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카스 아이스 라이트(Cass Ice Light) 마케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01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제품소개
2. 기업 관점
① 4 P
② 포지셔닝
3. 소비자 관점
① 사용가치
② 제품가치
③ 관여도
4. 나의 생각
본문내용
지난 70년간 한국 주류업계를 이끌어 온 OB맥주는 13년만에 브랜드의 신제품으로 작년 겨울 국내 최초 저 탄수화물 맥주인 ‘카스 아이스 라이트’ (Cass Ice Light)를 출시했다.
‘카스 아이스 라이트’는 맥주의 포만감을 없애면서도 맥주의 참 맛을 살리는 최첨단 양조 공법인 고발효 드라이공법을 사용하여, 기존 맥주보다 탄수화물 함량을 50%나 낮춘 제품이다. ‘카스 아이스 라이트’는 최근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알코올 도수를 기존 4.5도에서 4.2도로 낮춰 부드럽고 상쾌한 맛을 살렸다.
브랜드 로고도 탄수화물 함량이 적은 가볍고 부담 없는 저 알코올 맥주를 표현하기 위해 밝고 가벼운 하늘색과 은색의 방사형 무늬를 넣었다. 또 중간에 불규칙한 사각 무늬를 통해 합리적이면서도 자유분방한 최근의 2030 세대를 표현했다.
출고가는 병(500㎖)은 944.72원, 캔(355㎖)은 1천21.02원, 큐팩(1.6ℓ)은 3천201.06원으로 기존 Cass나 오비블루와 같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제경영 하이트 분석
  • 마케팅의 신화이며 최근에도 OB나 Cass보다도 더욱 활발하게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어 분석할 내용과 자료 면에서 타사보다 하이트가 배우는 것도 많고 자료를 얻기도 수월할 것 같아 하이트를 선정하게 되었다. 일단은 두산에 크게 뒤져 있던 하이트가 어떤 전략으로 업계 1위를 차지했는지 예전에 하이트의 성공신화를 살펴본 뒤 후발주자에서 업계의 1위가 되고 난 후 분명히 달라진 최근의 하이트의 마케팅 전략을 살펴보겠다. 그리고 앞으로의 시장

  • [마케팅전략] OB맥주의 1위 탈환을 위한 마케팅전략
  • CASS맥주를 인수하여 비열처리맥주의 판매비중을 높이는 단계이다.3) 연속적인 주력제품을 시장점유 실패고가의 맥주(SUPER - DRY)->서민대상맥주(NEX)의 시장점유실패에 이어 많은 자금을 투입하여 전사적인 마케팅으로 승부를 건 OB ICE맥주의 연이은 시장점유 장식에 실패에 따른 경영진 및 종업원의 사기저하와 소비자에 대한 제품 및 기업인지도가 낮아졌다.93년 조선맥주(지금의 하이트맥주)가 하이트를 처음 출시했을 때 OB맥주는 복수 브랜드를 도

  • [마케팅] 하이트맥주 마케팅전략
  • 마케팅의 신화이며 최근에도 OB나 Cass보다도 더욱 활발하게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어 분석할 내용과 자료 면에서 타사보다 하이트가 배우는 것도 많고 자료를 얻기도 수월할 것 같아 하이트를 선정하게 되었다. 일단은 두산에 크게 뒤져 있던 하이트가 어떤 전략으로 업계 1위를 차지했는지 예전에 하이트의 성공신화를 살펴본 뒤 후발주자에서 업계의 1위가 되고 난 후 분명히 달라진 최근의 하이트의 마케팅 전략을 살펴보겠다. 그리고 앞으로의 시장

  • [회계관리] OB vs 하이트(HITE) 재무제표 분석
  • 카스 기업과 0.6325의 평균을 가지는 하이트 기업을 비교해 보면 카스 기업이 하이트 기업보다 부채 비율에 있어서 바람직한 수치를 갖고 있다. 세 번째, 활동성 비율에서는 두 기업의 격차가 크게 벌어지고 있음을 확인했다. 카스 기업이 하이트 기업에 비해 훨씬 높은 수치를 가지고 있어 카스기업이 자산 운용 면에서 하이트 기업보다 바람직한 성과를 내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반면 기업 경영의 효율을 나타내는 수익성 비율에서는 앞의 분석 결

  • [유통경제학] 하이트맥주를 중심으로 알아본 맥주산업의 유통과 특징
  • 라던가, 최근에 붉어진 중국산 가짜맥주의 유통 등 품질관리나 신뢰성 확보 차원에서 부족한점이 있다. 참고문헌맥주시장을 중심으로 한 광고전략에 관한 연구, 김길상, 1996하이트로 바꾼 기업운명, 이규성, 명성출판사, 1994주류산업의 환경변화와 마케팅에 관한 연구, 1991우리나라 주류산업의 발전방향에 관한 연구, 김현우, 1996한국의 마케팅 사례Ⅱ, 이두희, 박영사, 1999주류공업협회 홈페이지각 신문사 홈페이지하이트맥주 홈페이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