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삼성전자의 해외시장진출 글로벌경영과 향후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01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삼성전자 전략
3. 스포츠마케팅
4. 스타마케팅
5. 현지화 전략
6. 프리미엄 전략
7. 향후 전략
본문내용
경영이념
삼성은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고, 궁극적으로 `인류사회에 공헌`하기 위해 이 세상에 존재한다.
삼성은 이러한 기업 본래의 목적과 책임뿐만 아니라, 국가와 인류사회 공헌이라는 경영이념을 추구하고 있다.
경영원칙
① 법과 윤리를 준수한다.
② 깨끗한 조직문화를 유지한다.
③ 고객, 주주, 종업원을 존중한다.
④ 환경, 안전, 건강을 중시한다.
⑤ 글로벌 기업시민으로서 사회 책임을 다한다.
기업소개
핵심가치
인재제일
삼성의 모든 사람이 각자 고유한 역량과 잠재력을 가진 우수한 인재이며, 기업의 성패를 좌우하고 세상을 움직이는 원동력임. 따라서 우수인재를 뽑아서 최고 인재로 육성하며, 이들이 최대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최상의 환경을 제공할 것이다.
최고지향
삼성은 항상 최고에 도전하고 세계최고를 향한 경쟁에서 당당하게 승리하기 위해 노력한다.
변화선도
삼성은 `변하지 않으면 살아남을 수 없다`는 위기의식을 바탕으로 미래에 대비하여 세계시장을 리드하고 변화를 선도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정도 경영
삼성은 내부적으로는 공과 사를 명확히 구분하고 부정 없는 깨끗한 조직풍토를 유지해 왔으며, 비즈니스에 있어서도 페이플레이 정신을 바탕으로 실력으로 정정당당하게 경쟁하고 있다.
상생추구
삼성은 기업 활동에 있어서 이익뿐만 아니라 「고객, 종업원, 협력업체, 주주, 국가·지역사회 그리고 인류 모두의 이익에 기여 하는가」를 먼저 생각한다.
기업소개
기업소개
브랜드 슬로건
< 삼성의 마케팅 마인드 및 기본 전략 >
Permission 마케팅의 5단계
1단계 - 고객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만한 인센티브를 제공
2단계 -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단계적으로 설명
3단계 - 고객의 허락을 계속 유지하기 위해 인센티브를 더 강화
4단계 - 추가 인센티브를 제공
5단계 - 고객과의 관계를 바탕으로 자연스러운 매출
삼성전자 전략
참고문헌
www.sec.co.kr
land.anycall.com
www.seri.org
www.lgeri.com
www.heraldbiz.com
www.dt.co.kr
www.hankyung.com
보이지 않는 기업성장 엔진 - 서용구, 삼성경제연구소, 2006
스포츠마케팅의 세계 - 박찬혁, 살림, 2006
세계 최강기업 삼성이 두렵다 – 기타오카 도시아키, 책보출판사, 2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삼성전자의 산업분석과 마케팅
  • 해외 사업의 경우 시장 특성을 반영한 권역별 대응체계를 갖추고 세트부문은 유럽의 신흥시장인 중동구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기 위해 구주총괄 내 중동구담당을 신설하였다. 국가별 부품 판매법인을 부품 지역총괄(미주, 구주, 동남아)로 확대 재편하여 부품사업을 강화하였다. 글로벌 네트워크삼성전자는 전 세계에 생산법인, 판매법인, 연구소 등 총 199개 거점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으로 미주, 구주 및 2009년 신설된 아프리카 총괄까지 총 10개 지역별

  • 경제경영 삼성전자 AnyCall의 유럽시장 진출분석
  • 삼성전자 AnyCall의유럽시장 진출분석-목 차-Ⅰ. 서 론1. 기업선정 이유2. 삼성전자 및 애니콜 소개Ⅱ. 본 론1. 삼성 애니콜의 유럽시장 진출배경(1) 이동통신 서비스시장 분석(2) 경쟁사 분석(3) 환경 분석 2. 삼성 애니콜의 SWOT 분석(1) 강 점(2) 약 점(3) 기회요인(4) 위협요인3. 삼성 애니콜의 마케팅 전략(1) STP 전략(2) 마케팅 믹스(4Ps)(3) 글로벌 마케팅 전략Ⅲ. 결 론1. 애니콜 유럽시장 진출 성공요인2, 애니콜 유럽시장 진출의 한계점 및 향후

  • 오리온 초코파이 진출 성공 사례 - 중국 투자론
  • 전략으로 전환한다. 또한 한국식의 맞추는 것이 아닌 철저한 현지화 전략으로 해외를 공략한다. -SWOT 분석오리온의 강점으로는 중국, 러시아 중심의 해외시장 석권(점유율 74%)으로 인한 규모의 경제 실현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또한 세계 100대 우수 상품 브랜드로 선정될 만큼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구축하고 있고 네이밍 마케팅전략으로 인한 편안하고 부드러운 브랜드 이미지를 갖고 있다는 것이 강점요인으로 작용한다. 또한 유통업계 진출로 인한

  • 경제경영 삼성물산의 호주 탄광개발
  • 삼성물산 알마티 지점이 카자흐스탄 최대의 구리 채광ㆍ제련 업체인 카작무스의 위탁 경영을 맡게 되면서 현지 경영진에 합류한 것. 그로서는 운명적인 인사 명령이었다. 카작무스는 카자흐스탄에서도 손꼽히는 원자재 관련 업체였지만 사회주의 붕괴 이후 낡고 비효율적인 경영 방식을 탈피하지 못해 파산 직전에 몰린 상태였다. 이 때문에 카자흐스탄 정부는 카작무스의 위탁 경영을 공개 입찰에 부쳤고 가능성을 눈여겨본 삼성물산이 낙찰을 받아

  • [국제경영]LG전자 중국시장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 시장 내적 분석 22가. 사회문화적 요인나. 지리적 요인다. 정치적 요인라. 경제적 요인마. 경쟁자 요인Ⅲ. 중국시장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241. LG전자의 중국진출 과정 및 현황 242. LG전자의 중국사업전략 25가. Business Portfolio 전략나. 지역시장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