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외식프랜차이즈 빕스(Vips)의 마케팅과 성공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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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소개
2. 시장환경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분석
5. STP분석
6. 4P분석
7. 마케팅전략
8. 성공요인분석
9. 향후 전망
본문내용
CJ그룹 CJ 푸드빌 주식회사에서 운영
우리문화의 맞는 생활문화 창조
국내 독자 브랜드
VIPS란 (Very Important Person’s Society) 고객 한 분 한 분을 귀한 손님으로 소중하게 모시겠다는 의미
얼리지 않은 100%냉장 스테이크 고기를 직화 방식으로 구운 정통 스테이크 메인 요리 (시푸드 메뉴)
계절별로 다양한 100여가지 메뉴가 풍성하게 제공되는 샐러드 바
외식 시장은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하여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으며, 외식 산업이 이제 우리 소비생활 및 식생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급격히 증대되고 있음
경쟁 브랜드들이 출점해 경쟁은 치열해지고 있음.
단기간에 매출을 올려주는 쿠폰 및 할인정책을 더욱 늘리고 있음.
기업인수로 인해 대규모화 되어감. (TGIF(롯데) 베니건스(동양)등)
더욱더 다양한 할인에 대한 근본적이고 실질적인 대책이 요구.
최근 활성화되기 시작한 CRM마케팅은 외식업계에서 최고 이슈.
특히 2005년 말부터 실시된 주 5일 근무제로 인해 새로운 외식 문화가 형성되어 갈 것으로 기대한다.
스테이크와 샐러드바로 메뉴 선정의 즐거움 부여
다른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느낄 수 없었던 선택의 즐거움과 풍성한 양의 즐거움을 동시에 충족 시켜주는 역할
웰빙 트랜드 메뉴
웰빙을 중시하는 추세로 전환되면서 샐러드와 씨푸드 메뉴를 개발하고 다양화
외국에 로열티를 내지 않는 비용을 식자재에 투입
음식의 질을 높여 고객으로 하여금 최상의 만족을 제공한다는 전략
참고문헌
www.ivips.co.kr
www.foodbank.co.kr
www.foodservice.co.kr
www.newsis.com
www.outback.co.kr
www.brandcareer.com
외식산업:패스트푸드, 패밀리레스토랑업계 - 김창주, 하나경제연구소, 2004
외식산업의 이해 - 나정기, 백산출판사, 2003
월간 호텔 & 레스토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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