란?전 세계가 글로벌화 되면서 음식문화에 대한 체험의 욕구가 증가하여 세계 각국에서 관광객의 입맛과 취향에 맞는 음식 상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이제 음식이 관광자원으로 상업화되기에 시작했을 뿐만 아니라 음식은 지역을 차별화할 수 있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이정원 외, 2009). 또한 음식은 관광활동, 관광명소, 숙박 및 교통과 같이 관광체험의 아주 기본적이고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처럼 관광(tourism)과 음식(culinary or food)이

  • 지역관광연구 레포트
  • 지역관광연구 보고서목 차Ⅰ. 세계관광(1) 세계관광동향(2) Inbound and Outbound Tourism ․ 관광 수입(3) 세계 관광산업(4) 세계 관광상품(5) 세계 관광정책Ⅱ. 미국관광(Northwest)(1) Inbound and Outbound Tourism ․ 관광 수입(2) 미국 관광산업(3) 미국 관광상품(4) 미국 관광정책Ⅲ. 한국 관광(1) Inbound and Outbound Tourism ․ 관광 수입(2) 한국 관광산업(3) 한국 관광상품(4) 한국 관광정책Ⅳ. 부산 관광(1) Inbound and Outbound Tourism ․ 관광 수입(2) 부산 관광산업(3) 부산

  • [관광학] 부산관광의 주요산업과 세계화 방안
  • 관광에 대해 개인들은 물론 국가적, 정책적으로도 그 중요성을 높게 인식하고 있는 실정이다. 세계관광기구(World Tourism Organization)는 관광비전 2020(Tourism 2020 Vision)의 장기전망을 통해, 전세계 국제 관광객 수는 1995년 5억 6천 명에서 2010년 10억명, 2020년 15억 6천명으로 연평균 4.1%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고, 세계여행, 관광협의회(WTTC : World Travel and Tourism Council)는 2005년의 여행과 관광의 경제적 파급효과로 6조 2,010억 달러에서 2015년이 되면 10조 6,780억

  • 태국 관광시장분석 & 관광정책
  • 관광시장분석인 바운드세계 인 바운드 순위 19위의 중 하나관광강대국인 바운드-여행형태문화관광 - 유적지- 자연경관(휴양)- 해양스포츠쇼핑관광밤문화관광의료관광저렴한 가격+질 높은 의료서비스태국의 주요 수입원 21세기 국가 전략산업미래의 아시아 의료관광 허브태국아웃바운드(천명) 성장률(%) 계열 32001 2011 82002 2250 11.92003 2152 -4.42004 2709 25.92005 3047 12.52006 3382 112007 4018 18.8아웃 바운드-태국 아웃바운드 규모두 자리수의 성장

  • 관광과 여가 레포트
  • 관광은 한 나 라의 사절이 타국을 방문하여 그 나라의 왕을 알현하고 자기나라의 우수한 문물을 소 개하는 동시에 그 나라의 우수한 문물을 관찰한다는 일종의 의전적 개념으로 사용되었 다.③ 서양의 어원- tourism(여러 나라를 순회여행 한다는 뜻)이 영어에서 처음 사용된 것은 1811년「The Sporting Magazine」이라는 잡지였다. Tourism은 영어로 짧은 기간 동안의 여행을 뜻 하는 tour의 파생어이고, 선반 또는 원, 즉 중앙점 또는 축, 주위를 의미하는 라틴어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