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기업 관점에서의 마케팅 -스타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01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개요
1.스타마케팅 이란??
2. 스타마케팅과 관여도
3. 스타마케팅과 소비자 의사 결정의 관계
4. 스타마케팅의 문제점
5. 스타마케팅의 전망과 발전 방향
6. 맺음말
본문내용
개요

많은 기업들이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 출품시 마케팅 전략에 애를 먹고 있다. 이는 점점 복잡하고 세분한 시장에 변수와 예측 불가능한 요소가 산재에 있기 때문이다. 이에 기업은 고비용을 들어서라도, 대중 스타를 이용한 스타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이는 그만큼의 확실한
수익을 가져다 주었기 때문이다. 과도한 개런티로 소비자의 부담이 가중된다는 비판에도 불구하고 점차 더 확산되는 추세이다. 이러한 기업 측면이 강한 스타마케팅은 어떤 것인가에 대해 분석하고자 한다.

삼성전자는 지난 해 중국 PC용 모니터시장에서 1위(25%)에 올라선 이유 중 하나로 '한류 열풍'을 꼽고 있다. 드라마 '별은 내 가슴에'를 통해 중국 스타로 떠오른 안재욱씨를 광고모델로 기용한 것이 주효, 모니터 판매량이 급증했다는 것이다. 이 외에도 베트남, 대만 등지에서의 한류열풍은 우리가 상상하는 것 이상이다. 몇 명의 연예인이 국가를 대표하는 이미지가 되고 국가 간 무역의 교두보 역할까지 하리라고 누가 상상했겠는가? 이제 스타는 스타 이상의 것을 만들어 내고 있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마케팅]스포츠 마케팅 전략 분석
  • Ⅰ. 서 론급변하는 시장 환경 하 에서 기업들은, 시장에 좋은 제품을 제공하고, 제품에 매력적인 가격을 책정하고, 적절한 유통경로를 통하여 표적고객들이 제품을 손쉽게 구매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촉진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이는, 기업들이 소비자에게 제품을 알리고 권유하여 구매를 자극하는 촉진활동이 없이는 효율적인 판매가 이루어지기 어려워 마케팅의 최종목표를 달성하기 어려운 현실을 인식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촉진활동의 중요성은

  • [미디어 경제학] 온라인 게임 시장의 산업 분석과 발전 가능성
  • 기업국 등으로 구성된 사무국과 등록위원회, 상벌위원회의 설립기구로 구성되어 있다. 사무국에서는 정관․규약의 제정 및 변경, 협회 예산 감독, 협회 운영, 언론․마케팅․대외협력 및 법률 업무, 경기와 선수의 등록 및 관리를 담당하고 있다. 설립기구에서는 ‘프로게이머 등록규정’에 의허 공인종목․대회 및 프로게이머 관련 등록심의의결과 E-sports와 관련된 전반적인 공정한 질서 유지를 담당하고 있다.국내에서 E-sports로 공인 받은 종목은

  • [마케팅원론] 내부마케팅이 기업의 성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사례
  • 마케팅에는 경영자와 현장 종사원의 사이에 또는 현장 종사원 상호간에 양호한 커뮤니케이션이 확립될 필요성과 서비스 기업의 의사전달과정에서 현장 종사원의 자유로운 참가결정의 필요성이 강조된다.서비스 기업은 고객을 중시하며 고객의 욕구에 관심을 기울이고 그러한 관점에서 현장 종사원의 고객에 대한 주의집중은 필수 불가결하지만 수많은 경영자들은 현장 종사원의 중요도를 인식하지 못하는데서 그들에 대한 관리나 교육 훈련 등이 소

  • [마케팅론] LG전자의 마케팅 성공 및 실패 사례연구
  • 마케팅 성공사례연구(1)지역성공사례(2)제품성공사례제4장 마케팅 실패사례연구(1)cyon 중국 실패제5장 위기극복사례연구(1)Zenith M&A제6장 LG전자의 미래(1)마케팅문제점 및 해결방안(2)앞으로의 마케팅 전략제7장 발표수업후기제8장 참고문헌제1장 LG전자소개1. 소개LG전자는 1958년 금성사로 출발한 이래로 40여 년간 전자정보통신 분야에서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을 개발하여 한국의 전자산업을 이끌어 왔으며 세계 전자 통신 산업의 중심 기업으로

  • [마케팅성공사례] 이랜드의 마케팅성공사례
  • 기업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었던 뛰어난 마케팅 전략이었던 것이다. 바디샵은 상품판매를 높이기 위한 마케팅 전략에서도 뛰어났다. 상품판매 전략에는 가격과 기능을 강조하는 이성적인 측면과 인간관계에 바탕을 둔 감성적인 측면이 있다. 바디샵은 이 상반되는 두 가지 감정을 모두 잡음으로써 소비자에게 신선하게 다가갈 수 있었던 것이다. 화장품이란 제품의 특징상 주로 감성에 호소하는 타 화장품회사와 달리 제품의 기능성을 살리고 사회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