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소비자 관점에서 본 으깬 감자 포테토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01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제품 소개 - 으깬 감자 포테토밀
2. 포테토밀의 출시 배경과 주제선정이유
3. 의문 제기에 앞서: 포테토밀을 구입하는 소비자의 구매결정 영향 요인
4. 포테토밀에 대한 의문점
5. 마지막으로
- 본문내용
-
◇ 포테토밀 주제선정이유
포테토밀이 출시된 이후 기억에 남는 강한 메시지를 주는 광고를 여러 차례 보고 나서 나 또한 포테토밀에 대해서 알게 모르게 인식하게 되었고, 대형 마트에 쇼핑을 하러 갔을 때에 우연히 신제품 코너에 진열되어 있던 포테토밀을 발견, 구입하게 되었다. 오리지널 맛을 구입하여 먹어보았는데 광고에서 외치던 “감자가 나가신다!”는 멘트가 무색해질 정도로 ‘으깬 감자’와는 상당한 맛의 차이를 느꼈다. 평소에 감자를 매우 좋아하여 감자가 들어간 식품은 쉽게 구매하여 먹어보는 편이었고, 그래서 이 포테토밀 또한 으깬 감자 맛 그대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는 광고를 보며 기대가 컸었다. 그러나 기대가 너무 컸던 것인지 으깬 감자의 맛이라기보다 분유 맛이 강하게 나는 감자 밀가루 죽 같은 이미지가 강했다.
그렇기 때문에 이 포테토밀이 마치 소비자들을 속인 듯한 느낌이 들었다. 또한, 특히 식품 종류의 제품력의 기본이 되어야 하는 ‘맛’에 있어서 그리고 소비자의 관여도에 큰 영향을 미치는 광고 마케팅 방법에 있어서 소비자들의 관점과는 어긋나는 결과를 일으키고 있다고 판단하였다. 그리하여 농심 포테토밀에 대해 의문점을 제기해 보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 가정학과 1학년 식생활과 문화 B형] 1) 우리나라 과줄문화의 특징 및 과줄에 얽힌 풍속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시오.
- [마케팅] 바이러스마케팅의 분석 및 성공전략과 성공사례들
- 푸드마케팅 2022년] 식품표시제의 목적 및 기능을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식품표시의 근거 법률 및 담당부처를 구분 푸드마케팅, 식품표시사항 중 영양성분표시, 유통기한표시, 품질인증마크표시의 목적과 개념 푸드마케팅, 정부인증마크가 있는 가공식품을 1종 선택(이미지첨부)하여 영양성분, 유통기한, 품질인증마크의 표기사항을 설명하시오
- 프랑스의 음식문화
- [마케팅전략]국내외 항공사의 인터넷마케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