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삼성전자의 러시아진출 마케팅과 현지화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01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러시아시장 진출배경
3. 시장 환경 분석
4. SWOT분석
5. 4P분석
6. 삼성전자 현지화전략
7. 마케팅전략
8. 결론
본문내용
과거 사람들은 흔히 러시아를 게으른 북극곰이라 일컬었다. 하지만 현재 이 시점에서 러시아를 바라보고 나서도 과연 그전과 똑같이 얘기 할 수 있는 사람은 없다. 현재 에너자이저라는 명칭을 얻고 있는 러시아는 그만큼 성장 속도에 있어서 어느 누구도 따라 잡을 수 없는 속도로 발전하고 있다. 러시아는 연평균 6~7%의 고성장, 세계 경제규모 10위권 진입, 외환보유고 세계 3위라는 당당한 성적표를 내밀고 있다. “2009년까지 러시아 GDP가 영국·프랑스까지 제치고 세계 6위권이 될 것”이라는 자신에 찬 발언까지 나온다. 세계무역기구(WTO)에 가입함으로써 투명성까지 담보되면서 이런 추세가 더욱 가속화될 전망을 보여주고 있다.
러시아 경제의 안정은 국가신용등급에서도 뚜렷이 확인되고 있다. 모라토리엄 당시 투자부적격(B-)까지 떨어졌지만 지금은 상황이 완전히 달라졌다. 신용등급은 ‘파리클럽’ 채무 237억 달러를 상환한 후 ‘BBB+’로 무려 8단계나 수직 상승했다. 이러한 상황이 계속되다 보니
모라토리엄 당시 짐을 쌌던 외국 기업들도 다시 러시아로 몰려들고 있다. 골드만삭스·메릴린치 등 글로벌 투자은행들이 속속 사무실을 열고 있다. 국내 최초로 러시아 법인을 설립했다가 1년도 안 돼 철수했던 신한은행(당시 조흥은행)도 재진출을 서두르고 있다.
이러한 어마어마한 경제 도약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을 생각해보면 몇 가지로 요약해 볼 수 있다. 가장 큰 역할을 하는 것은 분명 풍부한 에너지일 것이다. 바로 이러한 요인 때문에 에너자이저란 별명도 얻은 것이다. 하지만 풍부한 에너지 뒤에서 든든한 뒷받침 역할을 톡톡히 했던 건 바로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의 지도력이 크게 작용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참고문헌
www.sec.co.kr
www.seri.org
www.mofat.go.kr
보이지 않는 기업성장 엔진 - 서용구, 삼성경제연구소, 2006.04.14
21세기 한국, 왜 러시아인가? - 홍완석, 삼성경제연구소, 2005.08.31
동아일보
디지털데일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삼성전자 국제경영의 대한 연구 -애니콜 러시아 진출 사례
  • 목 차Ⅰ. 머리말Ⅱ. 삼성전자 기업소개 1. 삼성전자 소개 및 역사 2. 삼성의 경영 특성 3. 삼성전자의 경쟁력과 핵심역량 Ⅲ. 러시아 시장 1. 러시아 시장의 이해2. 러시아 IT 산업 현황3. 러시아 IT 산업 특징Ⅳ. 삼성전자의 러시아 진출 성공 1. 삼성전자의 러시아 진출 동기 2. 삼성전자의 진출 전략 -4P 분석 -SWOT 분석 -현지화 전략 -A/S 유통망 구축3. 장기적인 IT 시장 확보를 위한 노력 Ⅴ. 맺음말Ⅰ. 머리말‘대한민국은 삼성공화국이다.’라는

  • [국제경영] 삼성전자 국제경영의 대한 연구
  • 목 차Ⅰ. 머리말Ⅱ. 삼성전자 기업소개 1. 삼성전자 소개 및 역사 2. 삼성의 경영 특성 3. 삼성전자의 경쟁력과 핵심역량 Ⅲ. 러시아 시장 1. 러시아 시장의 이해2. 러시아 IT 산업 현황3. 러시아 IT 산업 특징Ⅳ. 삼성전자의 러시아 진출 성공 1. 삼성전자의 러시아 진출 동기 2. 삼성전자의 진출 전략 -4P 분석 -SWOT 분석 -현지화 전략 -A/S 유통망 구축3. 장기적인 IT 시장 확보를 위한 노력 Ⅴ. 맺음말Ⅰ. 머리말‘대한민국은 삼성공화국이다.’라는

  • 오리온 초코파이 진출 성공 사례 - 중국 투자론
  • 전략으로 전환한다. 또한 한국식의 맞추는 것이 아닌 철저한 현지화 전략으로 해외를 공략한다. -SWOT 분석오리온의 강점으로는 중국, 러시아 중심의 해외시장 석권(점유율 74%)으로 인한 규모의 경제 실현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또한 세계 100대 우수 상품 브랜드로 선정될 만큼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구축하고 있고 네이밍 마케팅전략으로 인한 편안하고 부드러운 브랜드 이미지를 갖고 있다는 것이 강점요인으로 작용한다. 또한 유통업계 진출로 인한

  • [국제마케팅] LG전자 글로벌 마케팅 전략
  • 전자가 세계적인 기술력과 디자인력을 인정받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서 삼성전자와 함께 국내 IT업계의 쌍두마차 역할을 맡고 있는 LG전자는 글로벌 경영을 통해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다. 글로벌 코리아하면 떠오르는 3대 브랜드에 속하는 LG전자가 어떻게 해외에서도 알아주는 기업이 되었는지 글로벌 마케팅 전략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LG전자가 진출한 수많은 나라 중에서 대표적으로 연간 20억 달러

  • [사례분석] 화웨이(HUAWEI, 華爲)의 경영 및 연구개발 전략
  • 전략1. 초창기2. 성장기3. 글로벌 도약기IV. 화웨이의 연구개발 전략1. 글로벌 운영전략2. R&D 전략3. 표준과 특허 전략4. 관리 시스템5. 현지화 경영전략V. 화웨이의 최근 동향1. 기술 R&D 분야2. 저원가 전략1) 고성장, 고수익을 동시 실현2) 차별적인 저원가 구조의 구축참고 자료화웨이(HUAWEI, 華爲)의 경영 및 연구개발 전략2I. 들어가는 말몇해전부터 국내 통신 단말기 및 장비 업계가 생존의 갈림길에 섰다. 사상 최고의 실적을 올린 삼성전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