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마케팅 원론] 유통관리: 유통경로의 설계와 물적유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02 / 2019.12.24
- 5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유통경로의 개념과 필요성
유통경로의 구조
-소비재 유통경로와 산업재 유통경로
-유통경로조직의 계열화(수직적 마케팅 시스템)
-수평적 마케팅시스템과 복수유통경로의 도입
유통경로 설계과정
-경로서비스에 대한 고객욕구의 분석
-주요 경로대안의 파악
-경로대안에 대한 평가
-경로구성원의 선택과 관리
-경로구성원의 성과에 대한 평가
유통갈등의 관리
물적유통
-물적유통의 개념
-물적유통의 목표
-개별 물적유통기능의 관리
- 본문내용
-
1. 유통경로의 개념과 필요성 -유통경로의 개념
제조업자가 중간상을 이용하는 이유
첫째
제조업자는 중간상을 이용하여 거래의 경제성을 달성 할 수 있다
둘째
중간상의 이용은 제조업자가 최종사용자들과 직접 거래하는 것보다 이들에게 더 많은 시간효용, 장소효용 및 소유효용을 제공한다.
시간효용: 소비자가 상품을 원할 때 구매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발생.
장소효용: 소비자들이 원하는 장소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발생.
소유효용: 소비자가 상품을 소유할 수 있도록 도와줌으로써 창출.
- 참고문헌
-
유통경로관리/문음사/안광호 등저
유통관리/대명(최창언)/신종국,천명환,박민숙 공저
시장지향적 유통관리/박영사/오세조, 박진용 공저
넥스트 이코노미(유통경제지) http://www.nexteconomy.co.kr/
SBS 뉴스동영상 http://www.sbs.co.kr/
네이버 뉴스 http://news.naver.com/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
다음 TV팟 http://tvpot.daum.net/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100점 재무관리 - 자기자본가치의 극대화개념을 정리하고 양극화시대와 언택트시대에 맞는 주주가치와 이해관계자가치에 관한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 비지니스 아이템 계획서 : 부동산 중개업 PDA서비스(Realtor Helper)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청소년의 성적 충동에 대하여 프로이트의 이드, 자아, 초자아의 개념을 활용하여 서술하시오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1~13장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8~10장
- [경제학, 금융] 미시킨_화폐와금융 연습문제 4~7장
- [미시킨,경제학,화폐금융,연습문제]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3장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