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외환시장과 환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01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공식과 정의를 중심으로해서 프레젠테이션 하기 좋으실 겁니다.
목차
1) 환율의 호가
.미국식 호가와 유럽식 호가(Aerican terms and Euroupean terms)
.직접호가와 간접호가(Direct and Indirect Quotes)
.매입과 매도호가(Bid and Ask Quotations)
.백분율 선물환호가(Forward Quotations in Percentage Terms)


2) 환율의 종류
.교차환율(Cross rate)과 차익조정환율(arbitrated rate)
.균형환율(Equilibrium rate)
본문내용
스프레드(Bid-Asked Spread)의 결정요인

외환거래의 빈도와 규모
외환거래의 시간대
외환딜러의 포지션 상황거래통화의 유동성
외환시장의 불확실성

참고문헌
글로벌 재무전략--민상기.정창영

외환론--최생림

신외환시장—신상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 미국시장진출사례
  • 시장에서 경쟁업체인 대우자동차가 외환 위기 때 외국기술에 의존하여 환율 상승으로 인한 가격경쟁력 상실과 판매부진, 외환 손실로 경영권이 악화됐을 때, 현대자동차는 내수시장을 장악해갈 수 있었으며, 외환위기 기간 중 해외진출에 신중한 채 수출에 주력하여 재무적으로 강한 체력을 비축할 수 있었다. 98년 기아자동차를 인수 현재 국내 시장에서 부동의 시장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다.현대자동차는 90년대 중반부터 꾸준한 차량 성능향상과 새

  •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의 실패와 성공
  • 시장에서 경쟁업체인 대우자동차가 외환 위기 때 외국기술에 의존하여 환율 상승으로 인한 가격경쟁력 상실과 판매부진, 외환 손실로 경영권이 악화됐을 때, 현대자동차는 내수시장을 장악해갈 수 있었으며, 외환위기 기간 중 해외진출에 신중한 채 수출에 주력하여 재무적으로 강한 체력을 비축할 수 있었다. 98년 기아자동차를 인수 현재 국내 시장에서 부동의 시장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다.현대자동차는 90년대 중반부터 꾸준한 차량 성능향상과 새

  • [조직관리] 건설회사(주)벽산 조직변화
  • 시장에 대한 경험이 전무한 그의 이력은, 가뜩이나 어려운 회사의 분위기 속에서 주눅든 직원들에게 걱정을 안겨주었던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 그를 영입하며 대주주가 했던 유일한 당부는 “회사를 살려달라”는 것뿐이었다. 이런 상황에서 외환위기의 파도가 한창이던 98년 1월, 그는 사장의 자리에 오르자마자 “경쟁사와 벌이는 시장점유율 경쟁을 당장 중단하라”는 지시를 함으로써 직원들을 당혹스럽게 하였다. 원자재 가격이 치솟는 상황에서

  • 외국인직접투자(FDI)의 효과와 문제점 ; 외국인직접투자의 개념과 종류 분석
  • 시장성장과 외국인직접투자3) 관세장벽과 외국인직접투자4) 환율과 외국인직접투자5. 외국인 직접투자의 이론1) 고지마 이론 2) 내부화 이론3) 독점적 우위론 4) 절충이론6. 외국인직접투자의 효과1) 외환확보 및 외환위기 예방 효과2) 기술이전효과3) 생산 및 고용 증대와 감소 효과4) 장기적인 국부창출 효과5) 국제수지효과7. 외국인 직접투자의 문제점1) 자본의 유출문제2) 적대적 M&A의 증가3) 국내 중소기업의 위기1외국인직접투자(FDI)란?외

  • [환율이론] 환율결정이론, 환율변동요인, 환율의 예측
  • 환율변동을 예측하는 기법으로 시계열분석을 주로 이용하기 때문에 간편하다는 장점은 있으나 이론적 배경이 적다는 것이 결점으로 지적되고 있다.셋째, 심리적 요인분석방법이란 오늘날은 정보사회로 전 세계가 하나의 지구촌을 이루어 어느 일국의 정치 경제적 요인도 모든 시장참가자들의 심리에 영향을 미치므로 이러한 심리적 요인들을 파악함으로써 미래의 환율을 예측하자는 것이다.* 참고문헌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