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외식프랜차이즈 빕스(Vips)의 마케팅과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30 / 2019.12.24
- 3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소개
2. 시장환경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분석
5. STP분석
6. 4P분석
7. 마케팅전략
8. 성공요인분석
9. 향후 전망
- 본문내용
-
CJ그룹 CJ 푸드빌 주식회사에서 운영
우리문화의 맞는 생활문화 창조
국내 독자 브랜드
VIPS란 (Very Important Person’s Society) 고객 한 분 한 분을 귀한 손님으로 소중하게 모시겠다는 의미
얼리지 않은 100%냉장 스테이크 고기를 직화 방식으로 구운 정통 스테이크 메인 요리 (시푸드 메뉴)
계절별로 다양한 100여가지 메뉴가 풍성하게 제공되는 샐러드 바
외식 시장은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하여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으며, 외식 산업이 이제 우리 소비생활 및 식생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급격히 증대되고 있음
경쟁 브랜드들이 출점해 경쟁은 치열해지고 있음.
단기간에 매출을 올려주는 쿠폰 및 할인정책을 더욱 늘리고 있음.
기업인수로 인해 대규모화 되어감. (TGIF(롯데) 베니건스(동양)등)
더욱더 다양한 할인에 대한 근본적이고 실질적인 대책이 요구.
최근 활성화되기 시작한 CRM마케팅은 외식업계에서 최고 이슈.
특히 2005년 말부터 실시된 주 5일 근무제로 인해 새로운 외식 문화가 형성되어 갈 것으로 기대한다.
스테이크와 샐러드바로 메뉴 선정의 즐거움 부여
다른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느낄 수 없었던 선택의 즐거움과 풍성한 양의 즐거움을 동시에 충족 시켜주는 역할
웰빙 트랜드 메뉴
웰빙을 중시하는 추세로 전환되면서 샐러드와 씨푸드 메뉴를 개발하고 다양화
외국에 로열티를 내지 않는 비용을 식자재에 투입
음식의 질을 높여 고객으로 하여금 최상의 만족을 제공한다는 전략
- 참고문헌
-
www.ivips.co.kr
www.foodbank.co.kr
www.foodservice.co.kr
www.newsis.com
www.outback.co.kr
www.brandcareer.com
외식산업:패스트푸드, 패밀리레스토랑업계 - 김창주, 하나경제연구소, 2004
외식산업의 이해 - 나정기, 백산출판사, 2003
월간 호텔 & 레스토랑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글로벌경영전략] CPU산업 분석과 Intel(인텔)의 전략
- 리더십_리더십과 팔로워십의 개념을 각각 설명하고, 아래 보기와 같은 리더십과 팔로워십의 사례 중 하나를 골라 소개하면서 바람직한 리더십과 팔로워십의 상호관계 구축을 위한 자신의 견해를 쓰십시오
- 리더십_팔로워십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훌륭한 리더들을 만들어 낸 성공적인
- [팀 조직] 팀조직의 의의와 특징, 기업에서 적용하고 있는 팀조직의 구조와 형태
- [인사관리] 제일기획 평가시스템
- 세계 컨테이너선의 항로
- 스파오,이랜드패션,spao,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bbq 비비큐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bbq SWOT분석 / bbq 향후전략 제시제시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